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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25769-000 공고일시  2025/12/12 14:07
공고명 2026이천시생활자원회수센터 폐스티로폼(난연성포함)처리용역
공고기관 주식회사 유창알앤씨 수요기관 주식회사 유창알앤씨
공고담당자 김지성(☎: 053-355-245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4: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90,000 원
   
배정예산
890,000 원
   
추정가격
809,091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자입찰공고 제 2025-07호 

이천시 생활자원회수센터 

재활용품 잔재물 위탁 처리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이천시생활자원회수센터 난연성 및 폐스티로폼 처리용역 

사업내용 

난연 및 폐스티로폼 처리량 (224톤) 

사업위치 

이천시생활자원회수센터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추정금액 

199,360,000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2. 12. 14:00 

기초금액 

199,360,000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2. 19. 16:00 

추정가격 

181,236,364원 

개찰일시 

2025. 12. 19. 17:00 

부가가치세 

18,123,636원 

개찰장소 

이천시생활자원회수센터 

(입찰집행담당 PC) 

 

가. 기초단가 : 890,000원 (부가세 포함, 상차, 운반,처리비 포함) 

 나. 처리대상 : 재활용품 선별 후 잔재물 

 다. 예상배출량 : 224※처리물량은 현장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용역 계약대금은 실제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 

                                      산하여 지급한다. [잔재물 처리량(톤)×낙찰톤당단가] 

 라. 배출지주소 :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공원로 89 이천시 생활자원회수센터 

※ 입찰 전 사전에, 반드시 폐기물 성상을 현장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후 성상상의 이유로 반출거부 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입찰 방법  

  가. 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2. 12(금) 14:00 ~  2025. 12. 19.(금) 16:00 

  나. 개찰일시 : 2025. 12. 19.(금) 17:00 

  다. 개찰장소 : 이천시생활자원회수센터 입찰집행관PC (나라장터) 

  라.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없이 입찰을 실시합니다. 

   ※ 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변경공고·공고 취소하는  

     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응찰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1-3 폐기물처리용역  격심사  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여업체에서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 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적격심사는 [별표1-3]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2억원 미만인 용역을 적용하며, 이행실적은 공공선별장 재활용 잔재물의 폐기물 운반·처리 용역에 한하여 인정하며, 당해 용역 규모 대비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이행실적 비율로 평가합니다. 

      ※ 평가 기준금액 : 199,360,000원(부가세포함) 

      ※ 이행 실적 인정 관련하여 이견이 있는 경우 용역 발주자의 판단에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 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이천시 생활자원회수센터 사무실(2층)에 제출(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 미제출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하여야 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에 의거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평가점수가 최고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사. 제출서류 

   ※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1부. ※법인일 경우 추가: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1부. 

    - 면허등록허가신고 등 입찰참가 가격 증빙에 관한 서류 일체 

      [차량등록증,  면허처리 및 운반허가증 등 각1부.] 

    - 방치폐기물증권 or 조합가입확인서 1부. 

    - 최근 2년 폐기물관리법 위반에 따른 행정처분 내역조회 

  ※ 위 자격 관련 서류는 입찰전 이메일로 제출하여야 하며 송신 후 수신 상태를 유선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31-632-2459, ㈜유창알앤씨 입찰담당관) 

   ※ 기타 적격심사 제출서류 

    - 적격심사신청서 1부, 각서 1부,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항목별 평점세부내역 

      포함),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 및 기술,기술인력,시설,장비확보 증빙서, 공인회계사의 검토 

      보고서 또는 기업진단보고서를 첨부한 결산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신고시 관할세무서 

      장에게 제출한 세무사확인 재무재표, 등 평가에 필요한 서류 일체 

 

  ※ 서류 미제출 시에는 개찰 시 사전 판정에서 “기타(서류 미제출)”로 제외됩니다. 

  ※ 서류제출 이메일 : ucrnc2000@naver.com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 및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제한)에 해당 되지 않아야 합니다.  

  나.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경기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 규정에 의거 아래 어느 하나의 자격을 득한 업체이어아 햡니다. 

       1) 폐기물 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2) 폐기물 종합처분업  

       3)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4)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 허가증 상 영업대상폐기물에 “폐발포합성수지”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라.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 

    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하며,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릅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 

    니 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 하여야 하며, 만일 서 

    약내용이 허위로 판명 될 경우 당사가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당사로부터 부정당업 

    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본 사업은 공동계약은 불가합니다. 

 

6. 전자입찰 관련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나라장터(https://www.g2b.go.kr) 에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등록을 마쳐야 하며, 이용자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나라장터 등록 및 이용가이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서는 암호화되어 전송되므로 정보유출의 염려가 없습니다.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투찰하시지 말고 여유 있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 시행 

     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g2b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수인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및 같은법 시행 

     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용역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 

    (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계약 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자결정 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 

    계약 미체결 시에는 그 낙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계약체결 후 유류비 변동 및 처리비 인상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계약기간내 계약 

    갱신은 하지 않습니다.  

 

10. 유의사항 

 가. 폐기물 수량은 기존배출량을 조사하여 산정한 추정량이므로 최종수량은 계근 중 

    량으로 정산처리합니다. 단, 예상배출량과 발생되는 수량의 증감이 현저할 경우 당 

    사와 협의 후 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여야 합니다. 

 나. 현장설명회는 별도로 개최하지 않으며, 직접 방문하여 폐기물의 성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성상 미확인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입·출고 인원 안전용품 착용(안전모, 안전화 등) 작업 : 낙찰업체 사전교육 및 확인 

    (상·하차 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낙찰자가 책임지고 처리 함.) 

 라. 폐기물 반출 요청 시 즉각 처리하고, 계약 종료 전까지 이천시 생활자원회수센터 내 잔재물을 전량 반출하며, 미반출 시 계약서대로 처리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바.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자는 입찰 참여 전 수익분석, 성상, 반출의 신속성 등을 면밀히 확인하시고,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계약 관련 법령 및 계약예규 포함)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사업의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아. 계약 체결 이전에 당사의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 또는 입찰참가예정자는 이의제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자.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업무시간(08:00~18:00)에 한함.  

 

- 용역/입찰 내용 관련 : ㈜유창알앤씨 이천 현장(☎031-632-245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2 

 

 

 

㈜유창알앤씨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