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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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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710-000 공고일시  2025/12/11 18:39
공고명 2026~2028년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4권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남동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고담당자 장지우(☎: 032-453-226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723,404,730 원
   
배정예산
9,723,404,730 원
   
추정가격
9,723,404,73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고 제2025 -2306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 본 입찰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입찰공고)으로 지방의회의 2026년도 세출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계약이 2026. 1. 1. 이후 체결될 경우 대금은 실제 착수일로부터 일할계산하여 지급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명 : 2026~2028년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4권역) 

  나. 용역위치 :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3동, 만수1,5동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8. 12. 31.(36개월) 장기계속계약 

   ※ 본 용역은 장기계속계약용역으로 연도별 차수 계약을 체결하며, 차수별 계약금액은 총 용역 부기금액 범위 내, 연도별 예산범위 내에서 결정됩니다. 

  라. 용역내용 : 생활폐기물, 재활용가능자원, 음식물류 폐기물 수집·운반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용역기간 

예정가격(원) 

차량 

인원 

1차 

2026.1.1. ~ 2026.12.31. 

3,241,134,910 

8대 

21명 

2차 

2027.1.1. ~ 202712.31. 

3,241,134,910 

3차 

2028.1.1. ~ 2028.12.31. 

3,241,134,910 

총차 

2026.1.1. ~ 2028.12.31. 

9,723,404,730 

 

  마. 기초금액 : 금9,723,404,730원(부가가치세 면세) 

   ※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제35조 제12호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세 용역입니다. 

   ※ 기초금액 산출내역(1년 기준) 

권역 

종  류 

수거예상량(톤) 

톤당단가(원) 

소 계(원) 

합 계(원) 

4권역 

일반생활 

5,224.90  

181,893  

950,370,510  

3,241,134,910 

재활용품 

3,608.54  

467,761  

1,687,934,270  

음식물(단독) 

2,193.00  

186,287  

408,526,710  

음식물(공동) 

1,164.40  

166,870  

194,303,420  

 

   ※ 상기 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    처리하며, 실제 소요량 증감 발생에 따른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업설명 : 남동구 청소행정과 이현철 주무관(☎032-453-2553)에게 문의, 투찰 전 담당자와 과업지시서 등에 관하여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총액입찰, 일반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입찰집행(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12. (금) 14:00 

~ 

2025. 12. 19. (금) 14:00 

2025. 12. 19.(금) 15:00 

남동구청  

입찰관PC 

 

 

4. 입찰 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인천광역시 남동구를 영업구역으로 [폐기물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1224] 허가를 받고 운용차량 및 인력을 보유한 업체 

   ※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전까지 허가증에 영업구역이 인천광역시 남동구를     포함하여야 하며, 포함하지 않을 경우 부적격업체로 간주 

 

5.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결정 :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기준 :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 2024.11.18.시행)」[별표 1] 1.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일반용역(단순노무용역 적용)에 의하여 심사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내에 완성(준공)된 용역 실적으로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동일용역(생활폐기물·재활용가능자원·음식물류폐기물 수집·운반)으로 평가기준금액은9,723,404,730(부가세 면세)입니다. 

     ※ 이행실적 인정범위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청소행정과 경유 필수)의 판단에 따릅니다. 

    - 경영상태 평가를 재무비율로 선택하는 경우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E37,E381,2,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자기자본비율 49,96%, 유동비율 144.18%)”을 적용합니다.  

  라. 권역별 낙찰자 결정 : 1개의 사업자가 1~7권역까지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는 있으나, 효율적인 생활폐기물의 처리를 위하여 1개 사업자는 1개 권역에 한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 권역별 개찰 및 적격심사 순서는 용역 예정금액이 높은 2권역 ⇒ 6권역 ⇒ 3권역 ⇒ 7권역 ⇒ 4권역 ⇒ 5권역 ⇒ 1권역 순으로 하며, 선순위 구역에 대하여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이후 개찰건의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며, 차순위업체에 대하여 적격심사를 실시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별도로 통보되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서 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등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격 유효 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7. “종이없는 전자계약” 시행 안내 

 ○ 남동구는 2026년부터 계약 및 대금 청구와 관련된 ‘종이 서류’ 제출을 위한 청사 방문 없이 ‘문서24’ ‘나라장터’를 활용하여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하는 『종이없는 전자계약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업무처리 방법을 붙임 문서로 안내하오니 입찰 참가 전 관련 내용을 숙지하시고 업무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제출 시스템 [계약상대자]  

   

적격심사 

서류제출 

 

계약서류제출 

 

착공(착수) 신고 

 

선금 신청 

 

기성(준공) 신고 및 

기타 공문제출 

 

대금 청구 

 

 

 

 

 

 

 

 

 

 

 

나라장터 

 

나라장터 

 

문서24 

 

문서24 

 

문서24 

 

나라장터 

또는 

문서24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조치 준수 및 노무비 구분관리제 실시 

 가.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따라 단순노무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단순노무용역의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안전 및 보건 사항 규정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은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 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확약서,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낙찰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0%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공채)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및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지시서 등 용역에 관한 사항 : 남동구청 청소행정과 이현철 주무관(☎032-453-2553) 

     - 입찰에 관한 사항 : 남동구청 재무과 장지우 주무관(☎032-453-2266)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남동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453-2070)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2025.  12.  11. 

 

 

 

 

 

 

남 동 구 재 무 관