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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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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8629-000 공고일시  2025/12/15 10:41
공고명 2026년 동대문구 대형생활폐기물 민간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공고담당자 최성호(☎: 02-2127-45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25,841,000 원
   
배정예산
625,841,000 원
   
추정가격
625,841,000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대문구 입찰공고 제2025-230호 

 

용 역 입 찰 안 내 공 고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6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써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6년 동대문구 대형생활폐기물 민간위탁처리 용역  

용역예정금액 

625,841,000원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 12. 19.(금) 10:00 

추 정 가 격 

625,841,000원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 12. 23.(월) 10:00 

부가가치 

면세 

개 찰 일 시 

2025. 12. 23.(월) 11:00 

기 초 금 액 

625,841,000원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일반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 단독(필요시 분담이행 허용),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5.495%) 

  1-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2.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하나,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     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수단(간편인증, 금융인증서 등)을 통해 신원이 확인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용역개요 

2-1. 용역내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처리물량 : 1,956톤) 

2-2.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2-3. 과업위치 : 동대문구 대형폐기물 집하장(동대문구 한천로 326) 

  우리구 환경자원센터(동대문구 청계천로 563) 복구 상황에 따라 과업중 장소가 변경        될 수 있음 

   세부사항 문의 : 청소행정과 담당 유동민(☎ 02-2127-4620) 

   ※상하차 장소가 협소하므로 입찰 전 담당자(청소행정과 유동민 주무관 02-2127-4620) 통화 후 현장방문 하여 작업가능 여부 사전 협의 필수.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3-1.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의거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0) 또는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8) 또는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중 1개 이상의 허가를 득한 업체로서 폐기물 수집 운반이 가능하고 영업대상폐기물에 폐합성수지가 포함되어있어야 함 

 3-1-1. 단,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업종코드:1227)허가만 받       은 업체는 “3-1.”의 ①, ②, ③ 중 1개 이상의 허가를 득한 업체와 공동도급        (분담이행 방식)으로 참여 가능 

3-2. 공고일 현재 2년전부터 폐기물관리법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부정당업자 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3-3. [붙임] 과업지시서의 과업 내용을 이행할 수 있는 업체 

        ※ 과업지시서 반드시 확인 후 투찰 바람 

3-4.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4.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4-1. 단독 또는 필요시 공동수급(분담이행)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 

      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4-2. 공동수급체 구성시 대표사는 폐기물 처리업체로 하고,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 

      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분담비율은 폐기물 처리업체 :84.1%,  

      운반업체 : 15.9% 로 합니다. 

4-3.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 

      하여 입찰 마감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22. 18:00 

 4-4. 기타 공동수급에 대하여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에 따릅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등 

 5-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5-2.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로 입찰을 집행하는 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마친 후 조달청 G2B시스템에서이용자 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5-3.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무효 

  6-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      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     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6-2.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    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     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    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    니다. 

  6-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     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     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     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     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6-4.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     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     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     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     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7-1.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     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     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     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7-2. 본 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이며 적격심사 대상     입니다. 

 7-3. 본 용역은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2.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이며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5.49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시 당해용역 1일평균 처리량은 7톤을 적용·평가합니다. 

     적격심사 시 당해용역 실적은 최근 3년 이내 이행 완료(준공)된 해당 용역과 동일한 폐기물처리 용역의 실적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기준금액 : 금625,841,000원)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용역이행실적증명서는 청소행정과 담당 유동민 주무관(02-2127-4620) 확인 후 제출] 

  7-4.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5.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7-6.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구에 세입조치하여야 하며,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   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10-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10-2.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11-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폐기물관리법령, 조달청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공고에 정한 조건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된 제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2.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11-3. 과업 내용 및 참가자격 문의 : 청소행정과(담당 유동민 ☎02-2127-4620) 

  11-4. 입찰공고, 계약체결 문의 : 재무과(담당 최성호 ☎02-2127-4532) 

  11-5.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 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 (☎1588-0800)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동대문구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참가자격 제한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동대문구청 홈페이지 

   (http://www.ddm.go.kr)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5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분임)재무관 

【붙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