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고 제2025-3455호]
(긴급)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용역개요
❍ 용 역 명 : 2026년 생활폐기물 처리시설 운반대행 용역
❍ 용 역 현 장 : 광주시 청석로 155 (생활적환장)
❍ 용 역 기 간 : 착수일로부터 2026. 12. 31.까지(단년도 차수계약)
❍ 용 역 내 용 : 생활폐기물 운반대행 1식
(동부권광역자원회수시설(이천시), 수도권매립지(인천) 등으로 운반처리)
※ 발주기관 사정에 따라 물량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 후에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예정금액 : 금2,004,683,000원 (부가가치세 면세)
1차 : 금1,600,000,000원[기간 : 2026. 1. 1. ~ 2026. 9. 30.]
2차 : 금404,683,000원[기간 : 2026. 10. 1. ~ 2026. 12. 31.]
※ 기초금액 : 금2,004,683,000원(금이십억사백육십팔만삼천원)
※ 본사업은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사업’으로 광주시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 및 기간 등이 변경될 수 있으며 착수일이 2026.1.1. 이후인 경우 실제 개시일부터 일할 정산하여 대금 지급함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에 관한 사항
❍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5. 12. 12.(금) 22:00
❍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12. 18.(목) 11:00
❍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8.(목) 12:00 광주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PC
❍ 입찰서 제출방법 :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투찰)서는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의한 자격과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업종코드:1224)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영업구역이 경기도 광주시인 업체
❍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됩니다.
4. 입찰 및 낙찰방법
❍ 적격심사 대상용역이며, 적격심사는「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적용)의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용역)]을 적용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날(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직상위 가격을 투찰한 업체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평가하며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이행이 완료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의 최근 5년간 이행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하며 기준금액은 금2,004,683,000원입니다.
❍ 경영상태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경영상태 평가 기준 비율은 최근년도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관련 협회의 기업경영분석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한국은행 발행자료를 적용합니다.
※ 2024년 기업경영분석(한국은행, 2025.10.29.)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자기자본비율: 49.96%, 유동비율: 144.18%]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은 적격심사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 초과 및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 입찰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른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내용 미이행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6. 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8절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예정가격상의 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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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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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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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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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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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2,090,53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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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155,63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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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9,939,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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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74,387,12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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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4장 제8절 11.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규정에 의거 일반관리비․경비와 노무비 별도 전용 계좌를 통해 구분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8. 예정가격 작성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9. 계약체결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금융기관 신용정보교환 및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신용불량자인 경우 입찰 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입찰일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근무시간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제출은 전자투찰에 의해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제출을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국고에 귀속하며, 부정당업자로 정부전자조달(G2B)관리기관에 통보합니다.
11. 입찰 설명서 관련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이용 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설계서 및 청렴계약이행각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동일IP 중복투찰 제한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 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 기타 입찰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12.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3. 청렴계약의 이행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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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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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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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바로 계약 통합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5.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 광주시 공직자의 부조리 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광주시 공직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 기타사항
❍ 본 용역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의거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의 경기도 지역개발기금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기타 입찰공고, 집행, 적격심사 및 계약체결 사항은 광주시 회계과 계약2팀(031-760-2402), 용역사항은 자원순환과 자원시설팀(031-760-2826)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자입찰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12.
광 주 시 재 무 관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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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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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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