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동구 공고 제2025–1112호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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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수의공고는 지방계약법 제23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을 위하여 예산안 의결 전 발주하는 사업으로 2026년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의 효력은 2026. 01. 01.부터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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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 동구에서는 계약체결 시 ‘종이서류’ 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 없이 ‘문서24’ ‘나라장터’ ‘전자대금청구시스템(e호조+빌)’을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 ‘종이 없는 전자계약’ 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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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용역은 「인천광역시 제물포구·영종구 및 검단구 설치 등에 관한 법률」부칙 제5조제1항에 의거하여 2026년 7월 1일자로 계약상대자가 변경되어 제물포구로 승계되는 계약이며, 제물포구 추진과 관련하여 과업물량 변경으로 인한 변경계약(계약금액 조정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계약보증, 선금보증, 하자보증, 손해배상보증 등 계약과 관련한 보증서 발급 시 특약사항 상에 2026년 7월 1일자로 수익자가 제물포구청으로 변경됨을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새로운 구 출범에 따르는 시스템 정비로 인하여 06. 01. ~ 06. 15.일 해당분은 6월에 지급되며, 06. 16. ~ 06. 30.일 해당분은 8월에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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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공사장생활폐기물 수집·운반·처리 대행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개요 : 동구 관내에서 발생한 공사장생활폐기물의 수집·운반·처리 대행
※ 밀폐형 차량 1대 및 용역인원 3명(운전원 1명, 수거원 2명)
※ 상세내역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기간 : 2026. 01. 01. ~ 2026. 12. 31.
라. 기초금액 : 금544,249원(톤당 처리단가, 부가가치세 면세) ※톤당 단가로 투찰
※ 연간처리예정금액 : 544,249원/톤 × 141.36톤 = 76,935,040원
※ 매회별 이행예정량 중 최대량 : 43.26톤
※ 상기 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서,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 처리하며, 계약단가는 단가에 낙찰율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견적서 제출방식 : 소액수의(단가) / 전자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 견적서 제출 개시일시 : 2025. 12. 16.(화) 10:00
-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12. 19.(금) 10: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9.(금) 11:00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 마감일시 : 2025. 12. 19.(금) 15:00 / 재입찰 개찰일시 : 2025. 12. 19.(금) 15:10
- 재입찰 사유가 지속 발생 시 정상 투찰자 선정까지 계속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다음근무일 10:00 재입찰 마감 / 다음근무일 10:10 재입찰 개찰
· 다음근무일 15:00 재입찰 마감 / 다음근무일 15:10 재입찰 개찰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2.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내에 있는 업체
다.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공종코드 6728)과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 허가를 득한 업체
※ 다만,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공종코드 1253)을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2〕‘건설폐기물 수집 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라. 상기 자격 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참가가 가능하며 이 경우 대표사는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로 하고, 공동도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 2개 업체 이내로 하여야 하며, 분담이행 업체는 지역 제한이 없습니다.
※ 분담이행비율은 수집·운반업 77.95%. 중간처리업 22.05%으로 합니다.
마. 분담이행업체는 단독으로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해당되어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사. 전자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18.(목) 18:00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적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보낸 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견적서 제출 방법
가. 이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수인(2인 이상)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서 제출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7.8.)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 하한율(88%) 이상으로 최저가 견적 제출한 업체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을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
6.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인천광역시동구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준수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에 따라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작성·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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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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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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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수의계약 체결 제한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이하 “수의계약”이라 한다)을 체결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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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법 제12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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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②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③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④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⑤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⑥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⑦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⑧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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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에 따른 별지14호서식「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내역서, 시방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광역시 동구 행동강령책임관(감사팀 ☎ 032-770-6073) 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은 계약심사운영요령에 따라 첨부한 사항을 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등록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등록절차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또는 각 지방청 경영관리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견적서 제출결과 1순위자가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3개월 동안 인천광역시 동구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수의계약 배제업체 지정 3개월)
사.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동구청 재무과 회계팀(☎ 032-770-7387)
- 과업설명 및 설계내용 : 동구청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 032-770-6415)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인천광역시 동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