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고 제2025 – 3121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12.
진주시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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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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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관(☎055-749-8094) 및 홈페이지(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 시민광장→신고센터→공직자신고→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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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대행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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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고 건은 맑은물사업소(정수과)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입찰은 진주시청(회계과)에서 대행하고, 계약체결 등 계약업무 전반(사업추진 및 대금지급 등)은 맑은물사업소(정수과)에서 이행되는 사업임을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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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정수 슬러지 대행처리 용역(단가계약)-재공고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정수장 현장 여건 등 필히 확인 후 투찰바람)
라. 용역예정금액 : 금434,016,000원(추정가격 394,560,000원+부가세 39,456,000원)
마. 예정물량 : 4,800톤
바. 기초금액 : 금90,420원/톤(부가세 포함)
* 본 계약은 단가입찰로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의 계약은 낙찰단가(원/톤)×예정물량으로 환산한 금액에 의해 계약
※ 정수장 현장 여건 등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 법령을 숙지하여 계약이행 가능여부를
확인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 포기 및 미이행 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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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고,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의 계약의 효력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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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5. 12. 15. 10:00
3.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12. 18 . 12:00
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8. 13:00 진주시 입찰집행관PC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구비하고,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남도에 소재한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1)『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로 정수슬러지(무기성오니)를 처리할 수 있는 업체
※ 허가증의‘영업대상 폐기물’이 정수처리오니(무기성오니 51-02-02)이어야 함
2)『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은 자
* 단, 폐기물중간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로서 폐기물관리법의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장비기준을 충족한 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 폐기물처리업의 낙찰예정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입찰 마감일 전일 현재,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제28조’에 의한 인력보유 증빙서류(4대 보험 등 가입 증명서)를 같이 제출하여야 하며, 등록요건에 미달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 수집․운반차량이 현장여건에 적합하도록 진입 및 적재, 이동이 용이한 암롤트럭을 이용가능한 업체이어야 함(과업지시서 참조)
3) 과업지시서에 따라 정수슬러지를 연간 4,800톤 이상 및 일일최대발생량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폐기물처리시설을 갖춘 업체
나.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가능
1) 폐기물수집․운반업체는 면허 보완을 위해 폐기물재활용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고, 대표사는 폐기물재활용업체로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를 구성 할 경우에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3) 분담비율 : 폐기물재활용처리 73%, 폐기물수집․운반 27%
4) 공동수급협정서(분담이행방식) 제출
① 제출기한 : 2024. 12. 17. 18:00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②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 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1)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국고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단,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액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 및 낙찰 방법
가. 단가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제한경쟁
8.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6.745이상 가격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입찰자 순으로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정수처리오니(51-02-02) 처리’용역의 완성(준공, 기성)된 실적이 용역예정금액(금434,016,000원)이상으로 이행실적누계금액의 비율에 해당하는 등급점수로 평가 (유사 용역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 실적증명서 발급 시 ‘용역개요’ 등에 반드시 위 분야의 실적임을 확인 할 수 있어야 실적으로 인정하며
* 실적증명서는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별지 제3호 서식”을 참고)를 제출하여야 하며, 관련협회(공공기관)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적격심사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시 업체별 분담비율에 의한 평가기준(공동도급의 경우)
- 처리(재활용) : 73%, 수집운반 : 27%
※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이행실적증명서는 발주부서 (정수과 ☎055-749-4600)
경유하여 확인 후 제출해야 하며, 용역 실적 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2) 경영상태 평가 : 재무제표 또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중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일반용역 분야별 평가방법에 의합니다.
(*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등급에 의합니다.)
3) 지역업체 참여도 : 지역제한 함으로 수행능력 점수에 배점한도 5점을 합산 하여 평가
다. 적격심사 각 심사항목별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을 원칙으로 하고, 기타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라.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우리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판단에 따릅니다.
9. 입찰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다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같은 규정 제2절-7-나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 확보 의무 규정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1>‘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 상대자는 아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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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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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해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위험장소 21개소 해당 작업(화재, 밀폐 이외)으로 수급자 안전보건
수준 평과결과가 B등급(70점 이상) 이상을 만족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계약관련 법령 및 계약조건, 설계서,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의 규정에 의거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계약체결(대금 청구) 시 계약금액의 1.25%에 해당하는 경상남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 하여야 합니다.
바. 과업지시서 및 설계예산서 등은 정수과(☎055-749-4600)로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55-749-838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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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 대표 는 진주시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 합니다.
1. 회사 는 ○○○ 사업명
를 사업 추진에 있어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관계법령을 준수하며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진주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진주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근로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진주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근로자 등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회사 는 진주시 ○○○ 사업
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등 위‧수탁계약등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 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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