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안내 공고
1. 소액수의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양양군의회 청사 청소용역
나. 사업위치 : 양양군의회(양양군 양양읍 남문로 39)
다. 과업내용 : 청소용역 1식(청소인력 1명)
라. 용역(기초)금액 : 금50,60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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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개시일(2026. 1. 1.) 이후에 발생합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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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견적서 제출 및 개찰 일시 【20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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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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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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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 수 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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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 수 마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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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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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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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5일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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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9일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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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9일 11:00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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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사무실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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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소액수의 견적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인터넷에 의한 전자견적제출 방식이며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총액입찰이며 소액용역이므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는 용역입니다.
다.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4. 견적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당해 자격을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①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양양군에 위치한 업체
②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규정에 의한『건물위생관리업』신고를 필한 업체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④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본 용역의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기간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에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과업지시서 열람장소 : 양양군의회 의회사무과(☎033-670-2808)
6. 입찰보증금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경우(낙찰 순위에 따라 차 순위자와 계약체결) 낙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또한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와 같이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계약상대자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작성요령과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개찰전에 기초금액에 ±3% 범위내에서 입찰집행관이 랜덤정렬방식으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확정하고,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2조의 규정 및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대비 입찰금액이 88% 이상가격으로 전자견적서를 제출(입찰)한자 자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서에 따라 수의계약운영요령에서 정한 결격사유중 어느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이전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는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 동일한 견적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에 의해서 결정합니다.
라.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계약 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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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약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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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복리후생비 포함)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④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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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행정안전부예규 제 332호의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에 의거 기성 및 준공 대가 지급 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합니다)을 사후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예정가격상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거나, 낙찰율을 곱한 금액 이상으로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낙찰률 적용없이 계상된 금액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청구 시에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하고,「건설업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에 준하여, 사후 정산 및 감액 조정 합니다.
라.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을 위하여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단위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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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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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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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장기요양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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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
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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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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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9,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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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7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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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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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25,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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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4,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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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견적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 이용
약관에 의합니다.
10. 전자계약체결안내
우리군에서는 G2B 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우리군에서 송신하는 계약서(초안)는
3일이내에 응답하여야 하며, 전자계약서의 상호 인감날인은 생략합니다.(전자인증키에
의한 상호검증)
11.「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이행
본 용역은「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 용역으로서 낙찰자는 다음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시「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합의서 2부 작성
및「노무비 전용통장」을 개설하여 계약부서,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모든 근로자의 전월 지급내역 및 당월 청구내역을 작성하여 합의서에 합의한 날짜에
따라 매월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이내에 근로자 개인별 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 노무비 미지급 및 허위청구가 확인된 경우 지방노동(지)청에 통보됨을 알려드립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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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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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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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4.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 및 지방자치단체기술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기술용역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공고 내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 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8조에 의거 전자입찰 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2인이상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공고 절차 없이 재입찰을 실시합니다.(별도 통보없음)
마.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이 있는 날부터 10일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개찰결과 전산입력착오등 본 공고와 상이하게 입찰이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본 입찰을
무효화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사. 기타 자세한 사항
- 입찰 및 과업 관련 문의사항 : 양양군의회 의회사무과(☎033-670-2808)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12. 12.
양 양 군 의 회 재 무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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