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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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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8118-000 공고일시  2025/12/15 10:06
공고명 2026년 인천문화예술회관「입장권 예매 및 발권업무」 위탁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
공고담당자 윤지영(☎: 032-420-271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10.00 원
   
배정예산
61,000,000 원
   
추정가격
7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문화예술회관 제2025-61호 

 

 

용역입찰공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인천문화예술회관「입장권 예매 및 발권업무」 위탁 

기 초 금 액 

금810 

입장권판매금액 1만원당 수수료(부가세 포함) 

입찰접수개시 

2025. 

12. 

15.(월) 

 14:00 

입찰 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2025. 

12. 

21.(일) 

 18:00 

예     산    액 

금61,000,000 

입찰접수마감 

2025. 

12. 

22.(월) 

 14:00 

용  역 기 간 

착수일로부터 1년 

 

 2025. 

12. 

23.(화) 

 15:00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인천문화예술회관 입찰집행관pc 

 

  본 계약은 단가계약으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안내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업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사업이므로 법령상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를 준수   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붙임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2026년 인천문화예술회관 <입장권 예매 및 발권업무> 위탁 

 나. 위    치 : 인천 남동구 예술로 149(인천문화예술회관)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년(12개월) 

 라. 용역개요  

   - 공연입장권 예매 업무 

    ․ 입장권 실시간 예매 및 발권시스템 도입 및 운영 

    ․ 회관내 상설예매처(회관 전용 콜센터) 운영 

    ․ 현장매표 및 예매권 교부처 운영 

    ․ 홍보 및 타업체 연계판매, 콜센터 운영 

    ․ 예매자 정보 제공 등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예매 발권시스템 위탁 특수조건 참조 

 마. 과업지시서와 관련된 문의는 우리회관 기획운영팀 (032-420-2731 김경민)으로 문의하시고,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나. 「소프트웨어진흥법」제24조에 의거 소프트웨어 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조달청 나라장터(G2B)시스템 업종코드 1468)로 등록된 업체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12조에 의거 통신판매사업자로 등록된 업체(업종코드 4403)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통신판매신고증은 2025.12.21.(일) 18시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업체(기관)는 무효(개찰 시 사전판정) 처리됨(팩스 제출 시 수신여부 반드시 확인) 

      ․ FAX 032) 440-8867, ☏ 032) 420-2718(담당자 윤지영)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의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따라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하며, 계약 체결 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에 있는 업체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사유 발생 시에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투찰 전 세부내역을 확인한 후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단가계약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대상입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 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    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계약대상자를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견적 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나라장터의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하여 계약대상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에 의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해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상 전자양식 납부확약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같은 법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 자 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적격 등 진위 여부를 확인하여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처리합니다. 

 

8. 이해충돌방지관련 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 확인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견적제출에 참가하려는 자는 [붙임2]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 사항을 숙지한 후 참가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업체는 모두 우리회관의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사전에 용역(물량 및 내역, 시방 등) 관련 제반사항 및「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 관련 용역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특수조건, 용역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별유의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낙찰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체결하여 주시기 바라며, 우리 시에서 발행하는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용역 및 과업에 관한 사항 : 기획운영팀 김경민(☎032-420-2731)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기획운영팀 윤지영(☎032-420-2718) 

   

  본 입찰과 관련 인천문화예술회관 공무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시 청렴한세상인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Line) 및 전화(032-425-1298), 

  팩스(032-429-1298)로 신고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붙임2】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4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발주자 확인 사항 

계약상대자가 1부터 8까지 중 어느 하나에 “예”를 답변한 경우, 해당 물품의 생산자가 1명뿐인 경우*로서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과의 수의계약이 허용되는 경우인가? 

 [  ] 예  

 [  ] 아니오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기관·법인·단체명)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