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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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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4394-000 공고일시  2025/12/12 12:45
공고명 2026년 관내 하수시설 준설공사 준설토처리용역(단가계약, 부암동외5개동)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공고담당자 정유정(☎: 051-605-41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2: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186,000 원
   
배정예산
26,186,000 원
   
추정가격
23,80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공고 제2025-1644호 

   

용역(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6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년 관내 하수시설 준설공사 준설토처리용역(단가계약, 부암동외5개동) 

  나. 위    치 : 관내 일원(부암, 초읍, 당감, 양정, 연지, 부전1동) 

  다.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 12. 31.  

  라. 용역개요 : 준설토(폐기물)처리 T=371.28ton 

  마. 기초금액 : 금26,186,000원(추정가격 23,805,455원, 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소액수의 용역계약에 따른 견적입찰로서 전자입찰 

  나. 총액입찰, 제한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기준,        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공고 후 신규사업자는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재활용업(중간, 최종, 종합-지정폐기물외폐기물)과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면허를 득하고, 영업대상 폐기물에 준설토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 면허보완을 위하여 2개사(대표사 포함)이내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이 경우 폐기물처리업체가 대표사가 되며 구성원 간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폐기물재활용업(중간, 최종, 종합-지정폐기물외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의 경우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제28조 제6항 [별표7]의 폐기물 수집·운반 능력을 갖춘       경우 단독으로 참가 가능합니다. 

  다. 공동수급 참여자는 2025.12.17. 18:00까지 공동수급협정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업체는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을 확인하고 승인 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 

      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참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기업청 고시)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4. 입찰(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공 고 기 간  

2025. 12. 12. 공고일 

~ 

2025. 12. 18. 개찰일 

나.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12. 16. 10:00 

~ 

2025. 12. 18. 12: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8. 13:00 부산진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라. 유찰 시 재입찰 

2025. 12. 18. 16:00 마감, 개찰은 개찰 당일 17:00 

 

  ※ 유찰 시 재입찰에 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각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 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 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 하한율(88%) 이상 최저가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에 의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계약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이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법령 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 세부사항 확인 및 문의처 안내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용역에 관한 사항:  

부산진구청 건설과 

051-605-4687 

입찰공고에 관한 사항:  

부산진구청 재무과 

☎ 051-605-4154 

입찰결과 안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관리시스템 (http://www.g2b.go.kr)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