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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시시설관리공단 공고 2025-43호
2026년 사천시 환경기초시설 탈수슬러지 위탁처리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용역 입찰공고합니다.
2025. 12. 11.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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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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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공단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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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담당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동법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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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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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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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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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 관련(시방서, 규격서 등)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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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시설1팀 조규덕 ☎ 055-831-72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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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관련(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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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기획팀 정혜승 ☎ 055-831-7217, FAX 055-831-7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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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패행위, 비리행위 등 신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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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감사팀 ☎ 055-831-7215, http://scfmc.or.kr/participation/absurd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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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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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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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사천시 환경기초시설 탈수슬러지 위탁처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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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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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단가계약, 공개경쟁, 적격심사[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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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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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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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공공하수처리시설, 삼천포공공하수처리시설 ※시방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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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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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 20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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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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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수슬러지 수집운반 및 처리 3,400톤
※ 물량은 예정량으로 실제 용역 추진 시 변동될 수 있으며, 용역대가는 계약단가를 적용하여 실제 처리한 물량으로 정산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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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담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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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운반업 31.25%, 처리업 68.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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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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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시시설관리공단 환경시설1팀 ☎ 055-831-72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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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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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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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부가세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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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45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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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용역금액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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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4,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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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용역금액
(부가세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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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4,545,45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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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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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도급(혼합방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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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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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수슬러지 연중 분할처리 ※ 과업지시서·시방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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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은 단가계약이므로 기초금액(단가)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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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계약상대자로 선정될 경우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체결 해야 함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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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며, 발주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내용 변동 가능성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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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개시일시 : 2025. 12. 15.(월) 10:00
나. 입찰서 마감일시 : 2025. 12. 19.(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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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전산장애 발생, 계약부서의 사정으로 개찰시간이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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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한 경우가 종종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투찰마감 1~2일 전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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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9.(금) 11:00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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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입찰의 취소 신청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9-라. 에서 정한 기준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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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 후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므로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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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마감일(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 최종, 종합) 재활용업(하수처리오니)[업종코드](폐기물중간재활용업:6770/폐기물최종재활용업:6778/폐기물종합재활용업:6786) 허가를 받고, 「폐기물관리법」 제46조에 의한 하수처리오니를 재활용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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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수행업체(운반 및 처리업체) 중 ‘하수처리오니’가 영업(처리)대상 폐기물로서 적정하여야 하며, 「폐기물관리법」, 「비료관리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하지 않아야 함
※ 휴일(주말 및 공휴일) 또는 야간에도 운반이 가능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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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자격업체가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하지 않을 경우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재활용전문)[업종코드:1226] 허가를 받은 업체와 공동도급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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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처리업(재활용전문) 허가를 받은 자 또는 동법 제46조에 의한 재활용신고를 필한 자로서 출자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이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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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공동+분담이행)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도급 참여시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총 5개사 이내로 하여야 하며, 최소 참여비율은 5% 이상으로 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공동수급(혼합방식) 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12. 18.(목) 18:00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단독,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공동+분담이행)으로 참여 가능 (총 5개사 이내)
① 분담비율이 높은 처리업체를 대표사로 함
② 분담비율 : 처리업 68.75%, 수집운반업 3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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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공정거래법」에 의해 계열 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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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며, 추후에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5. 입찰보증금
가. 「지방계약법」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우리 공단에 귀속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단가입찰로 진행하며,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생성되는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투찰참가자 전원이 2개를 선택하며,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6.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순서에 따라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남도 공고 제2023-23호)의 [별표 1] .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평가기준에 의하여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참가자격 서류 등)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자동 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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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격심사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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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당용역 수행능력(30점)
1) 이행실적(10점) : 최근 5년 내 용역이행실적 (창업기업,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 용역이행 실적평가는 폐기물처리 실적으로 평가하며,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용역이행실적이어야 합니다.
-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평가됩니다
- 기준 금액은 당해 용역의 기초금액(160,000원) × 처리예정량(3,400톤) = 544,000,000원 이상으로, 공동수급의 경우 실적증명서는 분담 비율에 따른 처리실적과 수집운반 실적을 구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당해 용역 금액대비 최근 5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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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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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량(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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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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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C) (C=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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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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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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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00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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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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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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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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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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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00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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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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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4,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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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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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00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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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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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4,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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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경영상태(15점) : 가. 신용평가등급 또는 나. 재무비율 선택 적용
가. 신용평가등급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것으로 평가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 서류 미제출 또는 경영상태 평가결과 부의 수치인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
- 회사채(또는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평가 결과가 2개 이상인 경우 입찰참가자가 선택하여 제출
-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 합평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나. 재무비율 : 부채비율(타인자본/자기자본),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순이익률(당기순이익/매출액), 총자본회전율(매출액/총자본) 각각 평가한 점수를 합산하여 적용
- 심사항목별 평가는 직전년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동 재무제표는 공인회계사의 감사보고서이거나 관할 세무서장이 확인한 것이어야 함 (단, 결산기가 도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최근 사업연도 자료에 의함)
- 2024년 기업경영분석(한국은행)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수집·운반 처리·환경정화·복원업』에 대한업종평균 비율(자본비율 49.96, 유동비율 144.18, 부채비율 100.15) 적용
※ 공동수급체의 경우, 구성원별로 산출한 경영상태 평가점수에 구성원 각각의 분담 비율을 곱한 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3) 지역업체 참여도(5점)
- 경상남도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한 경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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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업체 단독입찰 또는 지역업체 간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배점한도를 적용
※ 지역 업체 참여비율이 10% 미만인 경우에는 0점으로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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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인도 (+10.5~△4.0점) ※신인도 평가방법 참조
2. 입찰가격(70점) ※입찰가격 평정산식 참조
3. 결격사유(△20점) 입찰업체가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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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낙찰통보 및 계약체결
가. 개찰결과에 대한 1순위업체 선정에 대하여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나라장터 열람으로 통보를 갈음합니다.
나. 선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차순위자에게 서류 제출을 요구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공단에 귀속되며,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습니다.
7. 입찰서 제출의 무효 및 취소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낙찰자선정 통보 이전에 수요기관 등의 예산사정, 사업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해당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자가 정상적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였으나 PC나 전자조달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공정한 입찰의 집행이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입찰 전체를 취소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전자입찰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마.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를 이행하겠음을 확약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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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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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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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사업은 「상생협력법」 제2조(제8의2호)에 따른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입니다.
나.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협약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협약은행(2개) : 농협/경남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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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제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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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결제를 시행, 안전한 대금결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상생결제 :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을 지급받고, 공공기관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결제대금을 조기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전자적 대금결제 시스템(결제수단)입니다.
- 상생결제를 이용하시면, 안전한 대금회수, 자금유동성 개선, 금융수익 세제혜택 등 기업성격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상생결제제도 홈페이지 : https://www.winwinpay.or.kr/index.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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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등록 및 전자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공고일 현재)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공고일 현재)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8) 그 외 개별법률 및 고시/예규/공고
※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공단 해석에 따릅니다.
다.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 절반 납부 및 「지방계약법」에 따라 계약보증금을 납부하고, 대금청구 시 지역개발채권(세금계산서 상의 공급가액*1.25%)을 매입하여야 하며, 본 계약은 청렴이행계약대상입니다.
라. 본 사업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 공단 홈페이지 입찰공고 게시판(http://www.scfmc.or.kr/)에 게제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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