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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5688-001 공고일시  2025/12/12 16:05
공고명 안촌말천 외 3개소 소하천 정비사업 통합건설사업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포천시 수요기관 경기도 포천시
공고담당자 장예철(☎: 031-538-209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2-23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19,449,000 원
   
배정예산
2,319,449,000 원
   
추정가격
2,108,590,000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천시 공고 제2025 – 3508호                                               

      

『안촌말천 외 3개소 소하천 정비사업 통합건설사업관리용역 

집행계획 및 평가서 제출안내 공고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51조, 제52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라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 『안촌말천 외 3개소 소하천 정비사업 통합건설사업관리용역에 대한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용업체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 등에 대한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2일 

 

포천시 재무관 

    

1.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 안촌말천 외 3개소 소하천 정비사업 통합건설사업관리용역 

  나. 시행기관 : 포천시 건설하천과     

  다. 위    치 : 창수면 가양리, 신북면 삼성당리, 소흘읍 송우리,이곡리 일원 

  라. 과업내용 : 소하천 정비 L=7km,  

    - 안촌말천: 소하천 정비 L=3.054km / 삼성당천: 소하천 정비 L=1.521km 

    - 송우천2: 소하천 정비 L=1.3km  / 송 현 천: 소하천 정비 L=1.129km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9개월           

  바. 용역기초금액 : 2,319,449,000(부가가치세 포함, 손해배상공제보험료 포함)  

   찰참가자격 사전심사 후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입찰예정시기를 개별 통지하며, 용역비 및 용역기간은 우리 시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사업수행능력평가(PQ)후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공고일 기준 「건설기술 진흥법」 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 규정에 의한 시․도지사에 종합 또는 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사업관리) 건설엔지니어링업으로 등록된 업체       

 나. 공고일 현재 부도 또는 도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에 참가할 수 없으며, 『건설기술진흥법』제39조, 『같은 법』 시행령 제58조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의 규정에 의거 해당 건설공사를 도급받은 자(설계, 시공 일괄입찰 등에 의하여 공동도급계약을 한 경우에는 공동 수급자 각각을 말한다) 및 그 계열회사 등에 해당하는 건설사업관리 용역업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공동도급을 할 경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최소지분율 5% 이상)로 하여야 하며, 경기도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할 경우 지역업체 참여도 점수(전체 참여업체 중 지역업체의 합산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를 적용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2025.12.22.(월)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동도급체 대표사는 출자비율의 분담비중이 가장 큰 업체로 선임하여야 하며, 사업임기술인은 대표사에 재직 중인 기술인으로 배치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으로 구성할 수 없습니다. 

 

4.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안내서 교부 및 참가등록, 기술인 평가서 제출 등 

가. 업수행능력평가 작성지침 및 세부평가기준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 입찰정보에서 다운로드 

나. 참가등록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 2025년 12월 23일(화) 10:00 ~ 17:00  

다. 제출장소 : 포천시 건설하천과 하천시설팀(031-538-2441)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신읍동 중앙로 87,포천시청 건설하천과 하천시설팀]   

라. 제출방법 : 제출기한 내 직접 제출(우편, 팩스, 퀵서비스 등 불가) 

     ※ 제출기한까지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제출부수 

    -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1부(원본), USB 1개 

   - 업무수행능력평가자료(자기소개서) 별도10부(원본1부, 사본9부) 

바. 등록 시 공동수급체 대표가 제출하며, 대리인이 제출 시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를(신분증 지참)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등록 시 구비서류 :  

    - 참가등록 신청서(서식 1) 1부. 

    - 참가자격 면허 사본(건설기술용역업 등록증 등)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 및 사용인감계(사용인감 도장) 각 1부. 

    - 공동수급표준협정서(해당 시). 

