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중구 공고 제2025-965호
용역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고건명 : 2026년 대형폐기물(폐합성수지) 위탁처리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개요 : 대형폐기물(폐합성수지) 처리 및 운반
라. 기초금액 : 금60,192,000원(부가세 포함) ▻ 연간 예상물량 228톤
(낙찰율에 따라 톤당 단가금액이 결정되며, 기타사항은 과업지시서에 의함)
마. 입찰방법 : 총액계약, 제한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 본 공고는 2026년 본예산 확정 전 공고 진행 건으로 지방의회 예산 의결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2. 견적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가. 제출기간 : 2025. 12. 16.(화) 09:00 ~ 2025. 12. 18.(목)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18.(목) 11:00
다. 입찰방식 : 전자입찰
라.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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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오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유찰 시 재입찰 : 2025. 12. 18.(목) 16:00으로 마감하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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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견적제출 참가자격
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나.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부산광역시에 둔 업체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소각전문(1257))허가를 받고, 폐기물 수집·운반(1227) 가능한 업체
※ 본 용역의 폐기물 수집·운반은 자체 또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
-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소각전문) 허가를 득한 업체로 하고 공동수급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하여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5. 12. 17.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라.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폐기물관리법 제13조에 따라 전문적인 시설, 장비, 인력에 의해 폐기물을 처리하는 경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등록
(참가자격 등록)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
조달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견적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가는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입찰 전 부산광역시 중구 자원순환과의 과업지시서 및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철저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입찰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다. 소액수의 견적 제출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받지 않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한최저가(낙찰하한율) - 본 견적서 제출은「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행정안전부예규)」을 적용하여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 제출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추첨을 통하여 결정합니다.
나. 본 공고는 소액수의 견적이므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한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다. 예정가격 -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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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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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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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8. 기타사항
가. 우리구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 체결 또는 그 이행과정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의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본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하여 계약담당자(발주부서담당자 포함)와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법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취업을 제공하거나 요구하는 행위 금지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
4)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행위의 금지
5) 계약상대자에게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추가적인 소요 비용 등 발주기관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의 금지
6) 기타 법령 및 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의 금지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용역계약일반 조건,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낙찰자로 통지받고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청구금액의 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단, 대금을 분할청구 시 그 분할대금에 해당하는 매입필증 소화)
마. 기타 문의사항
▷ 용역 및 원가계산 관한 사항 : 중구청 자원순환과(☎ 600-4435)
▷ 입찰에 관한 사항 : 중구청 재무과(☎ 600-4144)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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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 중구 홈페이지(클린신고센터) 또는 전화(051-600-4051)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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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12일
부산광역시 중구 재무관
【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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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는 부산광역시 중구로부터 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부산광역시 중구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부산광역시 중구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부산광역시 중구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부산광역시 중구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부산광역시 중구청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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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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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53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년 월 일
입찰참가 대표자 : (인)
부산광역시 중구 (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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