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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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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4898-000 공고일시  2025/12/15 08:51
공고명 안양교도소 전자경비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법무부 서울지방교정청 안양교도소 수요기관 법무부 서울지방교정청 안양교도소
공고담당자 정형상(☎: 031-380-829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6,627,540 원
   
배정예산
56,627,540 원
   
추정가격
51,479,5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 

변화를 향한 믿음, 함께 만들어가는 국민 안전 

안양교도소 전자경비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입찰공고 

안양교도소 시설과 공고 제2025-호 

 

 

[ 입찰설명서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관련 각종 규정 및 공고문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열람·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3.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기재부 계약예규) 

 4. 용역입찰유의서(기재부 계약예규) 

5. 용역계약일반조건(기재부 계약예규) 

 6.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7.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공고) 

 

사각형입니다.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과업지시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소액 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안양교도소 공고 제2025-64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15. 

안양교도소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안양교도소 전자경비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 용역현장: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508번길 42 

 ○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등 참고 

 ○ 입찰방법: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 업종) 

 ○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 계약방법: 총액계약, 단독계약(공동계약 불가) 

 ○ 기초금액(추정금액): 56,627,540원(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 및 추정금액은 부가세를 포함한 12개월간 총 용역예상금액이며 실제 용역비는 낙찰금액을 12개월로 나누어 1개월 단위로 분할하여 지급함. 

   입찰 참가자는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견적서 제출) 일시 및 장소 

 

○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2025. 12. 15.(월) 11:00 ~ 2025. 12. 22.(월) 11:00 

 ○ 개찰일시: 2025. 12. 22.(월) 12:00 

 ○ 개찰장소: 안양교도소 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지시서로 갈음합니다.  

 

4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에 의한 유자격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은 자이어야 합니다. 

 ○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계속하여 ‘경기도’에 있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2에 따른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소기업, 소상공인(중기업 제외)기업이어야 합니다. 

 ○ 「소프트웨어 진흥법」제2조 제4호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및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자(업종코드: 0036)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및 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서비스(8111229901)]를 소지한 업체(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 전 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이어야 합니다.  

    ※‘직접생산확인 증명서’ 및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서’를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사업은 안양교도소와 제조사(또는 공급사) 또는 기술지원사 간에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이 체결된 용역으로서, 입찰 참가업체는 붙임파일의 협약서를 통해 제반조건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투찰해야 하며, 확약서의 발급은 제조사(또는 공급사) 또는 기술지원사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간에 공정한 거래질서 등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세부협약 등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입찰자는 제반조건 등을 확인해야하며,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에 따라 개찰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 조달 콜센타(1588-0800)로 문의 바랍니다(입찰집행 당일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 등에 따라 무효 처리)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5 

 입찰서 제출 

 

 ○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전자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2025. 12. 15.(월) 11:00 ~ 2025. 12. 22.(월) 11:00 

 ○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 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27조 제1항 제7호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만료 후 2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는 입찰금액의 25/1000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안양교도소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 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 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 개찰일시: 2025. 12. 22.(월) 12:00 

 ○ 개찰장소: 안양교도소 집행관 PC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 하한율(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 견적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추첨으로 결정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1순위 낙찰예정자는 낙찰예정 통보를 받고 제출기한내에 정보통신공사업등록증 또는 등록수첩 ,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업자등록증,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실적증명서 각 1부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기한내 미제출시 낙찰배제) 

    ※ 증빙서류 제출기한: 2025. 12. 22.(월) 낙찰예정자 통보시 ~ 12. 24.(수) 16:00, 증빙서류는 사본일 경우 원본 대조필(FAX 제출불가), 직접방문제출   

○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의 경우에는 복수예비가격을 재작성하며, 참가자는 예비가격을 다시 추첨하여야 합니다. 

 ○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유의사항 

   ①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서약제 

 

 ○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로써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 입찰자 등은 상기 각 항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은 상기 각 항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상기 각항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분쟁해결방법 등 

 

 ○ 안양교도소와 계약자 상호간 분쟁발생 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8조의2(분쟁해결방법의 합의) 제2항 제1호 및 「(계약예규)용역계약일반조건」제36조(분쟁의 해결)에 의거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으로 합니다. 

 ○ 기타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 중인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획재정부계약예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12 

 기타사항 

 

 ○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사항을 안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안내공고, 유의사항 등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 관련법령에 따라 계약체결, 이행, 대금지급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에서 발급한 4대 보험 완납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 중인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기획재정부 예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 관련 서류의 제출은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 사본을 제출할 서류의 진위여부는 제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 보충 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안양교도소 시설과 계약담당(☎ 031-380-8296) 

  - 용역에 관한 사항: 안양교도소 시설과 사업담당(☎ 031-380-8297) 

  - 전자입찰이용안내: 조달청 콜센터(☎ 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