    - 대리인 참석 시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 

      ※ 공동참여 시 참여업체 모두(공동이행)제출  

아.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 붙임의 세부평가기준 참조  

자. 참여기술인 면접 : 별도 통보 

 

5. 입찰참가업체 선정         

가.경기도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경기도 공고 제2025-5734호)에 따라 작성한 우리 시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며,결과 87.5점 이상을 받은 업체를 가격입찰 참여할 업체로 선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에서 선정된 업체와 관련하여 평가점수에 영향을 미치는이한 부분이 발견된 업체는 입찰참가 적격자에서 제외하고 잔여 업체만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대상업체가 2개사 미만인 경우 재공고하며, 필요 시 당초 공고내용을 변경하여 새로운     입찰을 실시             

    ※ 입찰참가 적격업체는 별도 통보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예정가격 하로서 낙찰하한율(79.995%) 이상으로 응찰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제2장의 2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1. 추정가격이 10억원 이상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1) 격심사 평가기준 심사항목 중 가. 해당용역 수행능력의 「해당용역의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인 경력 평가」는 적용이 곤란하다고 판단되어 평가 시 제외하고, 배점한도(만점)를 부여함. 

  2) 지역업체 참여도는 전체 참여업체중 지역업체의 합산 참여비율에 따라   평가합니다.    

        A.지역업체 합산비율 30%이상          : 3점 

         B.지역업체 합산비율 30%미만 20%이상 : 1점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구성원 모두 평가함.  

  3) 경영상태평가는 사업수행능력평가에 반영되었기에 참여업체 모두에게 배점한도(만점)를 부여합니다.      

 

  가격입찰 후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함. 

 

7. 기타사항   

 ○ 본 용역비는 계약심사 전 추정공사금액을 적용하여 대가를 산출한 사항으로 계약 후 예정가격 결정된 금액을 기준으로 계약내용을 변경한다. 

 ○ 낙찰된 용역업체의 기술인 평가서는 용역계약에 포함한다. 

 ○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같은법 시행령」 제52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 및 국토교통부 고시 제2023-821호(2023.12.28.)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경기도 건설사업관리용역 사업자 사업수행능력 부평가기준」(경기도 공고 제2025-5734호)에 따르며, 본 사업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아래 사항을 적용하여 평가한다. 

 ○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토목분야-고급)과 분야별건설사업관리기술인 1인(토목야-고급) 및 기술지원기술인 4인(수자원개발, 토목구조, 토질·기초, 토목시공) 6인에 대하여 평가한다. 

 ○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의한 사업수행경력은 사업시행자 지정 공문사본, 사업시행자와 체결한 계약서류 사본, 참여 여부에 대하여 사업시행자가 확인한 증빙자료를 모두 첨부한 경우 해당분야의 경력으로 인정합니다. 

 ○ 가대상 참여기술인의 업무중첩도 평가를 위한 배치예정일은 2025.12.12.기준으로 합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는 우리시에서 교부한 작성안내서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위조 및 변조의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제한, 낙찰취소 및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평가자료는 반드시 작성순서(서식순)에 의거 작성하여야 하고 제출기한 내 접수된 자료만 유효하고 제출된 평가서 자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자는 입찰공고 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계약 관계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가등록 및 평가자료 제출은 업체 대표자 또는 대표자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대표자가 대리인에게 위임하여 등록 및 자료를 제출할 경우에는 대리인이 위임장과 재직 및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사업수행능력평가서의 평가대상 건설사업관리기술인이 평가과정과 과정 중 타 발주기관의 사업수행능력 평가대상으로 참여하여 낙찰되었을 경우 참여기술인이 사망 등으로 해당용역 착수 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동등이상의 점수를 가진 자로 우리시의 승인을 득한 후 교체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예산이나 방침 또는 공사의 연계성 등을 감안하여 용역계약체결 이후 건설사업관리기술인 투입인원 및 용역기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계약에 대한 자세한 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 기술인평가 등 입찰참가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특별한 사유 없이 입찰에 불참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참가 제한 등 제재처분 대상이 됩니다. 

 ○ 본 공고문과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준에 관하여 상호해석이 다를 경우 우리 시의 해석에 따릅니다.      

 ○ 기타 사업수행능력평가에 관한 사항은 포천시 건설하천과 하천시설팀(☎031-538-2441, E-mail: pksh12@korea.kr)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과 관련된 질의는 대표사 명의의 문서로 2025.12.22.(월)까지 제출한 건에 한하여 질의한 내용에 답변합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포천시 감사담당관[☎ 031-538-2551(2553)]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