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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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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6500-000 공고일시  2025/12/12 16:12
공고명 (긴급)2026년 구로구 전역 노점·노상적치물 정비 및 사후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구로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고담당자 양세미(☎: 02-860-22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9,890,000 원
   
배정예산
459,890,000 원
   
추정가격
418,081,818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고 제 2025-2196호 

 

[긴급]용역 입찰공고 

 

2025. 12. 12. 

 

< 유의사항 >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구로구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용역계약 특수조건·일반조건 등 관련 규정과 본 공고문, 과업지시서, 계약조건 등을 반드시 숙지한 후 참여해 주시길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 책임입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6년 구로구 전역 노점·노상적치물 정비 및 사후관리 용역 

용 역 기 간 

 착수일로부터(2026. 1. 1. 예정) ∼ 2026. 12. 31.까지 

용 역 개 요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참조 

총 용 역 비 

459,890,000 

 

입찰공고기간 

  2025.12.12.(금) ~                 2025.12.18.(목) 

기 초 금 액 

459,890,000 

 

입찰서접수개시일시 

2025.12.13.(토) 10:00 

 

추 정 가 격 

418,081,818 

 

입찰서접수마감일시 

2025.12.18.(목) 10:00 

 

부가가치세 

41,808,182 

 

개 찰 일 시 

2025.12.18.(목) 11:00 

 

 

개 찰 장 소 

구로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구로구의회의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적격심사,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중소기업자·소상공인), 단독이행, 전자입찰 


 

 

2. 용역 개요 : 세부사항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가. 중점지역 : 고척스카이돔 외 4곳 역 주변, 간선도로 및 민원발생 이면도로변 등 

               (기타 구로구청장이 요청하는 지역의 단속업무 협조 지원)  

 나. 근무인원 : 1일 7명(평일 7명, 토요일 또는 일요일 7명, 연투입 2,191명) 

    ※ 연인원 산정은 착수예정일(2026. 1. 1.) 기준이며, 실 착수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현장설명(설계서 열람) 

  - 설계서 열람일시 : 공고기간 평일 09:00 ~ 18:00 

  -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않으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함. 

  -설계상의 계획 물량으로 현장 여건에 따라 물량 증감이 발생될 수 있음. 

  - 설계서 열람 및 담당자 : 구로구청 가로경관과 박은채 [☎(02)860-2255]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적격심사 대상이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임. 

 나.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이상인 용역]’ 적용하며, 입찰가격 평점 산식은 단순노무에 의한 용역으로 적용함. 

 다.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 중소기업자·소상공인)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이하 “g2b”라 함) 시스템을 활용한 전자입찰 대상임.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1) 입찰공고일 현재 「경비업법」 제4조에 의거 시설경비업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2)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상 노점상단속(정비), 행정대집행 보조인부, 특별인부, 노점정비지역 사후관리 중 1개 분야 이상의 목적사항이 명시되어 있는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 제10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거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 경비업, 세부품명 :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해당증명서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나. 본 사업은 단독이행허용  

 

 다.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에 한함. 

 

5. 입찰방법 : 전자입찰로만 집행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함. 

 나. 나라장터 지문보안토큰 사용의무 폐지[2024.1.1., 지문등록 (추가등록 등) 업무 종료]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가 있으므로 각 조달업체는 상세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람. 

        ※ 자세한 내용은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에 문의.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음.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음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길 바람. 

 

6. 입찰참가 수수료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참가 수수료 없음. 

  나.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면제하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금액을 구로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음.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의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G2B 자동작성)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함. 

  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7.745%) 직상 최저가로 입찰한 순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이상인 용역]> 따라 심사(단순노무에 의한 용역)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단, 동일가격으로 입찰 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 추첨방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 

  라. 당해 용역 수행능력의 경영상태는 신용평가·재무비율·종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항목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을 기준으로 함. 

  마.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완성(준공)된 동일분야 용역이행실적으로 평가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용역실적증명서를 사업부서 담당자(가로경관과 박은채☎02-860-2255)의 승인(날인)을 필한 후 제출해야 함. 

      (*평가기준 기초금액 : 459,890,000원) 

    ※ 시설경비 또는 노점상단속(정비), 행정대집행 보조인부, 특별인부, 정비지역 사후  관리 분야 계약이행(준공)실적에 한함. (※ 기성준공 실적 불인정)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고, 관련협회·공공기관 이외의 실적(민간용역실적등)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며, 실적의 인정여부는 발주부서(가로경관과)에서 최종 판단하므로,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이행실적 및 입찰참가자격에 대하여 사업부서의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발주처의 승인을 받지 않은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실적인정 여부 등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 통보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에만 개별 통보하고 찰 부적격업체에는 통보하지 않음.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8. 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함.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음. 

                                                                            (단위 : 원)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10,862,659 

1,406,714 

14,352,609 

25,180,015 

 

  나.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기타법정 정산과목은 준공(기성)검사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가로경관과 박은채☎02-860-2255)의 검사를 받아야 함. 

  다. 계약상대자는 감독관의 준공(기성)검사 시 정산한 준공(기성)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하며, 실제 납입 금액이 계상된 보험료를 초과하더라도 증액 정산은 불가함.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신 규정)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함.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람.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됨.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대가 청구 시 노무비와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사항을 준수해야 함. 

  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함을 알려드림. 

  다.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해야 함. 

 

1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 시 별도 제출하여야 함 

 

12.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 관련 규정, G2b이용약관, G2b 조달업체안내서, 사용요령 및 본 용역입찰공고, 청렴계약이행을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서울특별시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등의 제반 내용을 숙지․준수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관련 규정은 조달청 사이트의 “법령정보-고시” 및 행정안전부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지방계약, 회계예규”를 참고하시길 바람. (공고일 현재 기준 자료)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함. 

  라. 문의사항 안내 

     ○ 사업 관련 사항 - 구로구청 가로경관과 박은채 ☏02-860-2255 

     ○ 입찰, 계약에 관한 사항 - 구로구청 재무과 양세미 ☏02-860-2214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입찰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 바람.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 

 

서울특별시 구로구(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