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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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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5326-000 공고일시  2025/12/12 17:42
공고명 2026년 안양산업진흥원 건물종합관리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안양산업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안양산업진흥원
공고담당자 류철희(☎: 031-8045-67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49,442,530 원
   
배정예산
1,249,442,530 원
   
추정가격
1,135,856,84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안양산업진흥원 공고 제2025 - 122호 

 

2026년 안양산업진흥원 건물종합관리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년 안양산업진흥원 건물종합관리 용역 

 나. 대상건물 : 총 3개 센터 

   1) 건축현황 

  

건물명 

주용도 

건물면적(㎡) 

층수 

위치 

본        원 

업무시설 등 

11,642 

지하2층, 지상12층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248번길 25 

창업지원센터 

업무시설 등 

14,792 

지하2층, 지상9층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327번길 11-41  

동안벤처센터 

공장(근린생활시설) 

6,464 

지상4층~5층, 6층 일부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250 

 

   2) 근무인원 : 총 20명(시설관리 8명, 미화 6명, 경비 6명)  

 다. 용역범위 : 과업지시서 참고 

 라.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12개월간)  

 마. 기초금액 : 금1,249,442,53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용역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국민연금 35,783,727원, 건강보험 28,189,629원, 장기요양보험 3,650,463원, 퇴직급여충당금 69,417,888원)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 없이 계약금액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하고, 기성 및 준공 청구 시 보험료 납입확인서 및 월별임금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용역내용 : 시설관리 및 미화, 경비용역 등 건물종합관리용역(과업지시서 참고) 

【 계약관련 공지사항 】 

1. 본 용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동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12개월(2026. 1. 1.~2026.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입찰방식 

 가. 전자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나. 제한(총액)입찰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 입찰입니다. 

 라.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입니다. 

 마. 본 입찰은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입찰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아래 ①, ②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① 건물(시설)관리용역업[업종코드:1260] 및 위생관리용역업[업종코드:1162],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모두 자격을 얻어 등록한 자  

  ②「전기안전관리법」제26조에 따른 전기안전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4636] 또는 시설물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7144]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 7611150101)와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 : 9212159901)]를 모두 소지한 자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가지고 있는 업체 

 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해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 

 아.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 입찰서제출 : 2025. 12. 15.(월) 10:00 ~ 2025. 12. 18.(목)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18.(목) 11:00  

 다. 개찰장소 : 안양산업진흥원 입찰집행관 PC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단,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액을 우리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결정 

가. 예정가격의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해당 각 번호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예규) <별표 1-1>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 원 이상)을 적용하여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당해 용역수행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 적격심사를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방법 및 일정은 추후 대상자에게 별도 통보합니다.  

 라. 적격심사 시 해당용역 수행능력평가에 필요한 제출서류를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한 자(공동수급체의 경우에는 각 구성원을 말함)는 다음 각 호에 따라 처리합니다. 

    1)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결정통보를 취소 

    2) 계약체결 이후인 경우: 해당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3)「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9. 적격심사 제출서류 

 가. 적격심사신청서 1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별지 제1호 서식 

 나.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별지 제2호 서식 

 다.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1부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별지 제3호 서식 

 라.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별지 제4호 서식 

 마. 신규 채용자 생활임금 지급 확약서 1부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별지 제5호 서식 

 바. 경영상태 평가자료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 

    1)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별지 제6호 제출서류 목록표 참고(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2) 재무제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별지 제6호 제출서류 목록표 참고(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 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 

 사. 이행실적 

    1) 이행실적 평가기준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예규) 

    2) 이행실적 인정기준은 위생관리용역, 시설경비용역, 건물(시설)관리용역이 모두 포함되고 완료된 종합관리를 수행한 실적만 인정 

    3) 실적증명서 제출 시 위생관리용역, 시설경비용역, 시설관리용역을 반드시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당해용역(위생관리용역, 시설경비용역, 건물(시설)관리용역) 부분만 인정합니다. 

    4)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하오니 실적증명서 발급시 반드시 해당 용역명 및 이행기간을 명시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라며,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민간거래실적의 경우 세금계산서와 계약서를 포함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및 평가하며 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오니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센터운영팀)의 판단에 따릅니다. 

 아. 입찰 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자. 기타 제출서류는「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에 의한 수행능력평가에 필요한 서류 [별지 제6호 서식]을 참고 바랍니다. 

 

10. 계약체결 

 가. 적격심사 결과 낙찰자(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 법령 등 관련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안전·보건확보 의무’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 1>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조건,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설명자료, 과업지시서, 경기도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지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입찰은 무효가 됩니다. 

 다.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또는 대여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는 적격심사 시 제출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 1에 따른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이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2-③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 [☎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해 주시기 바라며, 장애의 미해결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사.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문과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아. 본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자.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재)안양산업진흥원 기획경영부 [☎ 031-8045-6707] 

 나. 과업지시서 등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 :  (재)안양산업진흥원 센터운영팀 [☎ 031-8045-6723]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5년  12월  12일 

 

 

재단법인 안양산업진흥원 재무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 상  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주  소 :  

                           ∘ 대표자 :                                   �� 

                           ∘ 전화번호 :  

 

 

 

 

(재)안양산업진흥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