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28833-000 공고일시  2025/12/15 14:53
공고명 [긴급] 현대청운중 다목적강당 증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계속비) 재공고
공고기관 울산광역시강북교육청 현대청운중학교 수요기관 울산광역시강북교육청 현대청운중학교
공고담당자 김필규(☎: 052-230-76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5,100,000 원
   
배정예산
265,100,000 원
   
추정가격
241,00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현대청운중학교 공고 제2025-59호        

 

 

[긴급] 기술용역 입찰 재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재공고합니다.  

                                                                      2025.12.15. 

                        현대청운중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현대청운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 참가자격 제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 http://www.use.go.kr/신문고/울산교육신문고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울산교육신문고 

※ QR코드 :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 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용역 개요 

 1.1. 용 역 명 : 현대청운중학교 다목적강당 증축공사 건설사업관리용역(계속비) 

 1.2. 용역현장 :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진순환도로 1073 현대청운중학교 

 1.3.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1개월 

 1.4.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1.5. 기초금액 : 금265,100,000원[추정가격 241,000,000원 + 부가가치세 24,100,000원] 

 ※ 본 용역은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에 해당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장소·일시 

2.1. 공고기간: 2025.12.15. ~ 2025.12.22. 

2.2. 입찰서 제출기간: 2025.12.18. 10:00 ~ 2025.12.22. 10:00 

2.3. 개찰일시: 2025.12.22.(월) 11:00 

2.4. 개찰장소: 현대청운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등 발주 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2.5.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2.5.1.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2.5.2.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3.1. 적격심사대상용역입니다.  

3.2.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3.3. 울산광역시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3.4.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5.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 제외 용역에 해당합니다. 

3.6.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가입 대상용역입니다. 

 

4. 입찰참가자격 

 4.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등록·신고 등게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울산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4.2.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  

     (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설계,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로 등 

     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4.3.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3.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합니다)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4.4.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5.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공동계약 

5.1. 본 용역은 공동 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6. 현장설명  

6.1. 이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2. 열람장소: 현대청운중학교 행정실(☎052-230-7602)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7.1. 입찰참가신청 

7.1.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4.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7.2. 입찰보증금 

7.2.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7.2.2. 상기 7.2.1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2.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8.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2.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9.1. 적격심사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 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9.1.1.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 공고일 기준으로 추정가격 대비 최근 10년간 준공이 

       완료된 동일 용역(건축물 공사)의 실적누계 금액으로 산정하여 평가하며 

       제출된 실적의 인정범위·인정여부 등은 발주처의 판단을 따라야 합니다. 

       - 평가기준금액(추정가격): 금241,000,000원 

 9.1.2. 지역업체 참여도는 별도 평가하지 않으며, 배점한도(3점)를 적용합니다. 

 9.1.3.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용역의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방법으로 

      평가한다.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 연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 

      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9.2. 본 입찰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이하   

    86.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 순으로 행정안전부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9.3.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1차 적격심사 대상자 

    로 선정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4. 동일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10.1.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2.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11.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착공 시에 「안전보건이행서약서-서식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12.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대표자, 상호 등 자기정보확인) 

 12.2.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2.3.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2절-12-다-1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13.1. 본 입찰과 관련하여 보충정보 제공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현대청운중학교 주소 : 울산시 동구 방어진순환도로 1073 

    - 용역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현대청운중학교 행정실(☎052-230-7602) 

13.2. 지방계약법령 및 적격심사기준 정보 제공처 

     - 지방계약법령 : 법제처 홈페이지(www.moleg.go.kr) → 법령정보검색 

     - 적격심사기준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www.mois.go.kr) → 업무안내 → 지방재정경제실 → 지방계약,회계예규 

 13.3. 본 공고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 ⇒ [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나라장터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4. 기타  

14.1.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4.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4.3.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4.4.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에 따라 보험료(연금/건강) 납부증명서 또는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사업장)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5.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서식 1】 

안전보건이행서약서 

 

 

 현대청운중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안전보건 이행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현대청운중학교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 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현대청운중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현대청운중학교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대청운중학교수급(수탁)받은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현대청운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