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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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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0024-000 공고일시  2025/12/15 15:21
공고명 2026년도 제주특별자치도 고용센터 청사 종합관리 용역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공고담당자 최소이(☎: 064-710-659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40,020,000 원
   
배정예산
840,020,000 원
   
추정가격
763,65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 – 3489호 

 

(긴급)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도 제주특별자치도 고용센터 청사 종합관리 용역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고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추정금액 

(A+B+C) 

 금840,020,000원 

 

추정가격(A) 

 금763,654,545원 

부가가치세(B) 

 금76,365,455원 

기    타(C) 

- 

 

 

기초금액(A+B) 

 금840,020,000원 (천원미만 절사) 

 

【 유의사항 】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대가 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낙찰률 적용 시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노임단가는 관련 법령에 따라 최저임금 이상을 적용하여야 함)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에 의거 성질상 중단할 수 없는 계약 체결 사업입니다. 

  -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6.(화) 10:00 ~ 2025. 12. 22.(월) 10:00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2.(월) 11:00, 제주특별자치도 회계재산관리과 입찰집행관 PC 

 

4. 입찰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조달청 생체지문인식 입찰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찰자가 사전에 조달청을 방문하여 신원을 확인한 후 지문을 등록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시 지문인증 입찰자의 신원확인 후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보낸편지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1162]과 건물(시설)관리용역[1260]으로 모두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전기안전관리법」에 따라 전기안전관리업무를전문으로하는자[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전문으로하는자[7144]로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를 소지한 자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공동계약 및 하도급 : 허용 안함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 가격은 기초 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 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입찰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 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 입찰이며 적격 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제주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부기준 예규 제82호(2024.01.01.)에 의거『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단순 노무에 의한 용역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 입찰 순으로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 예정자 중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적격심사 관련 

  가. 이행실적 평가는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으로 추정가격 대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준공 완료된 용역의 비율에 해당하는 등급점수로 산정합니다. 

      (*소기업, 소상공인, 창업기업은 최근 7년 내 준공 완료된 용역 이행실적 평가) 

    - 이행실적 평가에 적용되는 동일한 용역 범위에 대한 적용기준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목적물[건물(시설)관리용역, 건물위생관리업]이 모두 포함된 용역을 이행한 실적 

     ※ 동일 용역 인정유무는 발주부서(고용센터 부창훈, 064-710-4452)의 판단에 의합니다. 

     실적인정 서류는 발주부서(고용센터 부창훈, 064-710-4452)의 경유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하며날인시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나. 경영상태 평가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하며,  재무평가는 한국은행 발표 2024년 기업경영분석 결과의 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자기자본비율 41.34, 유동비율 139.52)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신인도 평가는 수행능력 배점한도 범위 내에서 합산 적용하되, 심사항목은 단독 이행으로 입찰 참여 시 사회적 약자기업, 지역업체, 계약질서 미준수, 일자리 창출 등으로 구성됩니다. 

  라.「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단순노무에 의한 일반용역에 참여하는 업체적격심사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 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이 가능합니다. 

  마. 적격심사 평가 기준일은 입찰 공고일로 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7일 이내에 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합니다. 

 

9.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9”에 따른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사업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단, 노무비의 지급확인제는 적용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8절 “10”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월별) 금1,793,789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월별) 금235,704원,
국민연금보험료(월별) 금2,370,097원, 퇴직급여충당금(월별) 금4,158,065원 

  다.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 청구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8절 “10”에 따라 정산하고 확인서류(납입확인서, 임금대장, 출근부 등)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 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100분의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도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처분을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 이름(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 이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계약 후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 공채를 매입하고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입찰 참가자격의 등록)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변경등록을 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대표자가 기명날인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jeju.go.kr) 내 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계약법규 및 서식-계약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요기관 이용약관 제21조제2항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으며, 입찰연기의 경우에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입찰정보란에 게재하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재 제출 불가)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입찰 Call Center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 Call Center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홈페이지(http://www.jeju.go.kr/입찰정보)에도 게재되어 있습니다. 

    1)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2) 설계내역서 및 과업내용서 등 : 제주특별자치도 고용센터(☎710-4452, 부창훈) 

    3)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체결: 제주특별자치도 회계재산관리과(☎710-6593, 김주경) 

 

2025.  12.  15. 

 

제주특별자치도 재무관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online/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s://audit.jeju.go.kr/together/auditreport/report.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