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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5215-000 공고일시  2025/12/12 11:39
공고명 2026학년도 부곡여자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차량임차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동래교육청 부곡여자중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동래교육청 부곡여자중학교
공고담당자 양수경(☎: 051-510-57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040,000 원
   
배정예산
31,040,000 원
   
추정가격
28,21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곡여자중학교 공고 제2025-35호 

 

2026학년도 부곡여자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차량임차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학교사정 또는 질병(전염병) 확산 등 국가재난으로 인해 계약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026학년도 부곡여자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차량 임차 용역 

  나. 임차기간: 2학년 2026.4.15.(수) ~ 2026.4.17.(금) 

               3학년 2026.4.15.(수) 

  다. 임차차량: 45인승 총 16대 

      2학년 8대, 3학년 8대 

      가급적 최근 출고된 차량으로 하며, 전염병 감염 예방을 위해 소독(방역)이 완료된 차량을 배치하여야 함.   

  라. 운행일정: 붙임 특수조건 반드시 참조(※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 2학년 현장체험학습 일정(숙박형, 2박3일) 

학년반 

차량대수 

일자 

운행구간(예정) 

2학년 

(1~8반) 

8대 

2026.4.15.(수) 

부산출발(온천장역)-전주 경기전-전주 한옥마을-숙소(골든튤립에버용인호텔) 

2026.4.16.(목) 

숙소출발-용인 에버랜드-숙소 

2026.4.17.(금) 

숙소출발-문경 생태미로공원-문경 철로자전거-부산(온천장역) 

 

     2) 3학년 현장체험학습 일정(1일형, 1일) 

학년반 

차량대수 

일자 

운행구간(예정) 

3학년 

(1~8반) 

8대 

2026.4.15.(수) 

부산출발(온천장역)-대릉원/첨성대/황리단길-경주월드-부산(온천장역) 

 

  마. 기초금액 : 금31,040,000원(금삼천일백사만원)(부가가치세포함) 

                                                                                              (단위 : 원, 대) 

학년 

1일 차량 대수 

기초금액 

임차기간 

비고 

2 

8 

24,000,000 

2026.4.15.(수) ~ 2026.4.17.(금) 

3일 

부과세, 유류비, 도로비, 주차비,과태료 및 범칙금 등 운행에 소요되는 일체의 경비 포함 

3 

8 

7,040,000 

2026.4.15.(수) 

1일 

합계 

31,040,000 

 

 

 

  ※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합니다.  

  ※ 견적 제출 참가전 반드시 “계약내용 및 차량 임차 용역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견적에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견적참가업체에 있습니다. 

  ※ 상기 일정은 ①전염병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 현지 또는 학교 사정, ②부득이한 학교의 학사일정 변경요인 발생 등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어떠한 비용 청구나 이의 제기도 불가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견적 및 계약 방식 

  가. 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합니다. 

  나. 부산광역시 지역제한경쟁에 의한 수의계약(2인이상 견적 제출), 총액계약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3. 견적 제출 및 개찰 일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2.(금) 14:00 ~ 2025. 12. 19.(금) 14:00 

      (※ 제출 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함)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12. 19.(금) 15:00 이후 부곡여자중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당해 사업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을 필하고, 체험학습에 소요되는 차량(45인승, 최근 출고된 차량, 디지털운행기록계 장착)을 자사보유의 차량으로 동시에 배차가 가능하며(공동도급 및 지입차량 불가), 본교의 차량 임차 용역 특수조건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소재하는 업체이어야 하고,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계약차량은 계약회사 소유의 차량이여야 하며(지입차량 불가) 전세버스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미제출시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가입 증명서 및 차량등록증 원본)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시하여 확인받을 수 있는 자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은 자(또는 그 면허를 양수받은 자)와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 의한 결격사유가 있는 자는 그 처분을 받은 기간 동안 본 용역의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배제 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마. 본 견적 제출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G2B 조달업체 이용자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견적 제출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 및 공고문에 의거 무효처리합니다. 

  바. 미적격자가 고의로 견적 제출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견적참가자는 견적시 제출한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견적 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바.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에 부산광역시 내 소재학교 학생 수송 중 발생한 경상이상의 인사사고 업체는 견적서를 제출할 수 없으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 전세버스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미제출시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 대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운행기록 분석 종합진단표 안전운전수준 종합분석 결과 운수회사의 안전운전 수준이 “위험”인 업체는 견적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상대자 결정 전 개찰 결과 1순위 업체는 개찰 당일 해당 전세버스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미제출시 차량 운행기록 분석 종합진단표 대체(교통안전공단 제공))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배치하는 차량에는 반드시 디지털 운행기록계가 장착되어야 합니다. 

  사.「공직자이해충동방지법」제2조의 수의계약체결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여야만 합니다.(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 확인서 제출) 

 

5.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견적서는 반드시 G2B의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시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확인은 G2B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조의 규정에 의한 견적제출의 취소신청은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한 견적제출이 연기된 겨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 등은 연기된 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견적서 제출 시 견적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견적 제출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행정자치부예규)에 의거 기초금액 ±3% 범위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8% 이상 견적 제출자 중 최저가 견적 제출자부터 순서에 따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수의계약운영요령에서 정하는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4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공휴일 제외)하여야 하며, 보증방법은 소정의 계약금 납부 또는 용역이행 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계약담당자는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당해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붙임의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서약서를 우리 학교에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사항 

  가.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시행령, 동법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내여행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10020호),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 기타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콜센터 고객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4장-7절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에 불응, 계약 이행 지연, 과업수행과정에서 정당한 이행 명령 거부, 기타 신용이 떨어져 계약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는 향후 6개월 본교에서 실시하는 소액수의계약 참가 제한을 받습니다. 

  마. 안내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예규,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바. 용역업체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 실시와 운행기간 중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사고에 따른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서 져야 합니다. 

  사.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투명하고 소통하는 부산교육 실행을 위해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공익제보신고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 민원마당 → 신고하기 → 공익제보센터 

  아. 기타 문의사항 

      - 전자견적 제출 문의: 국가종합전자조달(G2B) 고객센터(☎1588-0800) 

      - 용역 및 계약 관련 문의: 부곡여자중학교 행정실 (☎051-510-5705) 

  자. 계약 후라 하더라도 상부기관(교육부, 교육청 등)의 현장체험학습, 수학여행에 관련한 

     지침, 공문시달로 계약 취소 또는 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붙임  부곡여자중학교 차량 임차 용역 특수조건 1부. 끝. 

 

2025.  12.  12. 

 

부 곡 여 자 중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