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공고 제2025 - 42호
용역 전자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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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시방서, 과업지시서, 규격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계약 일반조건, 계약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예규 포함)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과업내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과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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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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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체육회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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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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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 광주광역시체육회 청소·경비·시설관리(매표) 용역
나. 용역개요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장소 : 무등야구장(임동공영주차장), 국제양궁장, 첨단대상파크골프장 일원
라.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마. 용역인원 : 13명(경비원5, 청소원4, 시설관리(매표)원4)
바. 기초금액 : 541,070,000원(추정가격 491,881,818원, 부가가치세 49,188,18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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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재화․용역을 공급하는 자와 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제2절 규정에 의거 계약상대자(낙찰자)가 부담할 비목별 원재료의 부가가치세 매입세액해당액을 합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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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접수 기간 : 2025. 12. 19.(금) 10:00 ~ 2025. 12. 23.(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3.(화) 11:00 본회 입찰집행관 PC
※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과업내용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방법 및 참가자격
가. 총액 입찰, 제한(지역)경쟁,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자격을 구비하고, 경비업법 제4조제1항에 의한 시설경비업(코드1164)과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제1항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건물(시설)관리업(업종코드1260) 모두 등록을 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광주광역시에 주된 사무소(본사)를 두고 있는 업체
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이내, 1년이상 공공(교육)기관의 청소와 경비 계약 이행건으로 연간 합산실적이 총4억원(부가세포함) 이상인 업체
마. 본 공사의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공동도급(분담·공동이행) 불허 대상입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상기 “1항” 참조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결정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5.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제출자 순으로 적격심사 후 낙찰자로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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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격심사 세부기준>
1. 조달청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조달청공고 제2023-53호, 2023. 3. 2.] 별표2의 “청소, 시설물경비, 시설물관리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에서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이상 기준” 에 의거 적격심사한 후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2. 적격심사 대상은 나라장터(G2B)로 통보하며, 대상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 적격심사서류를 우리 원에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내에 제출하지 않은 업체는 낙찰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동등 이상 용역: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계약목적용역[청소경비용역]과 동일한 분야의 이행 실적 또는 계약목적용역[청소경비용역]을 포함하여 그 이상의 분야가 포함된 용역
∙ 유사 용역: 계약목적용역[청소경비시설관리(매표)용역]과 관련 1개 이상의 분야가 미 포함된 용역
∙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에 대한 세부 적용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지침)」[별표7]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입찰공고일 포함, 창업기업은 최근 7년간)이내 실적을 인정하므로 실적증명서 [별지 제3호] 상 이행실적내용(최근 5년 이내 이행 기간)을 포함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 이행 실적은 3개월 이상 계속 수행한 실적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 발급 시 ‘용역개요’ 등에 반드시 「건물청소서비스」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 이행 실적은 [별지 제3호]의 “일반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양식으로 제출하되, 민간 거래 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오니,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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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격심사 제출서류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생략 가능)>
- 적격업체 평가신청서 (별지 제1호 서식)
- 각서 1부. (별지 제2호 서식)
- 적격업체 자기평가 및 종합평가표 1부. (별지 제3호 서식)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별지 제4호 서식)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4항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신인도 평가에 필요한 서류(허가 관할청 확인한 서류) 1부.
-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 증명서(별지 제8호 서식) 1부.
- 업체 자격서류 등 적격심사 서류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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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입찰가격 대비 예정가격의 87.745%) 미만에 해당하는 업체는 별도 통보 없이 적격심사에서 제외합니다.
다. “가”항에 의한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신청서(제출서류 포함)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내에 제출하지 않은 업체는 낙찰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본 용역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붙임 시방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내역입찰의 경우에는 산출내역서 포함)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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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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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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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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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적립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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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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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744,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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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72,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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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40,7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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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375,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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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433,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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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위 보험료는 입찰공고와 행정자치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다. 퇴직급여충당금은 수요기관이 승인한 금액보다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 정산을 하게 됩니다.
7.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실시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단순노무용역계약의 노무비 구분 관리제가 적용되어 노무비를 구분 관리하고 대금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세부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준용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회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체육회 청렴계약 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동 각서를 본회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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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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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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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는(http://gyeyak.gwangju.go.kr)/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제되어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의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관련 법령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12. 기타사항
가. 용역사항(담당) : 월드컵팀(국제양궁장)[☏062-654-8114 담당 김병연(청소, 경비)]무등야구장[☏062/604-3314 담당 김영학(청소)] 첨단대상파크골프장[☏062/604-9930 담당 이봉재(시설관리(매표)]
나.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재무회계팀 이보영(☎062-604-1641)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 달 청 Help Desk(☎1588-0800)
2025년 12월 15일
광주광역시체육회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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