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도봉구 공고 제2025-151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6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써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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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및 사업문의 : 도봉구 자원순환과 김관형 주무관(☎ 02-2091-3265)
※ 계약문의 : 도봉구 재무과 홍소희주무관(☎ 02-2091-2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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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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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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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반입불가 폐기물 처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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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예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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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156,627,327원
(부가세 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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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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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6.(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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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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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8.(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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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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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156,627,32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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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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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8.(목)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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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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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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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에 대한 면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 (면세하는 의료보건 용역의 범위)에 따라 면세
2. 용역개요
가.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특수계약조건 참조
다. 용역물량 : 총8,150톤(추정물량으로 발주자의 사정에 따라 증감)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라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로
-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허가를 받은 업체
-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기계적처리전문) 허가를 받은 업체
-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 입찰 시 참고사항
낙찰자는 1일 폐기물 처리용량이 40톤 이상인 업체이어야 하며, 올바로시스템에 전자인계서를 작성하여야 한다. 단가계약의 처리물량은 총량이며, 처리물량이 예정량보다 적을경우에는 이의를 제기하지 못하며, 처리업체는 도봉구가 지정한 장소에서 직접 상차 및 운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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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의 자격요건을 갖춘 2개 업체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를 입찰참가 등록시 입력하여야 한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12.17.(수) 18:00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1개 업체당 출자비율은 20%이상으로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출자비율의 비중이 높은 업체로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에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지 못하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간 공동수급체를 결성할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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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함으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입찰집행일 전일까지)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방법 (전자입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의 받은 편지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공․휴일 업무처리 여부 확인바람)
5.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상 전자양식 납부확약서 제출로 납부 면제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같은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우리구에 납부하고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공사입찰유의서 제14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 도봉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 톤당 단가로 계산된 총액으로 입찰 하여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각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적격심사는「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1)의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용역”에 의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77.99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 90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시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료(준공)된 반입불가 폐기물(폐합성) 처리용역 실적을 합산한 금액기준(2,156,627,327원)으로 평가합니다.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반드시 자원순환과 도시청결팀 김관형주무관(02-2091-3265)로 사전확인 하기 바라며, 사전 확인을 받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실적인정 판정은 발주부서(자원순환과) 의견에 따릅니다. ※ 이행실적 제출 시 유사용역과 혼합된 경우 각 용역별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 중 재무상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기업 경영분석 자료의 (E37,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을 적용합니다.
바. 입찰가격평점을 제외한 부분의 평가점수가 만점이 되는 것을 추정하더라도 예상 종합 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경우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고 별도통보를 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자 통보예정일은 적격심사 완료 후 3일 이내 통보합니다.
사.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최고 점수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 동 세부기준 제9절의 규정에 따라 조치하며 관련 규정에 따라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9. 계약의 해제․해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1조에 따릅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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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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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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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을 체결할 경우,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공고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도봉구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조달청시설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 약관, 관련
회계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 보충정보 제공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현장설명 및 설계도서 열람 : 도봉구청 자원순환과 김관형(☎02-2091-3265)
다. 입찰공고․집행, 계약체결 : 도봉구청 재무과 홍소희(☎02-2091-2714)
라.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마.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자료실」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25년 12월 12일
도 봉 구 (분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