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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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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5303-000 공고일시  2025/12/12 14:01
공고명 2026학년도 서울백영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백영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백영고등학교
공고담당자 허보영(☎: 070-8871-767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1/0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2 14:00 개찰(입찰)일시 2026/01/0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4,030,430 원
   
배정예산
194,030,430 원
   
추정가격
176,391,3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백영고등학교 제2025-17호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서울백영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 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      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6월 이상 2년 3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배제업      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따라 본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업체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 개요)  

 가. 용역명: 2026학년도 서울백영고등학교 급식 일부위탁 용역 

  나. 일부위탁 운영기간:  2026.03.01. ~ 2027.02.28. (1년) 

  다. 과업내용(위탁범위): 학생 및 교직원의 급식 조리, 배식, 세척, 청소, 급식실 관리 등 

    ※ 식재료의 선정, 구매 및 검수는 학교에서 담당하고, 학교 소속의 영양(교)사는 별도로 있음.  

  라. 예상 급식 현황                     (1학년 – 2026 예상 신입생 기준, 2~3학년 현재 재학생 기준) 

구분 

학생 

교직원  

학기 중 중식 

급식 인원 (명) 

365 

37 

급식 일수 (일) 

169 

169 

급식 제공시간 

12:40~13:30 

11:40~13:00 


 

 

희망자에 한하여 급식을 실시하며, 학사일정 및 학교행사 등에 따라 각종 현황은 변경될 수 있음 

  마. 배식 형태: 식당배식 (식당 1층) 

  바. 급식시설 현황: 조리실 272.55㎡, 식당 407.19㎡ 기타(대기공간) 109.61㎡ 좌석수 - 223석  

  사. 기초금액: 금194,030,430원(금 일억구천사백삼만사백삼십원)  

      (2025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 인건비 지원액을 기준으로 2026학년도 변동 인건비 상승률(5%) 추정  

       반영 및 업체 견적 가격 사전 조사 금액 반영) 

    ※ 직접노무비, 간접노무비, 4대보험료, 이윤, 부가가치세 등 포함 

    ※ 급식종사자 규모: 총 6명 

    ※ 급식인원, 급식일수 및 급식단가 변경 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계약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적용 규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함)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2)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이하 “협상에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이라 함)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제38조(입찰 참가신청)의 자격을 갖춘 자  

    2)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및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영업의 종류) 제8호(식품접객업) 마목 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필한 자  

    3)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본사)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단, 낙찰자의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두고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자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에 의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그된 중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범위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행한 확인서로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되어야 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1) 제출기간: 2025.12.12. 14:00 ~ 2026.1.2. 14:00  

      ※ 접수시간: 평일 09:00 ~ 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서울백영고등학교 행정실 (서울시 강서구 방화대로34길 13) 

    3)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접수 (우편접수 및 인터넷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서란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함 

○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1]  

○ (기술)제안서 10부 [서식 2] 

  - 보관용 1부, 평가용 9부   

○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1부 [서식 3]  

○ 위탁급식 실적 현황표 및  

   학교급식 실시 확인서 각 1부 [서식 4]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 5] 

○ 서약서 1부 [서식 6]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서식 7]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위임장 1부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4) 제출서류 

    ※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 참가 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가격입찰서 

   1) 제출기간: 2025.12.12. 14:00 ~ 2026.1.2. 14:00 

    2) 제출방법: 직찰(행정실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는 인비 처리하여 제출)  

    3) 유의사항 

     o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서는 산출근거         를 포함하여 작성하고 협상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o 입찰금액이 추정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할 경우 협상적         격자에서 제외됩니다.  

     o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내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붙임의 과업설명서로 갈음합니다.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 

    1) 일시: 2026.1.6(화) 14:00   

      ※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 평가 일시, 장소 등이 변경 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2) 장소: 본교 회의실  

    3) 발표 시간: 제안 업체별로 발표 10분, 질의, 응답은 5분 내외로 합니다. 

       ※ 발표 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기타 사항 

      ○ 제안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 역순서에 따라 진행되며, 설명회 당일 업체들간 상호 협의 동의하에 순서를 정할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 시작 20분 전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 시작 20분전(13:40)에 도착하지 못할시에는 제안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함.  

      ○ 제안설명회 자료는 이미 제출한 제안서와 동일한 내용으로 합니다. 

      ○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가 제안내용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           답을 하여야 함.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협상적격자 선정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우리 학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기술능력평가를 실시한 후, 기술능력 평가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한 점수를 총 평점으로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 기술능력평가(제안서 평가) 80% + 가격 평가 20%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실시  

  나. 협상 순서 

    ○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  

    ○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협상대상자와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계약 체결  

    ○ 계약상대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의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 제5항에따라 용역계약시 계약보증금률은 10/100이상으로 함 

  마. 평가기준, 평가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평가위원회의 권한에 속하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서 평가 방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협상적격자의 순위가 결정되면, 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 일정을 개별 통보합니다.  

  사. 기타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릅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초에 따라 납부를 면제할 수 있으며, 면제할 경우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로 갈음합니다.  

※ 단, 위의 예외 조항이 아닌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각 기관에서는 업체로 하여금 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보증서 등을 통하여 제출하게 할수 있음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체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 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다.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   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자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계약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계약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가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항에 따른 자료 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교급식법」, 「지방자치법」 등의 관계 법령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의 「2025학년도 학교급식 기본 방향」에 따릅니다.  

  나. 입찰공고 내용이 제안요청서(과업설명서)와 상이한 경우에는 공고서 내용이 우선하며, 공고서에 누락된 사항은 제안요청서(과업설명서)에 의합니다. 

  다.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선정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가 계약의 이행을 포기 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라.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 부정당업자로 제재중인 자가 동 선정과정에 참가하여 선정업체 및 계약업체로 결정된 경우, 추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 될 경우 선정 및 계약행위 등은 모두 무효가 됩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 문의사항  

  가. 입찰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안내: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 제안 및 과업에 관한 사항: 급식실 (☎ 070-8871-7726) 

  다.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 070-8871-7674) 

  라. 본 공고 내용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서울백영고등학교 홈페이지(https://sby.sen.hs.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 12. 8.  

 

 

 

 

 

 

 

 

 

 

 

 

 

 

 

 

 

 

 

서 울 백 영 고 등 학 교 장 

서식 1 

 

입찰참가 신청서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적으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공고 

개요 

공 고 번 호 

 서울백영고등학교 제2025 – 17호 

건       명 

 2026학년도 서울백영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업체 선정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20    .    .    . 

 

 

신청인 :                       (인) 

 

 

 서울백영고등학교장 귀하 

구비서류  

 1.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위임장 1부 (위임한 경우에 해당) 

  3. 그 밖에 공고에서 제출하도록 한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