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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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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6829-000 공고일시  2025/12/12 17:32
공고명 2026년 부여군청 청사 경비 및 근무자 신변보호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부여군 수요기관 충청남도 부여군
공고담당자 장재철(☎: 041-830-218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9,044,360 원
   
배정예산
119,044,360 원
   
추정가격
108,222,14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여군 공고 제2025-2701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사업 신속집행을 위한 긴급입찰) 

 

다음 입찰 사항을 공고합니다. 

2025. 12. 12. 

부여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명 

2026년 부여군청 청사 경비 및 근무자 신변보호 용역 

예산금액 

금119,044,360원 

입찰개시일시 

2025. 12. 16.(화) 10:00 

기초금액 

금119,044,360원 

입찰마감일시 

2025. 12. 18.(목) 10:00 

추 정 가 격 

금108,222,145원 

개찰일시 

2025. 12. 18.(목) 11:00 

부가가치세 

금10,822,215원 

개찰장소 

부여군 입찰 집행관 PC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사업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있습니다.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경호근무(예정)자의 인명피해사고에 대비하여 보험 등에 가입하고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과업지시서 참조)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어 유찰된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업체별 재투찰 안내는 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 입찰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용역 입찰공고서 

   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세 페이지의 ‘공지사항’ 

   7.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 

 [유의사항]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된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2. 사업개요 

  가.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나. 과업대상: 부여군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다. 용역내용: 부여군청 청사 시설경비, 근무자 신변보호 

 

3.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충청남도), 적격심사대상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구비한 자로서 다음 사항을 모두 갖추고, 과업지시서에 따라 사업 수행이 가능한 업체로서 주된 영업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충청남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주된 영업소는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사항증명서의 본점 소재지를 말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함 

    1) 경비업법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시설경비업 및 신변보호업으로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시설물경비서비스: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경호근무(예정)자의 인명피해사고에 대비하여 보험 등에 가입하고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과업지시서 참조) 

  다. 본 용역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군에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 유효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995% 이상으로 최저가격을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진행하며,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5억원 미만’ 기준을 적용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해당 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의 세부적용내용은 [별표 6]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9. 적격심사서류 제출: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입찰일 다음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부여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납부 

   - 포괄적인 재하도급 금지 

   -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나.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제9절 9호 규정에 의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용역이므로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12. 보험료 정산 안내 

  가. 본 용역은 단순노무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낙찰자)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임금채권보장보험, 퇴직급여충당금 등의 기타 법정 정산과목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제8절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2,578,536 

3,273,192 

333,912 

6,061,464 

 

 

13.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안내 

  가. 본 용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계약일반조건에 의거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계약이므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적용대상입니다. 

  나.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며.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을 경우 착수계 제출시 반드시 발주기관(감독부서, 계약부서)의 승인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다”에 따라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나”에 따라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한 자는 모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서(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가. 입찰참가자는 적격업체 평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설계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관한 모든 서류를 입찰 전에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우리 군에서 활용하는 입찰이며, 입찰참가등록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가 청구시마다 도급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  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 및 문의처  

    - 입찰에 관한 사항: 재무회계과 경리팀(041-830-2189) 

    - 과업에 관한 사항: 자치행정과 서무팀(041-830-2448)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