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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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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7137-000 공고일시  2025/12/15 10:32
공고명 2026년 부평구청 직원 단체보장보험 가입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부평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부평구
공고담당자 황민정(☎: 032-509-61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6,184,200 원
   
배정예산
426,184,200 원
   
추정가격
426,184,2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부평구 공고 제2025-2176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부평구청 직원 단체보장보험 가입 

 나. 보험기간 : 2026. 1. 28. ~ 2027. 1. 27. 

 다. 가입대상 : 총 1,923명(남자 730명, 여자 1,193명) 

 라. 보장내용 : 계약조건 및 제안요청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426,184,200원(부가가치세 면세)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에 따른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입니다. 해당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이므로 입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계약조건 및 제출서류 등은 우리 구 총무과(☎032-509-7587)로 반드시 문의하시기 바라며, 그 내용을 열람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일시 및 장소 

 가. 제출기간 : 2025. 12. 17.(수) 10:00 ~ 2025. 12. 23.(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23.(화)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유찰)에는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2025. 12. 23.(화) 15:00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업체 자체 확인-별도 통보 없음) 

 

3. 입찰 참가자격 [아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금융 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 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로서 본사에 한하며 생명보험업(생명보험)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을 등록한 자 중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 

 다.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 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할 경우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 안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재무과 경리팀으로 제출[직접, 우편, 팩스(032-509-7607) 제출] 

 

4. 공동수급체 구성 

  가. 단독수급 또는 공동도급(공동+분담이행방식) 가능 

나. 공동수급은 5개사 이내로 가능하며, 대표사는 비율이 높은 업체로 

     ※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모두 보험지급여력비율이 100% 이상이어야 함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서 마감 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22.(월) 18:00 

  마.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한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 입찰로 간주하며,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불가합니다. 

     ※ 입찰은 반드시 대표사가 하여야 하며, 대표자격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가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낙찰제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결정 :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라.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입찰 시 업체에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마. 낙찰 시 제출서류 

   - 지급여력비율증빙서(100% 이상, 가장 최근에 금감위에 제출한 자료) 

   - 공동수급협정서(공동수급시만 제출, 분담비율 및 내역 명시) 

   - 보험약관, 협정서, 사업자등록증, 사업방법서, 보험료 산출내역서, 감독관청 접수증 사본 등 

 

7.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8.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하고자 하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평구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 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대금청구 시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입찰공고조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공고·개찰결과는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우리 구 홈페이지(http://www.icbp.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평구 감사관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리 구 총무과(☎032-509-7587)로, 입찰 관련사항은 재무과(☎032-509-618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5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