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제2025-63호
소액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1. 입찰 개요
가. 물 품 명 : 2026년 항공안전기술원 셔틀버스 운행 용역
나. 세부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6.1.2.~2026.12.31.
라. 사업예산 : 72,000,000원
마. 기타사항 : 공동계약불가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 방법 : 수의계약(총액)
나. 계약 방법 : 소액수의 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제출)
3.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가. 게시장소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공공기관 알리오(www.alio.go.kr)
나. 게시자료 : 과업지시서
4. 견적제출 참가자격(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의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 5805]으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고,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인천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781189901)] ”로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000%)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사업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사업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최저가 투찰금액이 동가인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예정자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기타 관련법령, 입찰참가자격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그 자격을 무효로 하고 차순위 예정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예정자는 개찰일로부터 2일 이내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는 경우 계약체결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입찰 일시 및 방법
가. 개찰일시 : 2025.12.23. 11:00 이후
나. 입찰방식 :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전자입찰서제출 개시일자 : 2025.12.15. 10:00
라.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자 : 2025.12.23. 10:00
마.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바.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입찰은 지정된 기간 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서 제출 외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은 없습니다.
-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4.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입찰로서 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나라장터 콜센터 TEL 1588-0800)
다. 본 입찰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마. 제출된 서류가 기술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됨으로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낙찰 취소,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바. 과업에 대한 사항은(TEL 032-727-5635),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TEL 032-727-5625)으로 문의 바랍니다.
2025년 12월 12일
항공안전기술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