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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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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86140-000 공고일시  2025/12/12 15:39
공고명 [협상에의한계약]2026년 서귀포시 통합예약발권시스템 유지관리 용역(긴급)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공고담당자 서종범(☎: 064-760-208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5,000,000 원
   
배정예산
105,000,000 원
   
추정가격
9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귀포시 공고 제2025-3013호 

 (G2B공고번호 R25BK01186140-000) 

 

 

2026년 서귀포시 통합예약발권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긴급) 

-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026년 서귀포시 통합예약발권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나. 사업금액: 금105,000,000원(금일억오백만원) 

  다. 기초금액: 금105,000,000원(추정가격 95,454,545원/ 부가가치세 9,545,455원) 

  라.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참고 

  마. 과업기간: 2026. 1. 1. ~ 2026. 12. 31. 

  바. 사업설명회: 제안요청서로 갈음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 전의 계약체결) 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 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공고기간 : 2025. 12. 12.(금) ~ 2025. 12. 23.(화) 

 

3.「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우리 시에서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규정에 근거하여《도급·용역·위탁 등 관계에서 안전보건 확보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우리 시에서는 모든 공고문에 「중대재해처벌법」‘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를 명시하여 아래의 의무사항을 준수하도록 관리감독을 추진할 예정이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체결 시 공고문 하단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방식 : 일반(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가격투찰은 반드시 나라장터(G2B)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압찰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따라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1)「소프트웨어진흥법 시행규칙」제17조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으로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3)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서에 따른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낙찰자는 안정적이고 원활한 기술지원을 위해 기체결된 기술지원 협약에 따라 시스템 제조사 또는 공급사와의 “기술지원확약서”를 계약체결 전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합니다.  

 

   5)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6) 본 사업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고 공동수급 시 5개 업체 이내(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함) 공동수급 대표사는 참여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합니다. 또한 낙찰자는 과업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3자에게 하도급을 할 수 없음 

   7) 공동수급 참가 등록 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G2B)에 전자 제출 

   ※ 전자 상 제출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제안서 제출 시에도 수기 제출 

     

6.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안내 

【제안서 접수】 

  가. 접수일자 : 2025. 12. 23.(화) 09:00 ~ 16:00 *근무시간외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서귀포시청 정보화지원과(정보지원팀)(064-760-2273) 

    - 주   소: 서귀포시 중앙로 105 정보화지원과
  다. 제출방법: 직접방문 제출(우편, 택배, 이메일 접수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접수(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재직증명서 도장 지참)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제출, 비예가방식)】 

  가. 일    시: 2025. 12. 19.(금) 16:00 ~ 2025. 12. 23.(화) 16:00 

○유의사항 

- 가격입찰 전자(G2B)로 제출 (※전자로 투찰 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 가격제안서 및 가격 세부산출내역서는 별도 작성하여 밀봉 및 인감 날인 후 제안서 제출시 별도 제출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금액과 사업부서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일치해야 함(입찰금액과 가격제안서(서면) 금액이 불일치 하는 경우 G2B 입찰금액 인정) 

 - 수기제안서 미제출자의 경우 가격개찰 전 사전 판정하여 제외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여야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 체결함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나. 장    소: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7. 추진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1. 입찰공고 

2025. 12. 12. 

~ 12. 23. 

•서귀포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조달청(나라장터) 

•사업설명회: 제안요청서로 갈음 

2.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제출 

<제안서 제출> 

2025. 12. 23.(화) 

09:00~16:00 

•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입찰참가등록 : G2B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제안서 제출 : 방문제출(서귀포시 정보화지원과) 

※ 규정시간외에는 제안서 제출 불가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2025. 12. 19.(금) 16:00  

~ 12. 23.(화) 16:00 

3.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추후통지 

• 제안서 접수 후 개별통보 

 - 참가업체제안서 요약 PPT설명 

4. 협상 대상자 선정 

추후통지 

• 협상대상자 선정 후 개별통보 

5. 협상 및 계약 체결 

추후통지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이내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위 일정은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서귀포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공지 또는 입찰업체 유선통보 

  

8. 평가 방법 

 가.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기술 90%(정량평가 20%, 정성평가 70%) 및 가격(10%)을 종합평가, 최고 득점자부터 협상 후 낙찰자 결정 

     * 기술평가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미만인 자는 협상에서 제외 

 나. 제안서 평가 

   1) 제안서의 평가는 가격평가와 기술능력 평가로 구분하며 기술능력 평가는 정량적 지표(20%)에 의한 평가와 정성적 평가(70%)로 구분하며 평가는 서귀포시에서 평가한다. 

   2) 정량적 평가: 사업부서에서 별도 심사기준에 의거 평가  

   3) 정성적 평가: 제안서평가 위원회 평가 

    - 일시 및 장소: 별도 공지 (제안서 접수 시) 

    - 발표순서 : 추첨 순 

    -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 발표 (제출된 USB 내 PPT 파일 사용) 

      *발표는 행사총괄 책임자가 하며 부득이한 경우 위임받은 자가 수행 

     ※ 평가위원회 구성ㆍ운영은 행정안전부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예규(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에 의한다.  

 

9.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모든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면제하되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단, 낙찰자 결정 후 기한내 계약 미체결 등 국고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투찰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해야함은 물론 법령의 규정에 의한 불이익 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함 

 

11. 입찰관련 서류 열람 및 교부장소 

  입찰 공고일부터 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는 우리 시 정보화지원과(☏760-2273, 안대균) 기타 입찰집행 및 계약 관련한 서류는 총무과(☏760-2086)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상의 “입찰공고”에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체결 후 대금 청구시에는 지역개발공채(대금청구액의 2.5%)를 소화하여 매입필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단, 2,000만원 미만의 계약은 제외)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관계법령, 입찰유의서, 조달청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공고문,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콜센터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공고내용은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입찰공고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익제보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online/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s://audit.jeju.go.kr/together/auditreport/report.htm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2. 

 

서귀포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