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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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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4061-000 공고일시  2025/12/11 19:08
공고명 2026년 밀양가축분뇨슬러지 위탁처리(운반 및 처리) 용역(단가계약) 입찰 공고
공고기관 밀양시 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밀양시 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이경호(☎: 055-359-460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8,500.00 원
   
배정예산
623,700,000 원
   
추정가격
567,000,000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입찰공고 제2025-77호 

 

2026년 밀양가축분뇨슬러지 위탁처리(운반 및 처리) 용역(단가계약)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년 밀양가축분뇨슬러지 위탁처리(운반 및 처리)용역(단가계약)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6. 12. 31.까지 

   다. 예 정 량 : 4,200톤 정도 

   라. 기초단가 : 148,500원/톤(추정가격: 금135,000원/톤, 부가세: 금13,500원/톤) 

                (부가가치세, 환경개선부담금, 계근비, 상차비 등 처리에 따른 일체 비용 포함) 

   마. 기초금액: 금623,7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금567,000,000원, 부가가치세-금56,700,000원)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구매요구서, 납품장소, 기타 입찰관련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투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은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진행합니다. 

※ 수량은 예정량으로 공단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최종 계약 단가 금액은 처리비 및 운반비에 일률적으로 낙찰률을 적용합니다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라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6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써,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을 알려드립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전자입찰 접수 및 마감일시 : 2025. 12. 12.(금) 10:00 ~ 2025. 12. 22.(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22.(월) 11:00 

다. 개찰장소 :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입찰집행관 PC 

 ※ 시스템 장애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방식 및 입찰서 제출 

 

   가. 전자입찰, 단가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기초단가(톤(TON) 당 단가)을 기준으로 투찰하며, 투찰 금액에 예정 수량을 곱하여 계약금액을 결정 후 단가계약을 체결하여 처리 물량에 따라 정산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합니다. 

   라. 입찰등록마감일에 일제히 접속 할 경우 서버다운 등으로 전자입찰홈페이지 접속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입찰개시일로부터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므로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 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 본 입찰은 공동도급(공동+분담이행)방식 허용입니다. 총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5인 이내이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합니다.  

   자.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5조,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에 근거하여 낙찰 예정자는 계약체결 전 용역에 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적격심사 서류와 함께 반드시 제출해야 하고, 발주처의 안전보건 수준평가를 통과해야 합니다. (문의: 055-359-4684, 4687)  

   차.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시항을 이행하여야 하는 용역이며, 아래 조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4 

 

 입찰 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동법 제 31조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사용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처리업체: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처리업 중 폐기물(중간 또는 최종 또는 종합)처분업 또는 폐기물(중간 또는 최종 또는 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득한 업체로 가축분뇨슬러지(51-01-04)를 처리할 수 있는 업체 

    ※ 처리업체는 사업장 운영에 지장이 없도록 1일 최대 예상발생량(40톤)을 10일 이상 보관 가능한 시설구비해야 합니다. 

   라. 운반업체: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폐기물 수집 · 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 

   마. 1일 처리량 및 운반능력 40톤 이상 장비를 확보한 업체 

   바. “가~마”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응찰이 가능하며, 면허 또는 실적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공동+분담이행)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라”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 중 출자 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5개 업체(대표사 포함) 이내로 구성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마감일시 : 2025. 12. 21.(일) 18:00까지 

    ※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합니다.  

    ※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이 동일한 입찰·계약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해서는 아니되며, 여러 개의 법인(개인사업자 포함)의 대표자가 동일인인 경우 1개 법인(개인사업자 포함)만 공동수급체에 참여해야 합니다.  

    ※ 기타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을 적용합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 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귀속)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재난이나 경기침체, 대량실업 등으로 인한 국가 또는 해당 지역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 이상으로 할 수 있음.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가 산출프로그램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전자입찰 참가업체들이 선택(2개)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경상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이 10억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심사합니다. 예정가격 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85.495%)이상의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 

   다. 적격심사 기준: 「경상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고  

    ※ 이행실적 평가는 최근 5년 이내(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가축분뇨슬러지 등 처리 용역]에 대한 이행한 실적으로 하며, 해당 처리용역에 대한 실적 인정여부는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발주부서에서 인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① 평가대상 업종: 가축분뇨슬러지 등 처리 및 운반 준공 실적 합계액 

      ② 평가대상 용역 추정금액: 금623,700,000원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이행 완료된 실적 부분만 인정하오니, 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 기간을 반드시 명기하시기 바랍니다. 

    ※ 이 외에 적격심사와 관련된 경영상태 평가, 지역업체 참여도, 신인도 평가기준 등 세부 및 기타사항은 「경상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을 따라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위 규정에 의거한 적격심사 서류 원본을 우리 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신인도 가점 사항이 있는 경우 필요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자 및 미제출자는 『경상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공고일 기준 최근) 제6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 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제출을 요청받은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밀양시시설관리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에 관한 서류열람 

 

  가. 입찰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시까지 밀양시시설관리공단에서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유의서, 설계서,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대가 청구 시 계약금액(부가세 제외)의 1.25%에 해당하는 경상남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회선장애 신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기획감사팀(☎055-359-4686) 및 우리 공단 홈페이지-정보공개-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본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와 밀양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o 용역에 관한 사항: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도시환경팀 (☏055-359-4649) 

     o 계약에 관한 사항: 밀양시시설관리공단 경영전략팀 (☏055-359-4606)       

 

 

2025년 12월 11일 

 

밀 양 시 시 설 관 리 공 단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