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동구 공고 제2025–1126호
용역입찰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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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23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을 위하여 예산안 의결 전 발주하는 사업으로 2026년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의 효력은 2026. 01. 01.부터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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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 동구에서는 계약체결 시 ‘종이서류’ 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 없이 ‘문서24’ ‘나라장터’ ‘전자대금청구시스템(e호조+빌)’을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 ‘종이 없는 전자계약’ 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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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용역은 「인천광역시 제물포구·영종구 및 검단구 설치 등에 관한 법률」부칙 제5조제1항에 의거하여 2026년 7월 1일자로 계약상대자가 변경되어 제물포구로 승계되는 계약이며, 제물포구 추진과 관련하여 과업물량 변경으로 인한 변경계약(계약금액 조정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계약보증, 선금보증, 하자보증, 손해배상보증 등 계약과 관련한 보증서 발급 시 특약사항 상에 2026년 7월 1일자로 수익자가 제물포구청으로 변경됨을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새로운 구 출범에 따르는 시스템 정비로 인하여 06. 01. ~ 06. 15.일 해당분은 6월에 지급되며, 06. 16. ~ 06. 30.일 해당분은 8월에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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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대형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개요 : 동구 관내에서 발생한 대형폐기물의 처리 대행
※ 상세내역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기간 : 2026. 01. 01. ~ 2026. 12. 31.
라. 기초금액 : 금146,180원(톤당 처리단가, 부가가치세 면세) ※톤당 단가로 투찰
※ 연간처리예정금액 : 146,180원/톤 × 1,119.44톤 = 163,639,260원
※ 매회별 이행예정량 중 최대량 : 113.62톤
※ 상기 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서,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 처리하며, 계약단가는 단가에 낙찰율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방식 : 제한(단가)/전자입찰/적격심사
- 입찰서 제출 개시일시 : 2025. 12. 13.(토) 10:00
-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12. 18.(목) 10: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8.(목) 11:00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 마감일시 : 2025. 12. 18.(목) 15:00 / 재입찰 개찰일시 : 2025. 12. 18.(목) 15:10
- 재입찰 사유가 지속 발생 시 정상 투찰자 선정까지 계속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다음근무일 10:00 재입찰 마감 / 다음근무일 10:10 재입찰 개찰
· 다음근무일 15:00 재입찰 마감 / 다음근무일 15:10 재입찰 개찰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 현재(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점)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내에 있는 업체
다.「폐기물 관리법」 제25조에 따라 폐기물 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기계적처분) (공종코드 1250) 또는 폐기물 종합처분업 (공종코드 1143) 또는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공종코드 6770) 또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공종코드 6786) 허가를 받은 업체. 다만, 영업대상 폐기물에 1) 대형폐기물 또는 2) 폐목재, 폐합성수지, 폐도자기, 폐유리 등을 포함할 것, (공동수급 : 불허)
라.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수인(2인 이상)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2>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폐기물처리용역에 의한 평가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로서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 :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의 최근연도 기준비율를 적용 평가합니다.
- 특별신인도 : 최근 3년간 완수한 동종용역(폐기물 중간/종합 처분, 폐기물 중간/종합 재활용)처리실적합계액이 평가기준금액(금163,639,260원) 이상일 경우 “해당용역 수행능력” (배점 10점) 이내에서 2점을 가산하며,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을 인정하며, 민간실적은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원본 대조필)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만 인정합니다.
- 신인도 :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2. 신인도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을 포함한 적격심사 관계서류는 사업담당부서(자원순환과, ☎032-770-6415) 경유하여 제출하시기 바라며, 제출한 용역 이행실적증명서의 인정 여부는 사업 담당부서(자원순환과)의 판단에 따르므로, 용역실적 인정여부 문의는 사업 담당부서에 하시기 바랍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 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시 세부기준<별지 제4호 서식>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미제출시 해당 평가항목이 감점 처리됩니다).
5.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인천광역시동구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준수
가. 본 입찰 참가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에 따라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작성·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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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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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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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내역서, 시방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광역시 동구 행동강령책임관(감사팀 ☎032-770-6073) 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은 계약심사운영요령에 따라 첨부한 사항을 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등록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등록절차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또는 각 지방청 경영관리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동구청 재무과 회계팀(☎ 032-770-7387)
- 과업설명 및 설계내용 : 동구청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 032-770-6415)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2.
인천광역시 동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