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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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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6859-000 공고일시  2025/12/12 17:49
공고명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사업에 따른 뇌졸중 유전체 분석연구 용역
공고기관 제주대학교병원 수요기관 제주대학교병원
공고담당자 김익현(☎: 064-717-10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7: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0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63,000,000 원
   
추정가격
33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대학교병원공고 제2025-312호  

 

지역의료 연구역량강화사업(뇌졸중 유전체 분석 연구) 전자입찰 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및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으며, 또한「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지역의료 연구역량강화사업 (뇌졸중 유전체 분석 연구 용역)  

  나.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7년 9월 30일 

  다. 용역범위: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등 참고 

  라. 기초가격: 금330,000,000원(추정가격+부가가치세) 

  마.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규격가격동시입찰) 

  바. 현장(과업) 설명회 : 미실시 

  사. 공고기간 : 2025. 12. 12.(금) 18:00 ~ 2025. 12. 22.(월) 17:00 

  아. 제안서 및 입찰 참가 등록 마감: 2025. 12. 22.(월) 17:00 

  자. 제안설명회: 미실시 (제안서 서면 평가) 

  차. 가격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4.(수) 09:00, 입찰집행관PC 

 

2. 현장(과업) 설명회 

  가. 별도의 과업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 열람으로 갈음 

  나. 문의 

    - 과업관련: 제주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양은진 (ej4827@nate.com) 

    - 계약관련: 물류관리과 자산관리팀장 (☎ 064-717-1062) 

 

3. 입찰참가자격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아니한 업체 

 나. 「약사법」 제34조의2 제1항 및 「의약품 등의 안전에 관한 규칙」 제35조 제5항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정한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으로, 국내에서 해당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과 시설을 갖춘 업체 

 다. 「생명윤리법」제49조에 따른 「유전자검사기관 (업종코드: 5331)」 및 학술·연구용역 (업종코드: 1169)」 업종, 소프트웨어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동 시행규칙 제17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업종코드: 1426)」을 모두 보유한 업체 

 라. 최근 3년 이내 유전체 분석, 바이오헬스 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운영, 생명정보 분석 등 관련 분야 수행 실적 5건 이상 보유한 업체 (본 과업 특성상 대규모 바이오·유전체 분석 플랫폼 운영 경험이 요구되므로 실적 요건을 5건으로 설정함)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개찰일 전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1) ‘중기업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2) 중기업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발급된 중기업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기업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기업ㆍ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 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 및「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4. 공동계약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 본 과업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5.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가격입찰서 제출 [우편 제출 또는 직접 방문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12. 12.(금) 18:00 ~ 2025. 12. 22.(월) 17:00 

  나. 장소(주소): 제주대학교병원 물류관리과 ((63241)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란13길15) 

  다.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의 제출서류 참조 

  라. 제출방법 : 우편 제출 또는 입찰인(대리인)이 직접 방문제출(우편 제출 시에는 제출기간 일시 내 도착분에 한하여 입찰참가가 인정이 되며, 제출기간 일시 경과 후 도착분 및 누락 서류 발생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 업체에 있음) 

  ※ 정해진 제반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입찰은 무효로 처리함 

   

6.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제출기간 : 2025. 12. 12.(금) 18:00 ~ 2025. 12. 22.(월) 17: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다. 가격개찰: 2025. 12. 24.(수) 09:00, 입찰집행관PC 

  라.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조달청 고시 제2023-51호)에 따라 나라장터 입찰 참가자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을 하지 않아도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기 등록된 입찰자(예. 대표자, 대리인)에 변경이 없는 경우는 기존과 동일하게 지문보안토큰을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거나“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신청”후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입찰참가자격 등업체 또는 기존 업체가 입찰자(예.대표자, 대리인)를 변경한 경우에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후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 참여 가능 함 

  마.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 규정에 의함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선정 방법 

  가. 예정가격의 작성은 기초금액의 ±2% 범위에서 정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 빈도순으로 집계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함 

  나. 제안서 점수의 합이 85점 이상인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8조 제2항에 따라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시행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규격(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 

  라.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는 경우에는 규격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 입찰을 시행 

 

9. 입찰 무효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물품 구매(제조)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따름.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 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함 

 

 

10. 기타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에 따라 입찰자가 1인뿐인 경우 재공고를 실시하지 않고 수의계약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요청서 및 공고문 관련 계약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라.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마. 제안서 등 본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낙찰자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업체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기간 중에는 물론, 사업이 완료된 이후에도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의 제안서는 평가 및 입찰(협상) 후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아. 과업내용, 입찰참가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물류관리과(☎064-717-1062)로 문의 바랍니다.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자세히 알아야 하며, 자세히 알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 착오(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 할 경우와 하도급 생산(용역 하도급 포함),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할 경우 관계 법령 및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과 관련한 아래 규정들은 입찰공고일 현재용이 적용되오니, 자료검색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입찰공고 

  2.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계약예규)  

  3.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4.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기타 관계법령 등  

  6.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등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2일 

 

 

제주대학교병원계약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