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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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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5065-001 공고일시  2025/12/12 18:25
공고명 2026년 세종특별자치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대행 용역
공고기관 세종특별자치시 수요기관 세종특별자치시
공고담당자 이은선(☎: 044-300-65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5,000 원
   
배정예산
1,224,500,000 원
   
추정가격
155,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세종특별자치시 공고 제2025-2473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 본 공고(계약)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을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등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2026. 1. 1. ~ 2026. 12. 31.을 기준으로 작성한 것으로 해당기간으로 용역기간을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12. 

세종특별자치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세종특별자치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대행 용역(단가계약)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용역내용 

 세종시 관내 발생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예정물량 7,900톤)   

 ※ 과업지시서 참조 

예산금액 

금1,224,500,000원 

(VAT미포함) 

기초금액 

(톤당 단가) 

금155,000원 

(VAT미포함) 

추정가격 

(톤당 단가) 

금155,000원 

낙찰 하한율 

87.745%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2. 13.(토) 10:00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2. 19.(금) 10:00 

개찰 일시 

2025. 12. 19.(금) 11:00 

개찰 장소 

세종특별자치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기초금액은 운반, 처리 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협잡물처리 포함) 포함, 부가가치세 면세 용역이므로 부가가치세 미포함된 톤당 단가 가격으로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시에도 부가가치세를 제외합니다. 과업지시서를 충분히 숙지 후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이며, 적격사기준은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5. 11. 14. 예규 제32호)이 적용됩니다.  

     * 자치법규정보시스템(http://www.elis.go.kr)에서 조회 가능 

  나. 단가계약으로 톤당 단가로 입찰하여야 합니다.(부가가치세 미포함 가격으로 투찰)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마.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시항을 이행하여야 하는 용역입니다.  

    - 또한,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에 따라 최종 낙찰된 업체는 계약 체결 전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사업(감독)부서로 제출, 안전보건수준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적정성 평가 후 최종 계약 체결함을 알려드립니다. 

  바. 공동이행방식의 공동계약이 가능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 제5항의 규정에 의거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보험 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개찰 당일 15시까지 재입찰 실시합니다.(개찰 16시) 

  ※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에도 낙찰자가 없을 경우 그 이후의 재입찰은 별도 지정일시까지(별도통보 없음-투찰자 확인)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화학처리또는생물학적처리전문: 1251)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1143)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1388)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6786)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6778) 허가를 받은 업체로써 영업대상폐기물을 ‘음식물류폐기물’로 허가를 득하고, 아래의 자격조건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1) 「사료관리법」 제8조에 의한 사료제조업 또는 「비료관리법」 제11조에 의한 비료생산업 등록을 필한 업체 

    나-2) 허가된 시설 용량 중 여유 용량이 1일 40톤 이상으로 공고일 현재 시설이 정상 가동 중인 업체(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기준, 용역 수행 중인 물량을 제외하고 여유 용량 산출)  

    나-3) 폐수를 환경부에서 정하는 처리기준에 적합하게 육상 처리할 수 있는 업체(무방류 포함) 

    나-4) 음식물류폐기물 수집운반 전용 차량 및 수거 용기를 확보한 업체 

    나-5) 「폐기물관리법」 제30조 규정에 의한 정기검사에 합격한 업체 

    나-6) 최근 1년 이내(입찰공고일 기준)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이 없는 업체 

  다. 「유기성 폐자원을 활용한 바이오가스의 생산 및 이용 촉진법」 시행에 따라 음물류폐기물 처리 방법으로 바이오가스화를 반드시 포함하며(직접 또는 위탁 가능), 용역 수행 후 세종시 바이오가스 생산실적 증빙서류 제출 가능 업체   

      ※ 계약 체결 전 확약서 제출 

  라.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44조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자자격등록감일(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4. 공동계약 

  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지분율이 가장 많은 업체여야 합니다. 또한 공동수급체는 대표사 포함 3개사 이내로 하며 업체의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 효율적인 음식물류폐기물의 처리 대행 운영을 위하여 공동수급체 수는 3개 이내로 제한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입찰서의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공동수급협정서는 기간 내에 전자로만 접수받으며,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자로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라.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부적격자 또는 자격이 없는 자가 투찰한 가격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 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 하한률(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세부평가는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5.11.14. 예규 제32호)(별표 4의2 생활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추정가격 40억원 미만)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라. 이행실적 평가본 용역금액 금1,224,500,000원(VAT미포함) 공고일 기준 최근 5년(소기업·소상공인, 창업기업은 최근 7년)간 준공이 완료동일 용역(음식물류폐기물 처리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합니다. 

    해당 용역 발주기관 또는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로써, 실적 금액(원)이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세종특별자치시 자원순환과 도시청결팀(044-300-4723)의 확인을 받아 제출하고, 최종판단은 자원순환과의 해석에 따릅니다.  

  마. 경영상태 평가는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5. 11. 14. 예규 제32호) [별표 6]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바. 지역업체 참여도는 적용하지 않으며,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배점(점수)에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사. 신인도 평가는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5. 11. 14. 예규 제32호) 별표 7 신인도 평가기준으로 평가합니다. 

  아.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항목 중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자.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를 위해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2025. 11. 14. 예규 제32호)(별지 제4호서식)에 준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또는 서류 미제출자는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10조 심사서류 부정·허위 제출자와 미제출자 처리방법에 의거 처리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가능)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 최저임금이 아닌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발표하는 시중노임단가 적용 

          단, 낙찰률 적용 시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노임단가는 최저임금 이상을 적용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중인 근로자의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 산출내역 등 계약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 가능 

  라. 분기별로 발주기관에 임금지급명세서 및 보험료 납입증명서 제출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붙임1>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입찰 공고문,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세종특별자치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제13호 및 제7조의 방법으로 전자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임을 인증하여 신원확인하는 방식인 간편인증, 금융인증서, 모바일신분증, 나라장터 앱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자(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의 신원을 확인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바.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사. 본 용역입찰의 계약자는 중소기업 생산자금 지원을 위한 “공공구매론”을 이용 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공구매론 홈페이지(http://www.smpp.go.kr) 또는 중소기업유통센터(☎02-2656-9991, 042-712-562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이 가능(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하며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이 상이합니다.  

  아. 낙찰자는 최종 낙찰자 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고, 우리 시 청렴계약제시행지침에 따라 청렴서약특수조건을 계약서에 첨부하여야 합니다. 

  자.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에 관한 사항 : 자원순환과 도시청결팀  ☎044-300-4723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2팀 ☎044-300-6552 

  차.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http://www.g2b.go.kr 

    - 행정안전부 : http://www.moi.go.kr 

    - 세종특별자치시 : http://www.sejong.go.kr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을 요구할 경우 행정안전부 공직비리 신고센터 또는 세종시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패행위 및 그 은폐를 강요, 권고, 제의, 유인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신문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부) http://www.moi.go.kr/frt/sub/a03/corruptionDeclareInfo/screen.do 

(세  종  시) http://www.sejong.go.kr/audit/sub03_01.do 

(국민권익위) http://1398.acrc.go.kr/index.html 

 

<붙임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당사는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세종특별자치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본 공사 또는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