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28801-000 공고일시  2025/12/15 11:13
공고명 2026년 진도군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시스템 및 CCTV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진도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진도군
공고담당자 명진희(☎: 061-540-33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2,050,000 원
   
배정예산
202,050,000 원
   
추정가격
183,681,818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도군 재무관 공고 제2025-612호그림입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진도군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시스템 및 CCTV 유지보수 용역 

  나. 위    치 : 통합관제센터(진도군 진도읍 철마길 5-6), CCTV(진도군 관내 일원) 

  다. 과업내용 : 통합관제센터 H/W, S/W 예방점검 및 장애처리 등 기술지원, CCTV 점검 등 

  라. 용 역 비 : 202,050,000원(추정가격 183,681,818원, 부가가치세 18,368,182원) 

      ※ 기초금액 : 202,050,000원(부가세 포함) 

 마.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 본 용역은 12개월 간의 대가기준이며 , 착수일이 2026.1.1. 이후로 계약 체결 될 경우 미집행 기간은 일할정산 처리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 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 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 일시 

입찰등록 마감 일시 

입찰개찰 일시 

비 고 

2025. 12. 16. 10:00 

2025. 12. 22. 14:00 

2025. 12. 22. 15:00 

 

 

 

4.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전라남도에 위치하며 다음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①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거 정보통신공사업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신고를 필한 업체 

   ②「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관한법률」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111189901)소지 업체 

   ③「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 ․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상기 ‘중기업,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계약이행능력심사(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 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라. 장애발생 시 신속한 장비, 부품 교체를 위하여 주요장비 및 SW(과업지시서 확인)에 대해 제조사(공급업체)의 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 할 수 있는 업체(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제출해야 함) 

   우리기관과 제조사 간은 낙찰자에게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확약서를 발급 할 수 있도록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어 있음(붙임 참조, 스마트관제팀 061-540-1103 문의) 

   ※ 입찰전에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시고 투찰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의 설계금액은 우리 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예정가격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으로 기초금액을 산정한 후 이를 초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정가격을 선택 확정하고, 개찰 후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이며, 낙찰자 결정은「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정보통신용역 적격심사 기준에 따라 추정가격 5억원 미만 용역을 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단,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될 경우 당일 3시간 이내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단,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될 경우 당일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재무비율 평가기준은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중 J62(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통합 및 관리업)에 대한 업종 평가 비율을 적용합니다. 

  라. 지역업체 참여도는 지역제한 경쟁입찰로 배점한도(만점)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바.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  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해당업체에 등록된 E-mail을 통해  적격심사 자료를출토록 통보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즉시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7일 이내 미제출시 심사대상에서 제외)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통보서 접수 후 조속히 계약을 체결(10일 이내 계약 미체결시 낙찰자 결정 취소)하여야 합니다. 

  사.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조달청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6. 적격심사 시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해당분야 등록(허가)증,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등 

    나. 기타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상기“5. 나”항의 평가 기준 적용)  

        - 적격심사 신청서 

        -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용역기술자 보유증명서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공인회계사 감사․검토 보고서나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신규 업체는 최초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및 기타 우리군에서 요구하는 서류 일체(과업지시서 참고)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 합니다. 

 

8.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 군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청렴서약제)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 타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우리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2.5%(부가세 제외)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로 볼 수 있으며, 기타 입찰참가에 있어 사업내용에 대한 사항은 우리군 안전생활지원과(061-540-1102)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군 세무회계과(061-540-3334)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진 도 군 재 무 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ㆍ동의          (         ) 

                                ㆍ미동의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고 사업이행 시 귀 기관의 안전보건관리 활동과 점검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붙임 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진도군으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본인은 진도군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진도군에 제출하고 안전·보건 관계 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진도군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진도군 및 관계 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본인은 진도군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진도군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