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고 제2025-3480호
전자수의시담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포천시 공무원 등 단체보험 가입
나. 보험대상 : 포천시청 소속 직원(희망 배우자 포함)
다. 보장기간 : 2026년 1월 1일 ~ 2026년 12월 31일 (1년)
라.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마. 설계금액 : 금609,809,850원(부가가치세 면세)
바. 기초금액 : 금609,809,850원(부가가치세 면세)
※ 본 사업은 부가치세법 시행령 제40조(면세하는 금융․보험 용역의 범위)에 따른 면세율 적용대상 사업이므로 투찰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사. 수의계약 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행정안전부 고시 제2025-47호)」에 따라 유찰 시 재공고 생략 및 수의계약 가능(단, 공고 입찰에서 정한 참가자격 및 조건을 갖춘자로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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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6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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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의시담업체 : ㈜케이비손해보험 (대표 구본욱)
3. 견적(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12. 12.(금) 11:00 ~ 2025. 12. 12.(금) 16: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2.(금) 17:00, 포천시 회계과 (입찰집행관용 PC)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견적(입찰)은 전자시담으로만 진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전자입찰 견적(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견적(입찰)서의 제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공동도급(공동이행, 분담이행)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비율이 높은 업체로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동일한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계약체결 이전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한 이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용역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본 입찰은 계약상대방이 제출한 견적금액이 예정가격이하로 제출하였을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9. 입찰 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 용역 과업지시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10.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는 포천시홈페이지(http://www.pocheon.go.kr)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동 입찰은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 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조회」에도 게재되어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 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공고·집행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시 회계과(031-538-2453)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용역과 관련한 기술적인 사항은 자치행정과(031-538-2535)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포천시 감사담당관(☎ 031-538-2551, 2553)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2일
포 천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