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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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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9075-000 공고일시  2025/12/15 12:49
공고명 2026학년도 인천청인학교 통학버스 임차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청인학교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청인학교
공고담당자 이상미(☎: 032-458-934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13,141,000 원
   
배정예산
813,141,000 원
   
추정가격
739,219,091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청인학교 공고 제2025-71호 

 

인천청인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15.                        

 인천청인학교장 

 

〈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공고문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 기타 지방계약법령, 공사 관련 법령, 예규, 고시 등 

 

【유의사항】 

본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ice.go.kr > 민원 > 신고 > 클린업계약신고 

 ㆍ전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재정과(032-420-6579~582,589), 감사관실(032-420-8164)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인천청인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 

용역현장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숙골로135번길 14 

용역기간 

2026. 3. 3.(화) ~ 2027. 1. 8.(금) (191일) 

용역내용 

2026학년도 인천청인학교 통학버스 임차 

- 임차대수: 어린이통학버스 40인승 이상 6대, 35인승 1대, 총 7대 

           (운전기사 7명 및 안전지도요원 10명 포함) 

- 운행일수: 191일 (운행예정횟수 4,048회: 등교 1,337회, 하교 2,660회, 현장체험학습 51회) 

- 운행노선 등 세부사항: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참조 

용역구분 

일반용역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6.(화) 09:00부터 

2025. 12. 23.(화) 10:00까지 

개찰일시 

2025. 12. 23.(화) 11:00 

개찰장소 

발주기관 입찰집행관 PC 

기초금액(A+B)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813,141,000원 

739,219,091원 

73,921,909 

문의 

- 공고: 인천청인학교 행정실(☎ 032-458-9340) 

- 사업내용: 인천청인학교 생활안전부(☎ 032-453-1789) 

- 전자입찰 이용문의: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재입찰 안내 

- 재입찰(투찰) 마감 일시: 2025. 12. 23.(화) 15:00 

- 개찰: 2025. 12. 23.(화) 16:00 

 

※ 전산시스템 장애 등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찰결과 유찰될 경우 별도 재공고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G2B에서 제공되는 SMS/알림톡을 수신할 수 있도록 조치바라며, 휴대전화 미변경 등으로 연락받지 못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차량운행에 필요한 일체경비(어린이통학버스 신고를 위한 비용, 운전자 및 안전지도요원 인건비, 주차비, 통행료, 유류대, 봉사료 등 기타 제반비용)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에 의한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나. 일반 경쟁입찰 대상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마.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이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현재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제3조제2호 가목 및 제4조의 규정에 정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 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운송사업(5805)] 등록을 필한 업체 

      ※ 본 용역의 계약이행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직영차량)으로, 통학차량 운행개시일 전까지 「도로교통법」 제5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1조에서 정한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를 필한 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계약법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통학운송서비스(세부품명번호: 7811189902)]를 소지한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직접생산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6.(화) 09:00 ~ 2025. 12. 23.(화) 10:00 

  나. 본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결정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3.(화) 11:00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 장애 발생 등 사정에 의하여 개찰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나. 본 입찰은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여 입찰금액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85.4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및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용역수행능력 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용역수행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이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적격심사 서류 제출기한: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된 날로부터 7일 이내 

  마. 적격심사 세부평가는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일반용역), [별표3]신인도 및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기준 및 [별표5]용역 분야별 평가방법이 적용됩니다. 

    1) 이행실적 평가기준: 최근 5년간 교육기관(학교)의 학생통학버스(유·초·중·고·특수)운행 이행 완료된 실적으로, 증명서 발급 시 이행기간 및 이행실적 내용(45인승 이상 버스 운행 용역)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적격심사 경영상태는 재무평가, 신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육상여객운송업」에 대한 기준비율을 적용 평가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등에 정한 입찰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입찰 제출의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기타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서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9.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 청렴서약제가 적용됨에 따라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 최저임금 보장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별첨 “근로 

  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이 입찰 건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따라 기성대가 및 완수대가 지급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사후 정산하게 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의 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1,812,312 

16,508,472 

2,169,210 

(단위: 원)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사항 

  가. 본 사업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용역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및 행정안전부 예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라. 입찰참가자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인천청인학교 생활안전부(☎032-453-1789), 행정실(☎032-458-934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6학년도 인천청인학교 통학버스 임차용역 과업지시서 1부 

      2. 2026학년도 인천청인학교 통학버스 임차용역 특수조건 1부 

      3. 원가계산 공내역서 1부 

[별지 제1호서식]  

적 격 심 사 신 청 서 

 

◦ 관  리   번  호  : 

◦ 용    역     명  : 

◦ 수  요   기  관  : 

◦ 입  찰   일  시  : 

   위 건 일반용역 입찰의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적격심사 자기평가표 및 모든 증빙자료를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 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행정안전부 예규)」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입 찰 자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붙임: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1부 

                                              인천청인학교장    귀하 

----------------------------- 접   수   증 ----------------------------- 

    1. 관 리 번 호 :                      2. 제 출 자 : 

   3. 용  역  명 : 

      위 건 용역입찰 적격심사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접수하였음을 확인합니다. 

                                               20    .    .    . 

 

                                        인천청인학교장  (인) 

 

[별지 제2호서식]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 심사대상용역            2. 심사대상입찰자 

관리번호 

 

 

업 체 명 

             (전화) 

 

대 표 자 

 

입찰일시 

 

 

용역구분 

일반 

용 역 명 

 

 

3. 회사를 대표하는 연락책임자 인적사항 

용역기간 

 

 

 

소    속 

 

입찰금액 

 

 

직    위 

 

예정가격 

 

성    명 

 

제출기한 

 

 

전화번호 

             (Fax) 

 

 

  4. 종합평가 

                                                              (단위 : 점) 

구             분 

배   점 

자기평점 

심사평점 

 

100 

 

 

이      행      실      적 

 

 

 

경영상태 

재무비율 

자본비율 

 

 

 

 

유동비율 

 

신 용 평 가 등 급 

 

 

 

 

 

 

 

신          인         도 

 

 

 

특   별   신   인   

 

 

 

근로조건이행계획의 적정 

 

 

 

입      찰      가      격 

 

 

 

 

 

[별지 제3호서식]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 체 명 (상호) 

 

대   표   자 

 

영 업 소 재 지 

 

전 화  번 호 

 

사 업 자 번 호 

 

제   출   처 

 

증 명 서 용 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신청용 

용역범위 및 기 

(면적, 금액 등) 

 

용역이행 

실적내용 

용  역  명 

 

구분 

일  반   용  역 (   ) 

폐기물처리 용역 (   ) 

단순노무 용역 (   ) 

용 역 개 요 

 

계 약 번 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규 모 

이 행 실 적 

비 고 

(공동도급여부) 

비율 

실    적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번호 :               ) 

 발급부서 : 

   확인자 : 

 

 주 1)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2)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3)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