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입찰공고 제2025- 3646호
용역전자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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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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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신도시정수장 외 2개소 폐기물(정수오니) 처리용역(단가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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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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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도시 정수장, 범어 정수장, 웅상 정수장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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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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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수오니 처리 운반 및 처리 용역 1식
- 발생 예상량 : 3,721톤
◦ 소요예상금액 : 금77,000원/톤 × 3,721톤 = 금286,517,000원
※ 반드시 붙임 과업지시서(현장 여건 등)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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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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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12. 31.
(1년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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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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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77,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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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단가로 투찰하는 단가계약이며, 기초금액는 계량비․운반비․처리비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
(이에 따라 시의회의 2026년도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5. 12. 12. ( 금 ) 17:00
3.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12. 18. ( 목 ) 10:00
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8. ( 목 ) 11:00,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하한선 미달 등으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규정에 따라 익일 10: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 통보없음)
5.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구비한 업체로 입찰 참가신청 등록을 필한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86]을 등록한 업체로 폐기물(정수오니)을 처리(재활용)할 수 있는 업체
※ 폐기물 처리(재활용) 허가증 내 영업대상폐기물에 “정수처리오니(51-02-02)”가 기재되어있어야 함
※ 폐기물 처리업체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의 시설 및 장비의 허가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다”항의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지 않아도 단독으로 입찰 가능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업종코드:1226]허가를 득한 업체
※ 폐기물관리법에 의한 상기 폐기물재활용(처리)업자가 대표사가 되고 같은 법에 의한 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자를 분담이행사로 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 가능
라. 운반차량은 5톤 암롤트럭을 구비(업체(대표자) 자기소유 차량)하여야 하며 해당 자동차등록증을 적격심사서류 제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세규격 과업지시서 참고
마.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근거하여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바.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필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표준협정서 제출
가. 제출기한 : 2025. 12. 17.(수) 18:00까지 (전자 제출)
(단,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단,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액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방법 : 일반경쟁, 단가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9. 입찰서 제출 :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 “가”항의 예정가격에 대한 낙찰하한율(86.745%)이상의 금액으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 순(최저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하며, 조달청 전자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으로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남도 공고 제2023-23호)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입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세부기준 제5조에 의한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평가는 [별표 1] 경상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평가합니다.
라. 이행실적(10점)
〇 해당 용역 금액대비 최근 5년내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 폐기물 처리 실적 : 금245,586,000원(부가세 포함)
- 폐기물 수집운반 실적 : 금40,931,000원(부가세 포함)
〇 해당 용역 : 정수(무기성)슬러지(오니) 처리용역
마. 경영상태평가는 재무비율평가와 신용평가등급 평가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재무 평가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7-39 하수·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을 적용합니다.
바.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배점를 적용합니다.
사. 적격심사 각 평가항목별 평가기준일은 입찰 공고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 본 용역에 분담이행으로 참여하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경영상태 항목을 평가하지 않고 대표사만 평가합니다.
자.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동 세부기준 제6조의 규정에 의거 조치하며 입찰가격 순위에 따라 적격심사대상 업체로서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업체에서는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가. 입찰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시까지 우리시 정수과[055-392-5624]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기술용역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합니다.
13.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시민, 종사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붙임 서식1 참고)
15. 기타 참고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는 전자입찰 용역입니다.
나. 현장설명 및 입찰참가등록은 생략하며 낙찰일로부터 10일이내 계약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 -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계약담당 055-392-2281), 감사담당관(☎공직감찰담당 055-392-3215) 및 홈페이지(www.yangsan.go.kr → 소통‧참여 → 청렴양산 → 공무원 부조리 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www.g2b.go.kr), 우리시 홈 페이지(www.yangsan.go.kr)에 게재됩니다.
바. 기타 상세한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입찰 및 계약관계는 회계과〔☏392-2283]로 기술사항관계는 정수과〔☏055-392-562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2.
양 산 시 재 무 관
[서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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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양산시로부터 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를 사업 추진에 있어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관계법령을 준수하며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양산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양산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양산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중대재해처벌법」및「산업안전보건법」등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근로자 등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상기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등 위‧수탁계약등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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