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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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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4433-000 공고일시  2025/12/12 13:56
공고명 2026년 연수구 누리집 통합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담당자 박미라(☎: 032-749-73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542,000 원
   
배정예산
41,542,000 원
   
추정가격
37,76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연수구 공고 제2025 - 1750호 

 

용역 입찰 공고(소액수의 견적제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6년 연수구 누리집 통합 유지관리 용역 

 ○ 용역기간 : 2026. 01. 01.(예정) ~ 2026. 12. 31. 

 ○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기초금액 : 41,54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입찰집행(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12.12.(금) 17:00 

~ 

2025.12.18.(목) 10:00 

2025.12.18.(목) 11:00 

연수구청  

입찰관PC 

 

 ※ 기초금액은 2026.01.01. ~ 2026.12.31.까지의 설계금액으로 착수일에 따라 정산함.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2026년 회계연도 예산 확정 전 입찰공고이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취소가 될 수 있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 체결합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는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비영리법인인 경우 법인설립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과업담당자에게 과업지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으며, 과업에 대한 내용은 홍보소통실 미디어소통팀 장지우(032-749-7413)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2인 이상의 투찰자가 모두 낙찰하한율 미달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를 확인하신 후 당일 16시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업소(영업소)가 인천광역시 소재한 업체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53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등록을 필한 업체 

 ○ 착수 시 유지보수 대상 솔루션 제조사(공급사)의 기술지원확약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종   류 

시스템명 

규   격 

수 량 

협약업체 

소프트웨어 

리포팅 툴 

Clip report 4.0 

1 

㈜한컴이노스트림 

정보검색소프트웨어 

IO-STUDIO SEARCH Ver 2.1 

1 

㈜큐비언트에이아이 

문서변환솔루션 

Synap Document Viewer 2025 

1 

㈜사이냅소프트 

개인정보 노출 차단 솔루션 

COOlFilter 

1 

㈜센티널테크놀로지 

 

  ※ 상세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원활한 누리집 운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유지관리 전담 인력 구성이 가능한 업체 

   · 총괄관리자(PM) : 계약상대자 소속으로 S/W개발 및 유지관리 분야 특급기술자* 

   · 전담인력(개발) : 계약상대자 소속으로 S/W개발 및 유지관리 분야 특급기술자* 

   · 전담인력(디자인) : 계약상대자 소속으로 디자인 관련 기사 자격증 보유자 

                      (ex시각디자인기사, 컬러리스트기사 등) 

  

*특급기술자? 

1) 해당 전문분야의 관련 기사자격을 가진 사람으로서 해당 전문분야의 관련 업무를 10년 이상 수행한 사람 

2) 해당 전문분야의 관련 산업기사자격을 가진 사람으로서 해당 전문분야의 관련 업무를 13년 이상 수행한 사람 

 

   ※ 전담 투입 인력의 재직증명서 및 자격 증빙서류 발주부서에 제출 必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수의계약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수의계약의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  공동수급 및 하도급, 채권양도양수는 불가합니다. 

 

4. 입찰방법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이용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및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예정자중 동일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기준 ±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투찰자에 의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가로 결정되고 15개의 예비가격은 개찰 후 공개합니다. 

 

6.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에 따르며,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전자계약 체결 

 ○ 나라장터(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낙찰자는 우리 구에서 송신 하는 계약서(초안)에 3일 이내 응답하여야 합니다. 

 ○ 보완서류 제출에 사용되는 인감은 G2B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참가자 및 입찰참가자격 없는 자의 입찰참가는 무효로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조세포탈서약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조세포탈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조세포탈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 및 입찰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 연수구 홍보소통실 미디어소통팀 장지우(☎ 032-749-7413) 

 ○ 입찰관련 문의 : 연수구 재무회계과   회계관리팀 박미라(☎ 032-749-7355) 

 ○ 나라장터 이용문의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연수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749-713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공익신고로 국가·지방자치단체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 또는 증대가 있는 경우 공익신고보상금이 지급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인천광역시 연수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