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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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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0012-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15 15:25
공고명 2026년 언론보도 전자스크랩 운영
공고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공고담당자 김재연(☎: 061-659-31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145,000 원
   
배정예산
29,145,000 원
   
추정가격
26,495,455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수시재무관공고 제2025 - 993호 

그림입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그림입니다. 

 

 

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투찰업체는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 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본 입찰은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를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업체에 대하여는 개찰 시 사전 판정에서 제외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언론보도 전자스크랩 운영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라. 추정금액 : 29,145,000원(추정가격 26,495,455 + 부가가치세 2,649,545) 

     ※ 기초금액 : 29,145,000원 

     ※ 기초금액은 2026. 1. 1. ~ 2026. 12. 31.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2026. 1. 1. 이후 착수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2. 입찰 집행방법 

  가.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여수시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다. 적격심사는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입찰자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비 고 

2025. 12. 16.(화) 09:00 

2025. 12. 23.(화) 12:00 

2025. 12. 23.(화) 14:00 

개찰용PC 

 

  가. 입찰일정은 우리시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전자 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해야하며,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자입찰 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여야 하며, 재직 중인 임·직원 여부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로 확인합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모두 충족해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다음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저작권법」 제105조에 따라 저작권위탁관리업(저작권대리중개업)【업종코드:3224】 등록을 필한 자 

   2) 한국언론진흥재단과 뉴스저작물 이용 허락 계약을 체결한 자 또는 체결 예정인 자 

   3) 뉴스저작물 스크랩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언론사의 PDF 자료를 확보할 수 있는 자 

   4)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뉴스저작물 사용료 징수규정에 의거 뉴스저작권료 납부 가능한 자 (재단 홈페이지 뉴스저작물 사용료 징수규정 참조)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소지한 업체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불가한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제1항제1호가목에 따라 최초 공고부터 참가자격을 중소기업으로 확대하여 진행합니다.  

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될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허용하지 않음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송신으로 지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시 귀속은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본 용역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85.495% 이상) 입찰자 순으로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정보통신용역 평가기준 [별표3]추정가격 5억원 미만에 의해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나,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합니다. 

   ○ 재무평가 선택 시 재무비율은 최근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J63 정보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개찰 결과 1순위자는 다음의 서류를 개찰 후 7일 이내에 우리시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하며, 별도 통지는 하지 않습니다. 

      (1순위자가 동일가격 입찰일 때에는 동일가격 입찰자 모두 제출) 

      다만, 기간의 말일이 휴무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익일 또는 다음 정상근무일까지로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 사업자등록증, 법인 등기(법인에 한함), 인감증명서, 면허․등록․허가․신고 등에 관한 서류 등  

    ✔적격심사신청서 1부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1부 

    ✔경영상태 평가서류 :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 선택 가능 

    ✔그 외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 등 일체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를 받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가격입찰결과 1순위자는 적격심사를 위한 다음의 서류를 개찰 후 7일 이내에 우리시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기간의 말일이 휴무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익일 또는 다음 정상근무일까지로 합니다.  

     시스템의 개찰결과의 게재로 1순위자에게 적격심사 자료의 제출통지를 한 것으로 보며, 별도 통지하지 아니합니다. 적격심사서류 미제출시 부정당업체로 제재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은 시행령 제39조,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기타사항 

  가. 본 공고문에 사용된 용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법령」과 행정자치부의 예규․고시․통첩 및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에 의합니다.  

  나. 입찰자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 24시간 전에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전산장애로 투찰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수수료를 면제합니다.  

  라. 계약심사대상자는 시스템 개찰결과에 게재한 1순위자로 하며, 시스템의 개찰결과 게재로 계약심사대상자 결정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마. 계약심사대상자는 개찰 후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기간의 말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익일 또는 다음 정상근무일까지로 합니다.  

  바. 계약심사대상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마항의 기간이 경과되어도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할 때에는 당해 계약심사대상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가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아. 찰참가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행규칙, 회계예규, 고시, 통첩,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여수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여수시청렴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행기준, 공고사항, 설계서(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자. 기타사항 문의 

     - 용역에 관한 사항 : 여수시 홍보담당관    윤선용(☎061-659-3023) 

     - 계약에 관한 사항 : 여수시 회계과       장지수(☎061-659-3177)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우리시 감사담당관실 공직감찰팀(☎061-659-3067) 및 홈페이지(www.yeosu.go.kr→전자민원→공무원비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12월  15일 

여  수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