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남구 공고 제2025-1661호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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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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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동물사체(로드킬) 수거·처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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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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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6. 12. 31.(12개월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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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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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킬 동물사체 수거 처리(과업지시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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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사업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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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1,2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2,600천원/월 × 12월
※ 월 정액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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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업자인 경우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 별도의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과업 문의 : 자원순환과 ☎051-607-4435]
2. 입찰 및 계약방식
- 본 입찰은 총액입찰(수의), 제한경쟁(지역), 전자입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3. 견적(입찰서)제출 및 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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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입찰서) 제출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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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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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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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7. 09:00
~ 2025. 12. 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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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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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 남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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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등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음.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 귀책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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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로드킬 동물사체 처리에 필요한 인력 및 장비(전담인력 2인 이상, 작업차량 1대 이상, 과업지시서에 명시된 안전장비 보유)를 확보하고 지정된 시간(평일 18:00~익일06:00, 토.일.공휴일 24시간)에 본 과업의 지시서대로 수행가능한, 다음 1), 2), 3)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로서,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가 부산광역시에 있어야 하며, 참가자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해당 입찰 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작업차량 보유 사항 확인을 위하여 우리 구가 자동차등록증(또는 차량임대차계약서), 차량보험가입증명서류 요구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폐기물 관리법」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에 의거 폐기물 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업종코드: 1224]
2) 부산광역시에 등록되어 위탁운영 중인 동물보호센터[업종코드: 4050], 유기동물보호협회
3) 「수의사법」제17조(개설)에 따라 개설된 동물병원[업종코드: 4001]
※ 본건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따른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해당 입찰 참가자격(업종, 명칭, 상호, 사업자의 대표자, 소재지 등)을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일(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입찰 참가자격 변동 시에는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제한)에 따른 각 사유에 해당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5. 본 사업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계약이 불가합니다.
6. 견적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다. 기한 내 계약미체결 등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7. 견적(입찰서) 제출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견적서(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 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견적서(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2014. 1. 1.이후 공고분부터는 「동일 IP 중복투찰 제한」이 적용되어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토록 제한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업체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업체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른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를 숙지 후 견적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하여 추첨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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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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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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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계약체결 전에 안전관리 능력평가자료를 사업부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견적제출(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등록사항(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등을 제공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제한 등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부산광역시 남구 홈페이지(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기획감사실 감사담당(051-607-4052), 재무과 회계담당(607-4145)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다. 본 용역은 「부산광역시 남구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적용하므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별도로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필요한 경우 완료(기성)검사 시 ‘근로자사역내역서’, 대금청구 시 ‘임금청구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견적제출 안내 공고문,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 해석에 따릅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 구 홈페이지(www.bsseogu.go.kr-정보공개-재정현황-계약정보공개)에 게재됩니다.
사. 사업내용 변경 및 사업 취소
1) 사업내용 변경 : 본 사업은 공고일 현재 2026년 예산 확정 전으로, 2026년도 부산광역시 남구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른 예산확정 상황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호 협의 하에 과업지시서 등의 사업(계약)내용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2) 사업 취소 : 예산심의 결과 예산 미 편성 시 사업(공고내용)은 취소(무효)가 되고, 계약은 체결되지 아니하오니 이점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아.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계약)에 관한 사항 : 남구 재무과 ☎ 051-607-4145
2) 용역(과업)에 관한 사항 : 남구 자원순환과 ☎ 051-607-4435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5. 12. 15.
부산광역시 남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