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도시공사 공고 제2025 - 60호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청소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청소용역
○ 용역규모 및 위치
1. 범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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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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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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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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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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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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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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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오색문화
체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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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
오산천로 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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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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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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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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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소재료(비누, 화장지, 핸드타올, 세정제, 비닐봉투, 기타 청소용품등)투입은
오산도시공사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자체 운영(부담)합니다.
○ 용역기간: 2026.01.01. ~ 2026.12.31.(1년)
○ 용역내용: 별첨 과업내용서 참조
○ 기초금액: 금371,170,800원(금삼억칠천일백일십칠만팔백원, VAT포함)
○ 계약 시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의 해지 ․ 해제가 가능합니다.(세부과업내용은 과업내용서 참조-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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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관련 공지사항 】
1.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2026. 1. 1.~2026.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용역기간을 해당 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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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 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하여 계약이 체결되며, 이외의 경우 낙찰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경우 사후 정산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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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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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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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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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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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5. 14:0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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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3. 14:00(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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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3. 15:00(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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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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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가 발생할 경우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을 위한 별도의 통보는 하지 않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방법 및 참가자격
○ 적격심사대상용역입니다.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전자계약,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 지명경쟁 대상입니다.
○ 본 입찰은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인건비 설계액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도록 강제하고 있습니다. 불이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등록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본 용역의 공동도급은 불허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제4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출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건물청소용역(76111501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소지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의2(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경쟁제품 조달계약에 관한 특례)에 의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을 통해 ‘한국건축물용역업협동조합’으로 부터 추천받은 5개 업체만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지명경쟁 대상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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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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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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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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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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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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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두승실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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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81-39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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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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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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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86-545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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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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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부마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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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31-2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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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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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녹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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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86-273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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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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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우리씨티에스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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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7-81-94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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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한 업체 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사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면제하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6.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의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예정가격은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예규 748호, 2025. 07. 18.)의 [별표1-1]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을 적용하여, 낙찰하한율(87.995%)이상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합니다.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2024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4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에 대한 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재무평가 적용 기준비율 : 자기자본비율 41.34% / 유동비율 139.52%)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2) 적격심사시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간(창업기업,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평가) 완료된‘건물청소용역’이행(준공) 실적(기준금액: 337,428,000원, 부가가치세 제외)으로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우리공사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발주부서의 확인을 필하지 않은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이행실적은 [별지 제3호]의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양식으로 제출하되, 민간 거래 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3) 지역업체 참여도는 지역제한을 하지 않고 공동수급을 허용한 입찰에 한정하여 적용하며, 해당용역은 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배점한도(3점)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4) 그 밖의 사항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등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적격심사제출 기한일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된 날로부터 5일 이내
○ 제출서류 : 적격심사 세부기준 평가에 필요한 서류
○ 업체의 투찰가격이 동가일 경우는 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 심사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결정되며, 낙찰자(1순위)가 지정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 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 하여야 합니다.
8. 보험료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행정안전부예규 제252호의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에 의거 기성 및 준공 대가 지급 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합니다)을 사후정산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예정가격상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거나,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비는 낙찰률 적용없이 계상된 금액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청구 시에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하고,「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에 준하여, 사후 정산 및 감액 조정 합니다.
○ 보험료 반영 내역 (단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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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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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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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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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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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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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01,9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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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3,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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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3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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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75,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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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90,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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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의「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본 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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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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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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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 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등
○ 본 용역은 공공부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계약체결 시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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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약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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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④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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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1. 상생결제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 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오산도시공사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2. 기타사항
○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대상용역이며, 계약 체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 기초 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입찰정보」- 「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 최종낙찰자)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대상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하며, 대금 청구 시에는 공급가액의 1.5%에 해당 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한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용역에 관한 사항 : 오산도시공사 문화체육팀(☎031-371-1914)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오산도시공사 경영기획팀(☎031-371-175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오산도시공사 재무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 아니오 ( )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