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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9568-000 공고일시  2025/12/15 15:36
공고명 대구보건환경연구원 2026년 생물안전3등급(BL3)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유지관리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공고담당자 송나정(☎: 053-760-13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900,000 원
   
배정예산
53,900,000 원
   
추정가격
49,0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공고 제2025-69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2026년 생물안전3등급(BL3)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유지관리 용역 

과업이행요청서 및 공고문반드시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견적서 제출결과 1순위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3개월 동안 대구광역시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생물안전3등급(BL3)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 유지관리 용역 

용역개요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위 치: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 215(지산동 771번지) 

구분 

면적(㎡) 

실험실명 

비고 

2층 

96.25 

BL3실험실 

 

3층 

99 

BL3시설 공조, 자동제어시스템 및 기계실, UPS실 

 

 

용역기간 

 2026.1.1. ~ 2026.12.31. 

기초금액 

53,900,000원 

(부가가치세포함)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예산확정 전) 입찰로,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으며, 계약은 예산 확정 후 체결합니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시행령」제25조에 따른 수의계약(소액수의 견적제출) 대상 사업으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의2에서 규정한 ‘입찰에 부치는 경우’의 구매규격 사전공개 대상에 해당되지 않으며, 같은 법 시행령 제32조의2 제2항 제5호에 따라 수의계약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물품·용역은 구매규격 사전공개를 생략할 수 있으므로 본 건은 사전규격공개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비영리법인 등)와 계약 체결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2. 견적서(입찰서) 제출 및 개찰 

  ❍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16.(화) 10:00 ~ 2025. 12. 23.(화) 10:00   

  ❍ 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 : 2025. 12. 22.(월) 18:00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3.(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견적제출(입찰) 참가자격 

  -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유전자변형생물체의 국가 간 이동 등에 관한 통합고시(보건복지부 고시 제2024-466호)’제9-9조에 의거 안전관리 위탁기관의 요건을 갖추고, 질병관리청에서 발행한 「생물안전3ㆍ4등급 시설 검증안내서」에 의거하여 국가에서 인증받은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에 대해 재검증 및 유지보수 용역을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다. 나의 조건을 충족하면서 다음과 같은 면허 및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1) 기계가스설비공사업(업종코드6202) 및 전기공사업(업종코드0037) 면허를 보유한 업체 

    2)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에 따라 엔지니어링 사업(설비, 업종코드3591)을 신고한 업체 

    3) 품질 및 환경 경영시스템(ISO9001/ISO14001)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4) 건축, 전기설비 및 자동제어, 기계설비, 소방설비, 환경분야 및 공조냉동분야의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및 TAB 전문기술자 자격을 가진 전문인력을 보유한 업체 

    5) 유전자변형 생물체의 국가 간 이동 등에 관한 통합고시 제9-9조 제5항에 따른 생물안전관리자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6) 유지보수를 수행할 수 있는 분야별 표준작업서(SOP)를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에 적합하게 보유하고 있는 업체 

    7) 차압 측정기, 풍량 측정기 등 유지보수 및 검증에 필요한 장비를 15종 이상 보유하고 있는 업체 

    8) 유지보수 관계자의 교육 이수 

     - 생물안전연구시설의 운영관련 교육 12시간 이상(생물안전분야 교육 4시간 이상포함)  

      ※ 용역수행 전문능력 및 인력, 장비 확보 확인 : 본 과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상기와 같은 전문인력 및 장비를 확보하여야 하며 계약 시 혹은 계약 후 발주기관이 원하거나 요청할 때마다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견적서 제출(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3. 견적제출(입찰)참가자격 가, 나, 다를 입증할 수 있는 등록면허증, 실적증명서(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함) 2025. 12. 22.(월) 18:00까지 대구보건환경연구원 신종감염병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dhhr76@korea.kr) 혹은 팩스(053-760-1388)로 제출해야하며, 전자우편, 팩스 제출 시 문서수신 여부를 확인 (053-760-1381) 해야 하며 추가·보완 서류 요구 시 이에 응해야 함.  

     ※ 위의 서류를 정해진 방법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출하더라도 자격이 없거나 실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별도통보 없이 개찰시 혹은, 개찰 이후라도 부적격자(견적서 제출(입찰)무효) 처리될 수 있음 

     ※ 실적증명인정여부는우리 원의 결정에 따라야하며,이에대한문의는입찰 이전에 대구보건환경연구원 신종감염병과(053 –760-1381)으로 하시기 바람. 

  라.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사유: 생물안전3등급 연구시설의 검증기술에 따른 재인증 및 실험실 안전 확보를위한 고난이도의 보수, 점검, 관리로 신속·정확성이 필요한 사업임)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 견적서(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법 

 ❍ 본 견적제출은 총액계약, 소액수의 견적제출입니다. 

  ❍ 본 견적제출에 대한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진행됩니다. 

  ❍ 본 견적제출은 총액계약, 소액수의 견적제출입니다. 

  ❍ 본 견적제출에 대한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진행됩니다. 

  ❍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 등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견적제출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 후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음을 보증하는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수의계약 안내공고는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6. 견적제출(입찰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견적제출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관련 규정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7.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관련 문의는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신종감염병과 김정옥(053-760-138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산업안전보건법」 및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 안전보건관리계획서(위험성평가표, 재해율 확인서, 안전보건교육 실시 확인서 등 증빙자료 포함)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견적서(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 견적 제출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 과업이행 요청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관련 회계 및 계약 예규  

     - 기타 관련 회계예규  

     - 전자조달법령, 국가계약법령, 고시, 공고사항, 이용약관, 안내서, 공지사항 등 

  ❍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통지일로부터(서면 또는 유․무선) 회계예규에 의한 소정의 기일 내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 체결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 결정 통지일로부터 소정의 기일(10일) 내 별도의 사유 없이(수요기관 및 공고기관의 연락에 응하지 않는 등) 계약 체결에 응하지 않는 경우 계약 포기로 간주합니다. 

  ❍ 견적서(입찰서) 제출 참가자는 개찰 후 계약체결 의사에 대한 조사(유·무선 또는 이메일 등)에 기한 내 응하지 않을 경우 낙찰 및 계약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견적서 제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여 3개월간 우리 시 수의계약 배제 업체로 등록됩니다. 

     ※ 계약 체결에 대한 의사는 ‘업체정보’대표자의 이메일로 통보하며 이메일 미수신 및        미회신에  대한 책임견적서(입찰서) 제출 참가자에 있습니다. 

  청렴계약제 실시 

     -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확인 실시 

      「대구광역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 제도 운영지침」 제11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확인)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제한 대상 확인을 위하여 별지 제10호 서식의 확인서를 작성하여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 있습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본 견적제출의 과업내용과 관련하여 언어와 문구의 해석에 있어 의견이 상이할 경우 발주처와 협의 후 이행합니다. 

  ❍ 견적서(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견적제출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위원회 공익제보센터(☎ 053-803-2288) 및 홈페이지(www.daeg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신종감염병과(☎ 053-760-1381) 

     - 견적(입찰)서 제출에 관한 사항 :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총무과 (☎ 053-760-1371)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5년  12월  15일 

대구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