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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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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6070-000 공고일시  2025/12/12 14:57
공고명 2026년 SBA 홈페이지 및 웹서비스 통합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재)서울경제진흥원 수요기관 (재)서울경제진흥원
공고담당자 김응례(☎: 02-2222-38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8,457,760 원
   
배정예산
148,457,760 원
   
추정가격
134,961,6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SBA 용역공고 제2025-177호 

<긴급>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용역기간  

기초금액 

가격입찰 

입찰서 제출마감일시 

2026년 SBA 홈페이지 및 웹서비스 통합 유지보수 용역 

2026.01.01. ~ 2026.12.31. 

148,457,760원 

(VAT포함) 

전자입찰 

2025. 12. 18. 10:00 

 

※ 긴급입찰사유: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5조 제4항에 의거, 진흥원 시스템 유지보수 착수일정 고려 

2. 입찰개요 

○ 입찰방법 : 총액입찰, 지역제한(서울특별시), 적격심사 

○ 용역기간 : 2026. 1. 1.부터 2026. 12. 31.까지 

○ 과업대상 : 과업지시서 참조 

3. 입찰참가 자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 업종을 등록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사)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등록된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대기업 참여제한 –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동 사업에 참여할 수 없음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4. 입찰서 제출 방법 

○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 및 마감일 : 2025. 12. 16. 10:00 ∼ 2025. 12. 18. 10:00 

○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8. 11:00, 분임경리관 PC에서 결정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선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 예비가격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 가격 중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개찰한 후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입찰자 순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낙찰하한율 87.745%)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시행 2024. 8. 12.) <별표 1-4>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 

   ①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재무비율+신용평가등급)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 재무비율 평가기준 :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2024. 12) “기업경영분석” 자료
“J58-63. 정보통신업(중소기업)” 적용
(부채비율 138.77%, 유동비율 : 132.85%, 매출액순이익율 : -4.37%, 총자산회전율 : 0.77%) 

     ※ 기준비율 대비 해당업체의 최근년도 “매출액순이익율” 평가 시 한국은행 기준비율이 “0”보다 작을 경우, 업체의 매출액 순이익율이 기준비율 이상이면 배점한도 최고등급으로 평가하고, 업체의 매출액 순이익율이 기준비율 미만이면 최저등급 부여 

   ② 신인도 : <별표 2> E. 중소기업, F. 사업 현장(자치구) 소재 업체, G. 공동수급체 구성 3개 심사항목은 평가에서 제외 

○ 전자입찰 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추첨)에 따릅니다. 

7. 입찰 및 계약방식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단 낙찰업체는 계약시 투찰금액에 맞는 세부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대상자는 결정된 업체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귀속 

○ 납부면제 :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 보증금 귀속 등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을 우리 진흥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 무효 : 진흥원 계약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청렴계약입찰유의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개찰 후 협상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 사항 

○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 열람으로 갈음하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을 열람하시기를 바라며, 미열람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일괄하도급 및 재하도급 등 모든 불법하도급 절대하지 않겠다는 “일괄하도급금지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사전에 용역(물량 및 내역, 시방 등) 관련 제반사항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적격심사 세부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pps.go.kr)의 『법령 및 기준』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2인 이상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하여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계약대상자를 심사할 수 있습니다. 

○ 적격 계약상대자가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우편, 이메일, 직접방문 제출은 불가하며, 반드시 전자제출하되 제출한 서류 일체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문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타 (☎ 1588-0800) 

  - 과업내용 및 기타 : 서울경제진흥원 정보화혁신팀(02-2222-3853, 김용환 책임)  

  - 입찰공고 및 계약 : 서울경제진흥원 경영지원팀(02-2222-3877, 김응례 책임) 

 

2025. 12. 12.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온라인접수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