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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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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5385-000 공고일시  2025/12/12 12:44
공고명 2026학년도 무거초등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울산광역시강남교육청 무거초등학교 수요기관 울산광역시강남교육청 무거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조윤정(☎: 052-249-828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0,232,640 원
   
배정예산
490,232,640 원
   
추정가격
490,232,64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무거초등학교 공고 제 2025-43호> 

 

 

2026학년도 무거초등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2026학년도 무거초등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 

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무거초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use.go.kr/신문고/울산교육신문고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울산교육신문고 

   

QR코드 

   

 

 

 

 

 

 

♣ 보상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 처리 

및 제보자 보호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 

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 

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 

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 

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무거초등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 12. 12.(금) 14:00 ~ 2026. 1. 2.(금) 10:00 

계약 이행기간 

 2026. 3. 1 ~ 2027. 2. 28.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기초금액 

 금490,232,640원(부가가치세 0원) 

※ 기초금액에는 인건비 (81.679%)가 반영되어 있음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2. 12.(금) 14:00 ~ 2026. 1. 2.(금) 10:00 (기간 및 시간엄수)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2.(금) 14:00 ~ 2026. 1. 2.(금) 10:00 (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2026. 1. 12.(월) 14:30 ~, 3층 회의실 

개찰일시/장소 

 2026. 1. 14.(수) 11:00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2. 입찰방법 

  가. 이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  

    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는 우리학교 늘봄지원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지역제한 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늘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등록을 한 자 

    2)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 

      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를 울산광역시에 둔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 

  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같은 규칙 제7조 제2항에 의해      전자입찰자가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가 발행한 전자인증서를 발급받아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정당한 권한을 가진 자가 기명날인한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 

        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 

     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 설명회 및 본교 제 

  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9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 

  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 2025. 12. 12.(금) 14:00 ~ 2026. 1. 2.(금) 10:00 

    2) 접수장소 : 무거초등학교 남관 1층 늘봄지원실 

    3) 제출방법 : 직접 제출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신분증 지참, 재직증명서 1부 및 위임장 1부 - 대리인 접수 시 

      다) 청렴서약서 1부 

      라) 제안서 8부 

        ※ 제안서에 교재·교구 활용 계획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교재의 경우에는 교재명, 저자, 출판사, 가 

           격 등을 포함하고, 교구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마) 신청기관 일반 현황(증빙자료 ‘4대사회보험 가입확인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등 첨부) 1부. 

      바) 인건비 지급 및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 

      사) 사업 수행 계획서 1부 

      아) 사업 수행 조직 및 인원 현황 1부 

      자) 소속 강사 총괄표 1부 

      차) 관련 용역 수행 실적(증빙자료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등 첨부) 1부 – 해당되는 경우  

      카) 사용인장계 1부 

      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1부 

      파)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하)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 

        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 

      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 

      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 

      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 

      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 

      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일시: 2026. 1. 12.(월) 14:30 ~ 

  나. 장소: 3층 회의실 ※ 학교 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7분 내외) 후 질의응답(3분 내외)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 2026. 1. 12.(월) 제안서 평가 설명회 종료 이후 

  바. 유의사항: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서와 동일하게 진행하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는 부적격으로 판정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대상에서 제외한다. 

 

8. 가격개찰 

  가. 일시: 2026. 1. 14.(수) 11:00 ~ 이후 

  나. 장소: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 

    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9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 

    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 

    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 

    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계 

    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 

    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6학년도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 

    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학생 증감 및 프 

    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다.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정보』 ⇒ 『용역』 

   ⇒『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무거초등학교 늘봄지원실(☎ 052-923-5825, 담당자 조유리) 

    2) 입찰에 관한 문의: 무거초등학교 행정실(☎ 052-249-8289, 담당자 조윤정) 

    3)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12. 12. 

 

무거초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