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 62071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송암로143번길 34 (풍암동)
홈페이지 : http://www.nirs.go.kr
소액수의계약(용역) 입찰 공고
ㆍ공 고 명 : 2025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 통근버스 운행 용역
ㆍ입찰 마감 일시 : 2025. 12. 18.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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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 설명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 광주센터 운영총괄과 박해진(☎ 062-604-0215)
○ 과업지시서 등 : 광주센터 운영총괄과 장동수(☎ 062-604-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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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견적제출 안내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회재정부 계약예규)
8.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조달청 지침)
9.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규정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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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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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위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입찰 공고
입찰 공고 제2025-06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2.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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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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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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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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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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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용 역 명 : 2026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 통근버스 운행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42,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상기금액은 유류비 등 모든 제반 비용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공고문 외 과업지시서 조건을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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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광주광역시 지역 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나. 총액입찰,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고 투찰, 계약 업무를 모두 G2B 시스템을 통하여 행할 수 있는 업체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광주광역시 내에 소재한 업체
라. 공고일 현재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에 따라 및 동법 시행령 제23조의 규정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 5805)으로 등록한 업체
마. 계약이행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20인승 이상 1대, ’19.1.1이후 등록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하며 상기 과업지시서에 따라 운행이 가능한 업체
마.「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바. 위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며, 공고일 현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고 있지 않은 업체
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지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12.12. 16:00 ~ 2025.12.18. 16:00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동 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내지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가. 소액수의계약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아니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2.18. 17:00,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 입찰집행관 PC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2개씩 선택)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으로 견적을 제출하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에 의하여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 조항에 의거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용역입찰유의서 제16조제4항에 해당하여 낙찰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7. 입찰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목적으로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련 서류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8. 청렴계약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나.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조달청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입찰참가자의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내용, 용역입찰유의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계약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임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고되는 공고문 및 설명서에 의하고 계약 관련 제출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문의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나. 용역에 관한 사항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 윤명언(☎062-604-0216)
다.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 강경리(☎062-604-0215)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광주센터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