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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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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6935-000 공고일시  2025/12/12 17:45
공고명 2026년 관광시설 공중화장실 청소 용역(2구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남해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남해군
공고담당자 김화연(☎: 055-860-316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382,000 원
   
배정예산
53,382,000 원
   
추정가격
48,52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남해군공고 제2025 -  1840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관광시설 공중화장실 청소 용역(2구역) 

 나. 위    치 : 남해군 일원 

 다. 용역내용 : 남해바래길탐방안내센터 등 공중화장실 4개소 청소 및 관리  

 라. 추정금액 : 금53,382,000원 

 마. 기초금액 : 금53,382,000원 ※ 부가세 포함 

 바.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회계연도 개시 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 

 ※ 계약은 예정가격에 대한 낙찰금액을 적용하여 결정하며, 면세 사업자가 낙찰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전자견적서 접수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12. 15.(월) 10:00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12. 18.(목)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8.(목) 11:00, 남해군 입찰집행관 PC 

 

3. 견적참가 자격(모두 충족할 것)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발급된 기업·소상공인 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 포함)를 소지한로 아래의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춘 업체 중,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남해군에 소재한 업체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지사투찰불허) 

 나. 「공중위생관리법」제3조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1162)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반드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이 등록된 지문보안기기가 장애, 인식 오류 등으로 지문정보에 의한 입찰자의 신원확인이 곤란한 경우 또는 손가락 장애·손상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별표1> 서식의 신청서를 조달청으로 제출한 후 사업자인증서와 개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 바랍니다.  

 

4. 입찰방법 

 가. 총액견적, 지역제한, 수의견적 제출 대상입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로서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처리하며, 기타 계약상대자 결정과 관련하여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도 위의 규정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의 경우 낙찰자 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됩니다.  

 

6. 용역(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의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말한다)를 계약 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 확약서 내용 > 

 

 

 

①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복리후생비 포함)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④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및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겠음 

 

 

7.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9절에 따라 사후정산하게 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단위 : 원)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317,315 

1,037,752 

67,194 

2,439,473 

1,005,498 

 

 다. 계약상대자(낙찰자)는 착수신고서 제출 시 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기타 법정 정산과목은 용역완료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아니합니다. 

 

9.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청렴서약제 시행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처리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수의계약 체결 제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이하 “수의계약”이라 한다)을 체결 할 수 없습니다.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법 제12조)》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⑦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에 따른 별지10호서식「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 타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및 데이터규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이행서약서, 기타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 참가업체에서는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 개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계약보증금을 납부하고, 대금 청구시 경상남도 지역개발채권(공급가액의 1.25%)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관련등록증, 사업자등록증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에 의합니다.  

 바.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및 보충정보 제공처 

    1) 계약 및 입찰관련사항 : 재무과 경리팀 (☎055-860-3164) 

    2) 시방서, 과업지시서 등 사업내용 : 관광진흥과 관광시설팀 (☎055-860-8653) 

    3) 입찰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에 관한 사항: 남해군 감사팀(☎ 055-860-305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2일 

 

 

남 해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