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공고 제2025- 호
용역 입찰 공고
(장기계속사업, 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12.
태안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건명
|
2026~2028년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업무 용역
|
|
사 업 금 액
|
금4,852,669,220원
|
사 업 량
|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업무 용역
|
|
추 정 가 격
|
금4,411,517,473원
|
|
입찰개시일시
|
2025.12.12.(금) 14:00
|
입찰마감일시
|
2025.12.18.(목) 14:00
|
|
개 찰 일 시
|
2025.12.18.(목) 15:00
|
개찰장소
|
태안군 입찰 집행관 PC
|
※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금4,852,669,220원입니다.
※ 2026년은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일할 계산하여 용역비 지급 예정입니다.
※ 위탁관리비용은 단가 변경에 따른 일할계산 등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식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경쟁, 장기계속계약,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3. 용역개요
○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3년간)
○ 용역현장 :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군청로1(태안군CCTV 통합관제센터)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경비업법」 제4조 규정에 의한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허가를 득한 업체
2)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CCTV관제업무 용역 또는 CCTV모니터링 용역’ 실적(준공실적 3,000,000,000원 이상)이 있는 업체
|
|
입찰 전 실적증명서 제출안내
|
|
|
|
|
|
※ 투찰업체는 자격 및 실적 확인 서류(실적증명서) 제출 및 발주부서의 자격 인정 여부 확인 후 투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기한 : 2025. 12. 17.(수) 18:00
2. 제출방법 : 직접 또는 메일제출→수신 및 입찰 참가자격, 실적인정여부 반드시 사전확인
3. 제출처 : 태안군청 행정지원과 생활안전팀
(☏041-670-6040, 이메일 karimtoss@korea.kr)
▶ 주의사항
○ 실적증명서 미제출 업체 또는 부적격 업체는 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합니다.
○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모든 책임은 업체에게 있습니다.
○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 제출
※ 아파트경비실 모니터링, 청사경비 모니터링, 주차장경비 모니터링 등 ‘순찰과 관련한 실적’
및 ‘순찰과 모니터링 겸업 실적’은 불인정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행정지원과 생활안전팀) 의견에 따릅니다.
|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합니다.
※ 직접생산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제출 마감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단,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 www.smpp.go.kr)을 통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무효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업무의 지속성 및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기존 관제 요원의 고용승계가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함으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 인증 기관의 인정서를 받은 후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 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공동수급
○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장소 : 태안군 행정지원과 생활안전팀(041-670-6040)
7.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하였을 경우 입찰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은 나라장터 시스템 상 전자양식 납부확약으로 갈음하고, 납부를 면제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 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하며, 동 납입 금액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우리 군에 귀속되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습니다.
8. 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써 나라장터시스템 등록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기간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중 용역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본 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 여부는 적격심사 시 확인하며, 조건·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 처리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체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는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별표1 시설분야용역 추정가격 5억원 이상 기준을 적용 심사하며,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85점 이상 되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은 동일용역으로 ‘CCTV모니터링 용역’ 또는 ‘CCTV 관제용역’으로 최근 5년간 준공(완료)된 용역이행실적 합계액으로 평가합니다.(실적증명서 발급 시 용역이행 실적내용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위 당해용역이 명확히 표기)
※ 아파트경비실 모니터링, 청사경비 모니터링, 주차장경비 모니터링 등 ‘순찰과 관련한 실적’ 및 ‘순찰과 모니터링 겸업 실적’은 불인정합니다.
※ 평가기준금액 : 금4,411,517,473원(추정가격)
※ 단, 창업기업·소기업·소상공인은 7년간 완료(준공)된 실적으로 평가합니다.
※ 발주청의 승인을 받지 않은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용역 실적 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우리 군의 판단에 따릅니다.
※ 실적증명서 제출 시 반드시 발주부서(담당자 ☎041-670-6040)에 인정여부를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의견에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합니다. [별표6] 유효기간기준을 따름
마.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본 용역은 공동계약을 불허하여 참여업체 모두 만점을 부여합니다.
바. 낙찰 예정자 중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를 통해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신인도 평가는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7]을 적용, 근로조건 이행계획 적정성 평가는 [별표1-2]를 적용합니다.
※ 신인도 평가 기준[별표7] 고용사실 증명 부분의 “급여 지급 확인서류”는 당시 월급의 계좌이체 내역 등 객관적 증빙서류만 인정합니다.(보수지급명세서등은 불인정)
아.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자. 제1순위 업체는 적격심사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별도 통보없이 개찰결과로 갈음)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서면제출)
차.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 보증금은 우리군에 귀속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 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습니다.
11.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에 대하여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위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대가지급 청구시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적격심사시「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승계, 고용유지 등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퇴직금, 4대 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근로기준법 관련법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 입찰참가자는 행정자치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용역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기준,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계약사무처리요령), 우리군에 비치되어 있는 입찰에 관한 서류 (설계서, 물량내역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그 밖의 참고사항 등)을 입찰 전에 열람할 수 있으며, 입찰에 참가한 자는 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대금청구시에 청구금액의 2.5%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 소화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 건은 채권의 양도·양수가 금지되며 하도급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 및 같은법 시행령 제5조의 2에 따라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자는 계약시 대표자 명의의 청렴 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 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군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 본 입찰제출 공고와 관련하여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시 또는 첨부된 내용과 공고 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제출 안내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본 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 여부는 적격 심사시 확인하며, 조건·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 문서의 통지 및 방법
- 적격심사 대상자 통보, 낙찰자 결정통보 (낙찰선언)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 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0조 제3항의 규정 및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 의한 전자문서 송신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시스템에서 송수신하는 문서는 전자서명법과 전자정부법에 따른 공인전자서 명된 문서와 행정전자서명이 된 문서를 말하며, 전자문서는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문서의 효력을 가지며, 송수신된 문서는 문서함에서 즉시 열람하여야 합니다. 단, 적격심사서류 제출, 착수계, 완료계 등 재무관이 별도로 지정하는 문서는 서면문서로 접수 받습니다.
○ 입찰정보 제공처
- 입찰에 관한 사항 : 태안군청 재무과 경리팀(041-670-2739)
- 용역 및 설계내용 : 태안군청 행정지원과 생활안전팀(041-670-6040)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정보관리과(1588-0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