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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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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2100-001 공고일시  2025/12/12 17:24
공고명 2026학년도 포철고 수학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제철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포항제철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종태(☎: 054-279-47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8: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4,770,000 원
   
배정예산
454,770,000 원
   
추정가격
413,4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항제철고등학교 공고 제2025-43호 

 

2026학년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 용역업체 선정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12. 8. 

포항제철고등학교 분임경리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포항제철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279-4712)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포항제철고등학교 2026학년도 2학년 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여행장소: 일본 – 오사카(유니버셜 포함), 교토, 고베 

  다. 예정인원: 279명(남학생 130명, 여학생 136명, 인솔교사 13명) 

              (인원은 증감할 수 있으며, 참가 인원으로 정산합니다.) 

  라. 예정기간: 2026. 4. 28.(화) ~ 5. 1.(금), (3박 4일) 

              (※여행 일정은 본교에서 요구하는 국외현장체험학습 주요 방문지를 포함하여 

                 여행사에서 제안) 

마. 경비내역 

    - 여행일정에 따른 왕복항공권, 숙박비(오사카시내 4성급 호텔 2~4인 1실) , 식비, 차량비(버스 10대 45인승 이상, 현지버스, 학교⇔공항 간 버스,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해외여행자보험, 관람료, 현지가이드(각 차량에 1명), 수행안내원, 필요시(일본비자비용, 감염병 진단검사(출입국 과정에 방역당국에서 요구하는 모든 검사비용), 안내책자, 알선수수료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 

  마. 기초금액 : 454,770,000원(1,630,000원×279명, 부가세 포함) 

     ※ 인솔교직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산정 하였으므로 계약산출내역 제출시 항공료, 차량료, 숙박료, 관람료, 식비는 반영하고 기타경비(안전요원, 가이드비, 안내책자), 알선수수료 등 무료 항목은 제외 반영하여 계약 체결하여야 함 

    - 계약 체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명세서를 항목별(항공료, 차량료, 숙박료, 관람료, 식비, 알선수수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바. 항공권은 사전 예약되어 있으며, 예약되어 있는 여행사에서 발권을 하여야 함 

   -  낙찰자는 예약현황을 사전에 확인후, 이를 승계하여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를 낙찰자가 처리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항공권 미발권 등의 지연으로 발생하는 사고에 따른 민․형사상의 일체를 책임져야 합니다.  

    - 항공사의 시간 조정이 있을 경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환율 및 유류할증료 변경으로 인한 금액 변경 불가합니다.  

※ 항공권 예약 현황 (부산 김해공항 ⇄ 일본 간사이 공항)     

일 자 

항공편명 

출 발 

 (부산김해국제공항) 

도 착 

(오사카간사이국제공항) 

비 고 

’26. 04. 28(화) 

7C1351편 

08:20 

09:45 

189석 

BX124편 

08:30 

10:05 

120석 

일 자 

항공편명 

출 발 

(오사카간사이국제공항) 

도 착 

 (부산김해국제공항) 

비 고 

’26. 05. 01(금) 

7C1354편 

19:00 

20:30 

189석 

BX121편 

18:50 

20:30 

120석 

 

  

 

 

  사. 자연재난 및 전염병 확산, 상급 기관(도 교육청, 재단법인 등) 지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체험학습의 안정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체험학습을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에  

      따른 별도 학교 부담은 없음 

  아. 체험학습 일자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2. 입찰 방법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입니다. 

  다. 지역제한(경상북도)입니다. 

  라. 총액입찰입니다. 

  마.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입니다. 

  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아. 청렴계약제시행 대상입니다. 

 

3.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방법  

  가. 2단계경쟁입찰로(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제안서(규격입찰서)는 본교 행정실에 제출하여        야하며, 제안설명은 본교 지정장소에서 실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        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        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        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북도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마친 업체만이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입찰서 접수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제안서 설명회 → 수학여행 활성화 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가격개찰(제안 평가 합격자에 한함)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사전답사(답사일정은 학교사정에 변동될 수 있 

   으며, 업체소요비용은 업체부담)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사전공개(긴급): 2025. 12. 8.~12. 11.8 

  나. 제안서 및 입찰서 접수 기간 : 2025. 12. 12.(금) 18:00 ~ 2026. 12. 22.(월) 18:00  

  나. 제안서 설명회 및 장소 : 2026. 12. 26.(금) 09:00~ (본교 회의실) 

  다. 가격 개찰 : 2026. 12. 29.(월) 10:00 

  라. 제안서 제출처: 본교 행정실(직접접수, 평일 08:30~16:00까지 접수)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시 접수불가 

  마. 제안서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7.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 및 계약체결 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3. 28. 일부개정]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         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함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        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본교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결과            85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고, 낙찰자 결정은 제안서 평가에서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1순위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        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        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인솔교직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 

      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 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 

   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  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 

    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  

    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        항, 동법시행령 제5조의 2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 학교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현지답사 

  가. 낙찰업체로 결정된 자는 학교의 일정에 따라 현지답사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나. 현지답사 인원은(학부모 및 교직원) 4명이내로 하며, 경비는 학교에서 부담하고, 현지답사        시 가이드 1명이상 동행 하여야 하며 가이드 소요비용은 업체가 부담한다. 

  다. 현지답사 기간은 3박 4일의 수학여행 일정에 따라 제시한 여행지의 숙박, 식당, 관람지등        을 답사하여야 합니다.(학교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라. 현지답사를 통해 여행지 숙박, 식당, 관람지 등을 답사하여 용역수행의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 제안사항을 변경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        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이행보        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하여야 하며,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이행        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54-279-4712)로,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6년 12월 11일  

 

포항제철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