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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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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5199-000 공고일시  2025/12/12 13:58
공고명 2026년 당진시립도서관 자료관리시스템 장비 유지보수 용역(재공고)
공고기관 충청남도 당진시 시립도서관 수요기관 충청남도 당진시 시립도서관
공고담당자 김지은(☎: 041-360-68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4,177,000 원
   
배정예산
74,177,000 원
   
추정가격
67,43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당진시 시립도서관 공고 제2025–5호 

 

                            2025년 12월 12일                   

당진시 시립도서관 재무관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6년 당진시립도서관 자료관리시스템 장비 유지보수 용역 

기초금액 

74,177,000원 

입찰서접수개시일시 

2025.12.16.(화) 10:00 

 

추정가격 

67,433,636원 

입찰서접수마감일시 

2025.12.23.(화) 10:00 

부가가치세 

6,743,364원 

개 찰 일 시 

2025.12.23.(화) 11:00 

기타 

0원 

가격개찰장소 

당진시 시립도서관 입찰집행관 PC 


 

 

2. 용역개요(상세내역 붙임 “과업지시서 숙지”) 

  위 치 : 당진시립중앙도서관 등 

  기 간 : 2026. 1. ~ 12. 

  내 용 : 도서관 자료관리시스템 및 RFID 시스템 장비 유지관리 

 

3. 견적서 제출방식 

 가. 나라장터를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지역제한(충청남도)대상 입니다. 

 다. 단년도계약 대상입니다. 

 라.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제93조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상의 사업장소재지)가 충청남도 여야 합니다.[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 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소프트웨어 진흥법」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업종코드:1468)】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제조사의 기술지원확약서를 착수 시 제출할 수 있는 업체이여야 합니다. 

       ⇒ 제조사와 계약된 기술지원협약서 참고 

 라. 중소기업진흥 및 제품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 소지업체로 입찰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한다.  

  -경쟁제품명: 시스템관리,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경쟁제품명: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 

   세부품명 :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 

  - 경쟁제품명 : 데이터서비스,  

   세부품명 : 데이터처리서비스(8111200201)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여아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를 준수합니다. ‘대기업·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 및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에 따른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RFID-GL 자격자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사.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에 해당되는 자,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입찰 참가 자격의 제한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및 동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〇 입찰자는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동 서약서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만들어진 15개 복수예비가격 입찰참가자가 2개씩 번호를 전자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근 호]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예정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라며, 계약이 성립되지 않을 시 순차적으로 낙찰예정자를 확인합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8. 입찰(견적서 제출)의 무효 및 취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3조 제2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은 당진시 청렴서약제 이행 대상으로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입찰특별유의서 제2조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할 것으로 간주하므로,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된 각서를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입찰공고조건,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청렴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견적제출)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견적제출)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견적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대상자는 대가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고 납입필증을 첨부해야 합니다. 

 바.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열람장소 및 사업문의 : 당진시 시립도서관(☏ 041-360-6872 김지은) 

   ※ 입찰 및 계약사항 : 당진시 시립도서관(☏ 041-360-6872 김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