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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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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4658-000 공고일시  2025/12/12 10:25
공고명 2026년 보건환경연구원 지정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공고담당자 김형진(☎: 062-613-75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580,000 원
   
배정예산
11,580,000 원
   
추정가격
10,527,273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 공고 제2025 – 72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 

반드시 과업지시서, 내역 등을 확인 후 용역이행 가능 시 투찰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 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을 시 수의계약배제사유 해당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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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보건환경연구원 지정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나. 위    치 : 보건환경연구원 본원(광주광역시 서구 무진대로 584) 등 4개소 

               - 본원, 서부농수산물검사소, 각화농산물검사소,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다. 계약기간 : 계약일 ~ 26. 12. 31. 

  라. 사 업 량 : 지정폐기물 5,000kg(예상발생량)  

  마. 기초금액 : 금11,58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1kg당 처리비용으로 계약 체결하여 처리량에 따라 대금 지급하며, 폐기물 예상발생량은 연구원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본 입찰은 2026년도 예산안이 최종 의결되기 전에 진행되는 입찰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회계연도 개시 전의 계약 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규정) 

 

2. 견적방식 

  가. 총액수의견적(총액), 제한최저가(90%), 지역제한, 업종제한, 공동(분담)이행  

  나.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 ( 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0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2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법인 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인가 ‧허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가 광주광역시 또는 전라남도인 업체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업종코드1229)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업종코드1254)을 허가 받은 업체 

    ※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업종코드1254)으로 단독참여하는 경우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의 수집운반차량의 장비허가 기준을 충족하여 처리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할 수 있는 업체 

  라. 본 사업은 중소기업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대상입니다. 

  마. 위 입찰 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지 못한 자는 상호 면허보완에 의한 공동계약(분담이행)이 가능합니다. 

     1)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허용)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지정폐기물)으로 합니다. (공동수급체 분담비율 – 수집·운반 50%, 처리 50%) 

     3) 공동수급체의 경우 공동수급 표준협정서(전자문서로 제출 가능하며, 대표사가 나라장터에서 승인하여야 합니다)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 및 분담 비율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릅니다. 

4. 견적서 제출방법 

  가. 지정폐기물 예상발생량(5,000kg)에 1kg당 단가를 곱한 금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제도」가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고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해 견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라.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제출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계약체결 방법 : 나라장터(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6. 과업설명 : 관련 업무는 열람으로 갈음 

7.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12.(금) 15:00 ~ 2025. 12. 18.(목) 15: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8.(목) 16:00   보건환경연구원 입찰집행관 PC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호와 제2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예정가격 작성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가산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견적서를 제출한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90%)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가”항에 의한 동가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조달청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유효한 계약상대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당해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차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10. 견적서 제출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시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이행각서 등 계약정보는 “http://gyeyak.gwangju.go.kr”을 참고 

12. 기타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관련 서류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7)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나.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기초금액으로 계약체결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1588-0800)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하도급법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시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을시 광주  광역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Line) 및 전화(062-613-82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감사위원회 

 

  바. 기타 상세문의 

  1) 과업내용 세부사항 등 

: 연구지원과 

(☎062-613-7521 문준환) 

  2) 계약상대자 결정  

: 연구지원과 

(☎062-613–7512 김형진)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2일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