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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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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9972-000 공고일시  2025/12/15 15:21
공고명 음식물류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재공고]
공고기관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수요기관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공고담당자 김승희(☎: 061-379-74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9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7,344,000 원
   
추정가격
37,344,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공고 제2025-제119호 

 

  입  찰  공  고[재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공고서 등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이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15일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계약담당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음식물류 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나. 과업내역: 첨부 과업지시서 등 참조 

  다. 소요예산: 금37,344,000원(부가가치세 제외) 

  라. 예상 배출량: 165,600kg(1년) 

     - 환자급식 : 월 평균 13,000kg 

     - 장례식장 : 월 평균 800kg 

     ※ 배출량은 추정이므로 물량은 증ㆍ감될 수 있음 

  마. 배출장소: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전남 화순군 화순읍 서양로 322) 

  바. 계약기간: 2026.1.1. ~ 2026.12.31.(1년) 

  사. 입찰 및 계약방식 

     - 일반경쟁, 단가입찰, 전자입찰로 진행합니다.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입니다.(※낙찰하한율, 기초금액 없음) 

     -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입니다. 

     - 공동수급은 면허 보완을 위한 분담이행방식만 가능합니다. 

  

<입찰 일정> 

○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7.(수) 10:00 ~ 2025. 12. 22.(월) 10:00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19.(금) 17:00 

○ 개찰일시 : 2025. 12. 22.(월) 11:00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가.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216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동 규정 제30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폐기물관리법」 에 의거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생활계폐기물, 업종코드 1227) 및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또는 폐기물처리신고-제46조제1항제1호신고자(음식물류 폐기물을 재활용하기 위하여 신고한자, 업종코드 7427) 업종으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허가증 상 음식물류폐기물을 영업대상으로 허가 기재된 업체에 한함] 

      1) 폐기물처리업체(폐기물재활용업체 또는 폐기물처리신고자로 업종코드 6770, 6778, 6786, 7427)로서 폐기물관리법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업종코드 1227)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 참여 가능하며 계약 시 증빙서류 제출 

      2) 둘 중 하나의 허가만 보유한 업체는 다른 허가를 보유한 업체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 가능(분담이행방식) 

   다.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G2b)에 입찰금액의 5/100이상의 입찰보증금(증권 또는 보증서)을 전자문서로 제출한 업체 

   라.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예외 적용 대상입니다. 

 

3. 과업설명회 

   가.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공고된 용역설명서 등의 열람으로 이에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및 그 첨부서류의 미열람 및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 기타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공동수급의 경우 

   가. 구  성 : 면허 보완을 위한 분담이행방식 (대표사 포함 2인) 

   나. 대표사 : 구성원 간 상호 협의하여 선임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5. 12. 19.(금) 17:00 

      2) 제출방법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 

                  ※ 계약 체결 시에도 별도 제출  

 

   라. 유의사항 

      1)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제출할 수 없으며, 제출된 공동수급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또한 같습니다. 

      2) 대표사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공동수급체는 대표사의 명의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4) 두 개 이상의 공동수급체에 중복해서 구성원이 되어서는 아니되며, 이 경우 중복된 공동수급체 전부의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5) 이 공고문에 기재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의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그 귀속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본원 회계규정 제255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보증서(또는 증권)를 입찰마감일 전일 17: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전자문서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미제출 시에는 사전판정에서 ‘입찰보증금 미수납’으로 부적격 처리합니다.  

      【입찰보증증권 보증기간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전 ~ 제출 마감일 다음 날부터 최소 30일 이상】 

     ※ 분담이행방식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경우 구성원은 입찰보증금 납부 시 공동수급협정서에서 정한 구성원의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에 따라 분할 납부 또는 공동수급체 대표사가 일괄 납부하게 할 수 있음       

     ※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을 미납한 것으로 간주함 

   나. 입찰자가 낙찰자로 선정된 후 소정의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255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단가입찰로 kg당 단가(부가가치세 제외)로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하차비, 운반비, 처리비, 계량비용 등 관련 비용 일체 포함 

      * 소수점을 포함한 단가로 투찰하여 낙찰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원단위 절사(소수점 버림)한 단가로 계약 체결 예정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기간 내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비하여야 하며, 전산장애 등으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 등이 불가능한 경우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낙찰자 선정방법 

   가. 본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합니다. 

   나. 개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가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전자조달시스템에서 개찰결과 확인 후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 선정 후 낙찰자가 부적격업체로 판명되어 낙찰이 취소되거나 무효인 경우 또는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포기하는 경우에는 차순위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8. 입찰무효 

   우리병원 회계규정 제258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계약의 체결 및 구비서류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갖추어 HLS 시스템 회원가입 후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서류는 추후 낙찰 시 안내 예정 

 

10.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및 이에 첨부된 서류, 기타 공고문에서 인용하고 있는 관련 규정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거나 착오 등을 이유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본원 회계규정 및 국가계약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현장 여건상 진료업무에 최대한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하므로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입찰참가 업체는 해당 사항을 철저히 파악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장소, 일시 및 규격 변경 등의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본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이를 확인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바. 본원 회계규정 및 청렴계약 관련 사항은 본원 홈페이지(www.cnuhh.com > 병원안내 > 입찰정보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 입찰자 모두는 위의 각 사항을 숙지하고 이행에 차질이 없어야 하며, 해석상 이의가 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고,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법해석의 일반원칙과 조리에 의합니다. 

 

◇ 관련문의 

    - 입찰 및 계약 문의 : 총무과 김승희 (전화 061-379-7414) 

    - 과업지시서 문의 : 환자식당 영양팀 심해진 (전화 061-379-7354) 

                       장례식장 총무과 김우성 (전화 061-379-7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