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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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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800-000 공고일시  2025/12/12 08:46
공고명 2026년 방사선 의료영상 원격 판독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보건소 수요기관 경상북도 경산시 보건소
공고담당자 최애진(☎: 053-810-63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00.00 원
   
배정예산
43,200,000 원
   
추정가격
43,2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산시 공고 제2025- 호 

 

 

 

소액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경산시보건소재무관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 입찰 및 계약과 관련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행정안전부 

    (https://www.mois.go.kr) 참여·민원>신고센터>공직비리 익명 신고센터 또는 경산시  

    감사담당관실(☎053-810-5095) 및 홈페이지(http://gbgs.go.kr) 민원안내>각종신고 

    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 

    드립니다.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 

  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그 예산배정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며, 예산 확정에 따라 계약금액 및 과업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2026년도 방사선 의료영상 원격 판독 용역 

  나. 용역내용 : 흉부방사선(CHEST-PA)영상 판독 업무  

    ※ 세부사항은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6. 12. 31. 

  라. 용역예정금액 : 금43,200,000원(금사천삼백이십만원) 

  마. 기초금액 : 금1,200원/건  ※ 부가가치세 면세 

  바. 예상건수 : 약 36,000건/년 

※ 본 계약은 단가입찰로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사업물량은 추 

  소요량으로 추후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습니다. 

견적제출 참가자는 견적서 제출 전에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용역은 의료보건 용역으로 「부가가치세법」제26조제1항제5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 

  제1호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입니다. 

  

2. 

 

견적 제출 및 개찰 

 

 

입찰개시일시 

입찰등록(투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15.(월) 

10:00 

2025. 12. 19.(금) 10:00 

2025. 12. 19.(금) 11:00 

보건행정과  

입찰집행관용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참가자격 

  ※ 다음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악법’이라 함)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의료법 제33조에 따라 의료기관개설 신고 또는 허가를 득한 업체 

     2)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의사신고현황에 근무형태가 개설자를 포함한 “상근”인 영상의학전문의가 2인 이상 등록된 의료기관으로서, 원격판독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갖춘 업체 

       위와 관련한 증빙자료(영상의학과 전문의 2인 이상의 전문의 자격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자 명부,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의사등록내역)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우리시 보건소에서 사용하는 ㈜태영소프트 ZeTTA PACS 연동이 가능한 업체 

     4)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9절 “2-가-4)-사)” 규정에 따라 대기업·중기업 참여가 가능합니다. 

     5) 본 용역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규정된 자와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할 수 없으므로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규정에 해당 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방법 

 

  가. 본 계약은 소액수의, 단가견적 제출 방법으로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함)을 이용하여 전자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여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가. 본 공고 건은 수의계약으로 입찰보증금이 없습니다. 

 

6. 

 

낙찰자 결정 및 계약 

 

가. 본 건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업체 중 최저가격 견적서 제출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일 견적가격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를 준용하여 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나라장터시스템의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나. 정가격은 나라장터시스템의「복수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상당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자에 의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유찰될 경우에는 개찰일로부터 2일 이내에 다시 견적제출 공고(재공고)를 합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낙찰자로 결정 통보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대한  

    각서를제출 하여야 하며,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 해당되어 계약의 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의 제재처분을 받아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7. 

 

견적제출 참가자 유의사항 

 

  가. 본 계약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계약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계약에 참가하고자 하는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시 해석에 따릅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를 준용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견적제출 재공고를 실시합니다. 

 다. 1인이 여러 사람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 제출 할 경우 당해 견적 제출은 무효가 되며 당해 견적 제출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라.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견적 제출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가. 계약대상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밖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체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 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에서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이후 대가 청구시 매월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 

   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시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며,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시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계약 관련 문의는 보건소 보건행정과(053-810-6305), 과업 관련 문의는 보건소 방문진료과(053-810-6374), 전자입찰 이용 관련 문의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사업명 기재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붙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