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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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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8353-000 공고일시  2025/12/15 14:12
공고명 2026년 충청북도의회소식지 제작[기획·편집]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의회사무처 수요기관 충청북도 의회사무처
공고담당자 김고운(☎: 043-220-52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600,000 원
   
배정예산
54,600,000 원
   
추정가격
49,63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의회사무처 공고 제2025 – 255호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0조(수의계약 대상자 정 절차 등),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 운영요령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충청북도의회사무처분임재무관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 2026년 충청북도의회소식지 제작[기획·편집] 용역 

  ○ 과업내용 : 자세한 내용은 과업지시서에 의함 

  ○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 12. 31.까지 

     - 매회 납품기한 : 사업부서 지정 일자에 따름 

  ○ 기초금액 : 금54,6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니다.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 연도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으며, 추후 예산이 조정될 경우 계약금액 변경, 과업 수행범위, 기간 등을 협의하여 조정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개찰의 일반사항 

  수의(총액), 제한경쟁(지역, 실적, 소기업·소상공인), 전자견적(g2b)입니다. 

  ○ 견적서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출 

  견적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16.(화) 14:00 ~ 2025. 12. 19.(금) 14:00 

○ 개찰일시 : 2025. 12. 19.(금) 15:00 

  ○ 개찰장소 : 충청북도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실 입찰집행관 PC 

   ※ 시스템 장애발생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 아래 자격 모두를 보유한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지 아니한 업체 

  ○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시각디자인분야)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등록한 업체 

  ○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제출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에 두고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가능하여야 하며,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구매정보망에 등재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확인은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최근 3년 이내(입찰 공고일 기준)에 공공기관(국가 및 자치단체 포함) 및 민간업체에 대한 단일 실적(디자인 편집용역)이 계약금액 기준 2천만원 이상 실적(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된)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공동계약 실적일 경우 참여율을 곱한 실적이 2천만원 이상 이어야 함) 

     

실적증명서(붙임서식 참조)제출
  - 제출기한 : 2025. 12. 18.(목) 16:00 

  - 제출방법 : FAX(043-220-5229)  

  ⇒ 제출 시에는 접수여부를 반드시 유선 확인(☏043-220-5214/홍보담당관실)
  ⇒ 미제출자는 낙찰자 결정 시 제외 

  ⇒ 계약체결 시 실적증명서 ‘원본’ 제출 

  ⇒ 실적인정에 이견이 있을 경우 사업부서 담당자의 판단에 의함. 

* 입찰 이후 실적증명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사항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조달서비스센터 또는 충북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의견적 제출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제출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같은 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찰 참여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낙찰자로 선정되면 10일 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 사정에 의하여 계약을 연기하여야 할 경우 충청북도의회사무처(총무담당관실)와 사전 협의하여야 합니다. 

  기타 입찰․계약에 관한 조건과 기준은 입찰설명서(과업지시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7.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서약서에 적은 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서에 지정된 기간 내에 전자입찰시스템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본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하며, 「충청북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따른 지역개발채권과 관련된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제출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추후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우리 사무처에 귀속조치하게 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 투찰전 과업내용 및 의문사항 등에 대하여 사전 문의 바람 

 ○ 입찰공고, 계약체결 등 : 충청북도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 경리시설팀 043-220-5232 

  ○ 납품 및 과업내용 등 : 충청북도의회사무처 홍보담당관 홍보팀 043-220-5214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관련법령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http://www.g2b.go.kr)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지 제3호서식> 

용역(제작)이행 실적증명서 

 

신청인 

업 체 명 (상호) 

 

대   표   자 

 

영 업 소 재 지 

 

전 화  번 호 

 

사 업 자 번 호 

 

제  출  처 

충청북도 

의회사무처 

증 명 서 용 도 

입찰참가자격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 

 

용역이행 

 

실적내용 

용  역  명 

 

구 분 

 설계(   ) 

 감리(   ) 

 기타(   ) :  

용 역 개 요 

 

계 약 번 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규 모 

이 행 실 적 

비 고 

비 율 

실  적 

 

 

 

 

 

 

 

증명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주 1)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2)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등의 조건에 부합되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3)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