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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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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4557-000 공고일시  2025/12/12 17:23
공고명 2026년도 광주전남혈액원 혈액 및 물품 운송 업무 위탁 용역
공고기관 광주.전남적십자혈액원 수요기관 광주.전남적십자혈액원
공고담당자 전다슬(☎: 062-600-06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00.00 원
   
배정예산
722,220,000 원
   
추정가격
656,563,636 원
낙찰하한율
80.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혈액 및 물품 운송업무 위탁 입찰 공고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공고 제2025-07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재무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가. 수요기관 :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나. 입찰건명 : 2026년도 혈액 및 물품 운송업무 위탁 용역 

 다. 계약기간 : 2026.01.01. ~ 2026.12.31. (1년) 

 라. 계약 및 입찰 방법 : 일반경쟁(단가)입찰 / 전자입찰 / 청렴계약 

    ※ 1km당 단가로 입찰서 제출(광주지역 헌혈센터 코스별 기본운임 적용, 일부 제외) 

 마. 낙찰자 선정방법 : 적격심사(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 기준 적용) 

 바.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사. 연간예상운행거리 : 543,000km 내외 

 아. 배정예산 : 금 722,22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자. 입찰일정 

구    분 

일    시 

비    고 

공고기간 

2025. 12. 12. ~ 12. 22. 11:00까지 

 

가격입찰서제출 

2025. 12. 13. ~ 12. 22. 11:00까지 

나라장터(전자입찰) 

개찰일시 

2025. 12. 22. 14:00(예정) 

계약담당직원 PC 

 

1)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2) 입찰 참가 희망자는 기초금액 공개 후 가격투찰하시기 바랍니다.(기초금액 공개 전 투찰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이 입찰공고문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① 입찰 및 계약관련 문의 :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총무팀 전다슬(☎ 062-600-0605) 

   - 주소 : 61741 광주광역시 남구 서문대로 406 광주전남혈액원(FAX 062-672-7992) 

 ② 용역수행 및 과업관련 문의 :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공급팀 김덕순(☎ 062-600-0661) 

 

 

 

 

 

2. 입찰참가자격 

--------------------------------------------------------------------------------------------------------------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2조,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등록 한 업체 

 나.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3조에 의거 화물자동차운송사업(일반)[업종코드 7603] 또는 제24조에 의한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업종코드 7605] 허가를 득한 업체 

 ※ 계약이행은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르며,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자동차관리법시행규칙 [별표1] “자동차의 종류 - 2. 유형별세부기준”에 의한 화물자동차(밴형- 지붕구조의 덮개가 있는 화물운송용인 것)를 최소 6대 이상 운행 가능한 차량(탑차 또는 물품적재 가능한 밴형)을 보유 등록한 업체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3. 입찰 참가방법 

--------------------------------------------------------------------------------------------------------------  

 가. 본 용역 입찰은 일반경쟁(단가)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입찰로 공동수급계약이 불가합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www.g2b.go.kr)를  이용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전자 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입찰이며,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km당 단가(원단위, 부가가치세 포함)를 투찰해야합니다. (계약체결 시, 원 단위 이하 절삭) 

 라. 본 입찰은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  해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 

    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 

    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 

 가. 제출되는 모든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해야 하며, 별도로 증빙자료에는 업체 대표의 서명 또는 날인이 있어야 합니다. 

 나. 제출 서류 미비에 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구   분 

서  류   목  록 

부수 

비   고 

적격심사 

적격심사신청서, 자기평가 및 심사표 

1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조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각 1 

화물자동차운송사업허가증 또는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 허가증(신고필증) 

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원부, 차량보험증권 사본(6대 이상) 

각 1부 

적재물배상책임보험증권, 보험가입증명, 정기검검‧검사합격증 등 

각 1부 

일반용역이행실적 증명서 

1 

신인도평가등급 확인서 및 신인도 관련 서류 등 각종 적격심사 필요 서류 

1 

계약 시 

사업자등록증 

1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는 주민등록등본) 

1 

인감증명서 

1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 

1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이 제출 시)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 

수입인지 

1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1 

산출내역서(구간별 단가 견적서) 

1 

청령계약 이행서약서, 인권이행보호이행서약서 

각 1 

별도 양식 제공 

기타 

기타 별도 요구자료 

 

 

 

 

5. 입찰보증금  

--------------------------------------------------------------------------------------------------------------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에 연간운행거리(543,000km)를 곱한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서 정한 보증증권 등으로 가격 입찰서 제출기한 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사업자번호 : 410-82-04039)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입찰보증금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함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사에 귀속됩니다. 

 다. 기타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입확약 내용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우리 사에 납부(귀속)해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가. 낙찰자 선정방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며,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하한율: 80.495% (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를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해당하는 최저투찰률 이오니 관련기준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제2항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제1항에 따라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관련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추첨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이행능력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종합평점이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적격심사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5-257호, 2025.6.26.) 제5조제1항제5호 

      ([별표 5의2] 화물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 추정가격 5억원 이상 적용) 

     - Ⅲ. 결격사유 평가기준 : 자동차관리법시행규칙 [별표1] “자동차의 종류 - 2. 유형별세부기   준”에 의한 화물자동차(밴형 - 지붕구조의 덮개가 있는 화물운송용인 것) 최소 6대 이상 

   2) 이행실적 평가(금액)기준 : 656,563,636원 (부가세 별도 금액) 

     - 동등이상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 혈액 또는 채혈 관련 물품 운송 

     - 유사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 혈액 또는 채혈관련 물품 운송 외(화물운송) 

     - 유의사항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이내 실적을 인정     하므로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상 이행실적내용(이행기간)을 포함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해당용역명으로 발급받아야 하며, 당해 용역에 해당하는     금액부분만 인정합니다.(부가가치세 포함 여부 반드시 기재)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관     련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사본일 경우 ‘원본 대조필’ 날인) 

   3) 경영상태 평가는 [별표7]의 평가기준을 따릅니다. 

   4) 신인도 평가는 [별표8]의 평가기준을 따릅니다. 

 

7. 입찰무효 

--------------------------------------------------------------------------------------------------------------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  

가. 계약 관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한적십자사 청렴계약에 관한사항을 열람 숙지, 준수하여야 함. 

 나.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제2조제1항의 규정된 청렴계약 이행각서는 청렴계약 이행 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이행각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함. 

--------------------------------------------------------------------------------------------------------------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나. 낙찰자로 최종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협력업체 안전보건 체크리스트’와 ‘안전보건 이행확약서’ 제출에 협조하여야 함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행 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법」전보건조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10. 유의사항 

--------------------------------------------------------------------------------------------------------------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국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입찰유의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계약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과업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   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  (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동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 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대한적십자사는 청렴계약제를 적용합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또는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 ⇒ 대한적십자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2년 동안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 관계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http://www.redcross.or.kr) 청렴핫라인/부패‧행동강령 위반신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재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